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39

2019.07.30 17:05


한국 시각 기준 지난 28일에 새로운 소식지가 올라왔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좀 늦은 부분에 대해선 죄송합니다.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름을 무사히 그리고 즐거이 보내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지구 반대편에 계시다면 겨울을 보내시겠지요! 여름 휴가동안 울티마 온라인을 즐기고자 하신다면 먼저 최신 퍼블리시인 잊혀진 보물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육지와 바다에서 얻을 수 있는 수많은 새로운 아이템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잊혀진 보물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저희는 현재 테스트 센터 1에 처음으로 적용할 다음 퍼블리시인 버려진 적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기엔 새로운 장비, 몇 가지 생필품 업데이트와 계속 이어지는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지요! 앞으로도 UO.com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테스트 센터에 적용되면 버려진 적들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UO 포럼에 관련해 글을 올리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하려고 합니다. 포럼은 누구나 댓글, 버그, 질문 등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곳이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비방하거나 가벼이 여기는 곳이 되서는 안되겠지요. 무례한 행동은 허용되지 않을 겁니다. 저희는 UO 포럼의 행동 규칙을 위배하는 사람에게 즉각적으로 경고 알림을 보낼 겁니다. 만일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속해서 규칙을 위배하는 사람에겐 30일동안 포럼을 이용하지 못하게 할 것이며, 그럼에도 계속하면 영구적으로 포럼을 이용하지 못하게 할 겁니다. 여러분이 글을 올리기 전에 한 번만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저흰 누구도 포럼 이용을 제한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흰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이 되고 누가 누굴 험담하거나 우월하거나 가벼이 여기는 글을 올리는 장소가 되길 바라지 않습니다. 또 포럼은 개인 정보에 관련된 내용을 올리는 공간도 아닙니다. 만일 개인 정보를 함부로 올린다면 즉시 해당 글타래는 잠길 겁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다음 퍼블리시에 관련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몇몇 재미있는 퀘스트와 새로운 아이템 외에 몇 가지 버그 수정들이 포함되어 있지요.


여러분이 상점에서 보길 바라는 아이템에 대한 글을 읽고 여러분이 올린 글에서 몇 가지 큰 아이디어를 얻어 향후 상점에 추가할 수 있는 것들을 떠올렸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친구의 주택이나 계정을 유지하고자 하는 분들께 저희는 어느 누군가를 위해 특정 주택의 부패를 막을 순 없다는 점을 단호히 말씀드립니다. 다만 여러분이 구매한 코드를 어느 계정에 적용할 지에 대한 부분은 기꺼이 도와드릴 겁니다. 물론 해당 코드가 상점에서 적법하게 구매된 것인지 확인하게 되므로 제 3자에게서 구매한 코드가 아니어야 합니다.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를 위한 새로운 장치가 도입됩니다. 여러분은 굳이 줄을 설 필요가 없습니다. 소환석에 등록하기만 하면, 차례가 될 때 자동으로 저희 앞에 소환되어 여러분이 발언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겁니다. 하지만 만약 만남과 환영 행사 지역을 벗어날 경우, 소환석에 등록된 명단에서 삭제됩니다. 다음 만남과 환영 행사에서 여러분을 뵙겠습니다.


7월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미동부시각 7월 29일 오후 7시 체사피크 샤드
  • 미동부시각 8월 12일 오전 9시 이즈모 샤드


5월 중에 다음의 계정들에 정지 또는 영구 정지가 취해졌습니다:


  • 방해 행위 4건
  • 무인 매크로 59건
  • 이름 정책 위배 1건
  • 직원 사칭 1건
  • 게임 기능 악용 1건
  • 괴롭힘 1건


성난 바다에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버려진 적들


여러분께 찾아올 새로운 퍼블리시 버려진 적들엔 뭐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아래의 호박 해적선을 확인해보세요. 다음달 소식지엔 더 많은 소식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가을을 위해 추가될 상점 아이템을 포함해서 말이죠! 성난 바다에서 여러분을 뵙겠습니다!




질문과 답변


1. 고전 클라이언트에서도 강화 클라이언트처럼 붕대 적용이 완료되기 전에는 붕대 매크로가 재시작되지 않게 해줄 순 없나요?


아주 좋은 질문입니다. 저희 향후 퍼블리시를 위해 목록에 올려두어 엔지니어인 블릭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방어구 세트를 조합하거나 다른 세트와도 적용될 수 있게 해줄 순 없나요?


죄송하지만 세트 아이템들은 해당 세트에만 적용됩니다.


3. 풀, 눈, 물 타일을 획득할 수 있게 해줄 수 없나요?


휴무일 보상때 얻을 수 있게 해드릴 수도 있고 향후 퍼블리시에선 물 타일을 추가할 수 있는지 한 번 보겠습니다.


4. 수정 차원문처럼 룬책에도 말하기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줄 수 없나요?


룬책에 해당 기능을 추가하는 건 저희가 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위치로 이동할 수 있던 특정 순간이동기들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이는 사용자가 생성하는 아이템이 해당 기능을 갖게 될 경우 발생하는 위험 요소를 살펴봐야 합니다. 그렇긴 해도 한 번 저희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5. 지형이 막혀서 귀환 주문이 사용이 안되는 위치에 대해 어떻게 해주실 수 없나요? 특히 NPC가 많은 얼음섬에서 이런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해당 부분은 게임 내에서 오랫동안 유지되어 온 순간이동 규칙입니다. 해당 규칙을 변경하기 위해선 상당한 테스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아마도 큰 문제가 없는 한 변경할 것 같진 않군요.


고객 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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