위머니대부 연체자 무직자 대출 조건 정리
위머니대부는 경기도 용인시에 등록된 합법 대부업체로 소액·단기 자금을 복잡한 서류없이 빠르게 진행해주는 곳입니다.
까다로운 절차없이 언제든 당일입금을 진행해주며 신용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비대면으로 100만원 ~ 300만원 한도의 소액자금을 이용할 수 있는데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등록증번호 : 2021-경기용인-0031
- 소재지(지번)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849-2 씨티프라자 8층 809
- 소재지(도로명)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중앙로 191, 씨티프라자 8층 809호 (중동)
- 등록기관 : 용인시 지방자치단체
신청시 신용점수와 연체이력, 소득 등등 종합적으로 심사를 해서 한도를 내주며 소득서류까지 다 확인이 될 경우 높은 한도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소득확인이 없어서 100만원부터 300만원까지 나간다고 보면되고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이기 때문에 법정 최고이자율인 연 20%를 넘지 않습니다.
법정 최고이자율인 연 20%만 깔끔하게 받고 그 외에 선이자나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으면 갚는데 별 문제는 없습니다.
문제가 되는 사무실은 무등록 대부업으로 영업을 하는 곳들인데 그런 업체와 거래를 하게되면 말도 안 되는 이자를 요구하고 신청할때도 별의별 서류들을 다 챙겨갑니다.
그리고 나중에 연체가 시작되면 챙겨간 서류들로 압박을 하는데 그 때문에 말도 안 되는 이자임에도 어떻게든 다른 곳에서 돈을 빌려서라도 악착같이 다 갚아내고 심지어 일자리를 알선해주는 사무실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당연히 좋은 일자리가 아닌 불법적인 일자리로 소개를 시켜주기 때문에 아무리 급전이 필요한 경우라도 무등록 업체와는 거래를 하면 안 되고 무조건 정식으로 등록된 합법적인 사무실과 거래를 해야 합니다.
위머니대부 연체자 무직자 대출 조건
위머니는 정식으로 대부업 등록이 된 업체이고 중개업체가 아닌 금전대부로 등록된 사무실입니다.
직접 돈을 빌려주는 곳이라 보시면 되며 정식 등록업체이기 때문에 법정 최고 이자율인 연 20%를 준수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연 20%의 이자율로 100만원을 빌릴 경우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하면 월 이자는 16,667원정도만 나갈뿐 크게 부담은 갖지 않아도 됩니다.
매월 적은 이자만 내다가 이후에 정해진 만기가 되면 원금을 갚으면 되는 방식이고 300만원을 빌렸다면 이자는 그 3배가 나간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사람들은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렸다면 갚는 게 힘들어서 빚이 점점 불어난다는 둥 파산을 한다는 둥 말도 안 되는 소리들을 하지만 정작 빌려본 사람들은 돈이 너무 쉽게 나오는 것에 적응을 해버려서 재대출을 꾸준히 받기 때문에 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청하면 바로 100~300만원이 입금되니까 그것조차 내 돈으로 인식하고 나중에 현금이 부족해지면 쉽게 대출을 빌리다보니 그게 점점 습관화가 되어 갚을 방법이 없음에도 그냥 습관처럼 돈을 빌리고 그게 쌓이고 쌓여서 빚이 커지니까 아예 포기하게 되는 겁니다.
연체가 있어도 무직자도 받아주니까 걱정없이 한 300만원은 여기 업체에 묶여있다고 생각을 하게 되는 건데 쉽게 빌리는 돈은 쓰는 것도 아주 쉽다는 게 문제입니다.
대출을 받으려는 분들은 이 돈이 어차피 내가 다 갚아야하는 돈이라는 걸 명심하시고 최대한 아껴서 쓰시기 바라며 너무 채무액이 많아져서 내가 감당하기 힘들다면 그때는 정부에서 탕감을 해주는 정책이 있는지 잘 찾아서 상황을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