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카카오 매주 월요일 무료 이모티콘 3종을 받았습니다.
카톡으로 로그인을 해보니까 갑자기 이모티콘을 준다는 팝업이 뜨길래 클릭했더니 진짜로 이모티콘 3개를 골라보라고 하더군요.
딱 1개만 주는 게 아니라 아예 3종 세트를 다 주는 거여서 저도 3개 골라서 받고 와이프한테도 받아보라고 바로 공유해줬습니다.
원래 이런 체험판은 기간이 정해져있어서 이건 얼마나 쓸 수 있나 찾아보니 딱 3일간 쓸 수 있다고 나와있었습니다.
한 번 체험해보고 재밌으면 돈을 쓰라는 건데 이런쪽으로 딱히 돈을 안 쓰는 편이라 그냥 3일간 재밌게 써보고 다음주 월요일에 나눠주면 또 3일동안 쓰고 그런 식으로만 쓰려합니다.
이번주까지가 끝인지 다음주 월요일에도 나눠주는 건진 모르겠지만 줄때 잠깐 써보고 깔끔하게 끝내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이모티콘 같은 건 같은 걸 계속 쓰기에도 애매하니 3일동안 재밌게 쓰면서 놀고 또 다른 거 쓰게 해주면 재밌게 놀고 하면서 카톡도 활성화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카카오 매주 월요일 무료 이모티콘 중에서는 뭐먹지댄스가 젤 재밌는 것 같은데 점심이나 저녁에 보내기 딱 좋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은 출산급여 신청 때문에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인증만 수차례 계속 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고용보험에 가입한 자영업자는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 신청하려고 하니까 ‘1인 자영업자 확인서가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사업주가 확인서를 등록한 후 이용가능합니다.’라는 문구만 나오고 그 다음으로 넘어가지지 않더군요.
뭔 소린지도 모르겠고 네이버에서 계속 검색을 하니까 근로자면서 개인사업자여야 신청을 할 수 있지 그냥 개인사업자는 안 된다는 내용도 있고 찾아보면 볼수록 뭔 소린지 하나도 모르겠어서 그냥 내일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해보려고 합니다.
인증하는 것도 웃긴게 카카오뱅크로 인증을 하려니까 계속 넘어가지지도 않고 2번인가 3번 계속 실패하다가 그냥 번호인증으로 하니까 바로 넘어가지네요.
와이프는 출산한 본인이라 육아휴직 말고 출산휴가로 해서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게 있던데 그거나 일단 신청해보라고 했습니다.
머리가 나쁘니까 이런거 나오면 항상 머리만 아프고 그냥 버튼 하나 딸깍하면 알아서 원스톱으로 처리해주면 좋겠는데 제가 너무 많은 걸 바라나봅니다.
아무튼 나라에서 뭐라도 해준다고 하니까 일단은 고객센터에 더 자세한 내용 문의해보고 안 되면 아쉽지만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니 와이프라도 어떻게든 받을 수 있도록 체크해봐야겠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지역화폐에 출산지원금이 들어와서 그걸로 산후조리원 비용을 대신 결제하려고 하는데 그렇게 하면 먼저 긁었던 신용카드 취소하고 재결제할 수 있으니 카드 한도도 살아나고 당분간은 좀 여유가 생길 것 같습니다.
문제는 다음달인데 뭐 투잡이라도 더 열심히 뛰면서 돈을 벌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