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36

2019.05.30 23:37


안녕하세요. 해당 소식지가 무려 25일에 발송이 되었는데, 옮기는 걸 깜빡해서 메일함에 있는 걸 뒤늦게 다시 발견해 이를 옮깁니다.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물 궤짝에 관련해 여러분들이 진행해주신 테스트와 많은 유용한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이러한 피드백을 기반으로 변경 사항을 작업 중에 있으며, 이와 관련한 최신 소식은 UO.com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이번 퍼블리시에서 조난 신호병 전리품 역시 다루고 싶었지만, 보물 궤짝에 집중하기 위해 조난 신호병에 관련된 내용은 다음 퍼블리시로 미루었습니다. 저흰 계속 새로운 전리품을 작업하고 있긴 하지만, 이번 퍼블리시에선 조난 신호병의 전리품은 기존과 동일할 겁니다. 전에도 말씀드렸듯, 저희는 올해 한 해동안 한 가지 주제로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기에 여러분과 함께 다양한 피드백을 듣고 시스템을 보다 더 개선할 수 있도록 집중할 수 있게 될 겁니다. 여러분들 한 분 한 분이 게임을 보다 더 멋지게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이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저희는 다다음 퍼블리시, 버려진 적들(가칭)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성난 바다 테마에 맞는 22주년 기념 보상과 할로윈 콘텐츠를 말이죠!


또 여러분이 괴롭힘을 당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올바른 방법에 대해 좀 언급을 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단순히 특정한 말 하나만으로는 조치를 취할 수 없습니다. 전체적인 맥락을 담은 대화 기록을 살펴봐야 하지요. 따라서 여러분이 도움을 받고, 저희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위해 다음의 절차를 따라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만약 누군가 여러분을 괴롭히고 있다면, 먼저 그 사람을 무시하거나 자리를 피해보세요.
  2.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누군가가 괴롭힌다면, 해당 플레이어에게 그만두라고 말하고 해당 플레이어에게 대응하지 마세요. (주: 누군가가 욕설을 했다고 같이 욕설을 하는 등의 맞대응을 하지 마세요)
  3. 요청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가 계속 괴롭힌다면 괴롭힘 호출을 하세요. 그럼 대략 십여분간의 대화 기록이 GM에게 전달되고, GM이 이를 확인하고 처리를 하게 됩니다.


중요한 점: GM이 괴롭힘 호출을 받으면 여러분에게 따로 연락드리지 않으며, 여러분에게 3일 정지라던지 영구 정지라던지 어떤 처분을 내렸다고 결과를 알려드리지 않으니, GM들에게 왜 답변을 주지 않냐고 화를 내진 마세요.


저희 다음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는 아래 일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 미동부시각 6월 10일 오전 9시 - 와코쿠 샤드
  • 미동부시각 6월 24일 오후 7시 - 그레이트 레이크스 샤드


마지막으로 5월 중엔 다음의 계정들에 정지 또는 영구 정지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 방해 행위 - 5건
  • 무인 매크로 - 37건
  • 판촉 행위 - 1건


성난 바다에서 여러분을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암시장에 새로운 보상이!


새로운 물결이 엄청난 히트를 쳤습니다! 이제 마지막 보상들이 6월 1일에 찾아옵니다! 여러분들도 이번 보상들을 좋아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대포 업데이트와 약탈신호선이 워낙 여러분의 사랑을 받았기에 저희는 이를 영구 콘텐츠로 남기기로 결정했습니다! 보상 화물 역시 다음에 진행될 이야기에서 동일하게 사용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 지금 열리고 있는 암시장은 영구적이지 않으니, 갖고 계신 배주화는 암시장이 닫히기 전에 서둘러 소진하세요!



질문과 답변


1. 소유주를 위해 경매 금고에 가격을 설정할 때 콤마를 붙여줄 순 없나요?


해당 내용은 향후 퍼블리시에 추가 가능한지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2. 좀 더 작은 정원을 추가해줄 순 없나요?


아주 좋은 제안입니다! 저희는 동일한 기능을 갖고 있지만 조금 더 작은 정원을 추가해드릴 수 있지요.


3. 마구간 말뚝은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울티마 상점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4. 가끔 전리품이 뭔가 서로 맞지 않는 속성을 가질 때가 있는데 그건 왜 그런가요?


전리품 속성이 생성될 때엔 몇 가지 요인이 작용합니다. 동시에 수 많은 변수가 존재하지요. 저희는 가능한 플레이어들이 흡족할 만한 전리품을 만들고 싶긴 하지만, 분명 "제 눈엔 안경"이라는 말처럼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아이템은 상이합니다. 또 제작 아이템과 전리품 아이템들에 차이가 필요하기도 하지요.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전리품을 다루는 작업은 매우 어렵고 방대한 작업이기에 퍼블리시마다 매번 저희는 많은 고심을 합니다. 말도 안되게 강력한 이들이 등장하지 않게 억제를 하면서 동시에 게임을 재밌게 해줄 전리품을 조율하느라 말이죠.


5. 버려진 적들에선 어떤 콘텐츠가 우릴 기다리고 있나요?


다음 퍼블리시인 버려진 적들에서도 마찬가지로 성난 바다 테마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여기엔 22주년 기념 보상과 함께 할로윈 호박 & 사탕주면 안잡아먹지 아이템, 할로윈의 보물과 같이 여러분에게 친숙한 콘텐츠도 포함되어 있지요! 뿐만 아니라 저희는 버려진 적들에서 카리브디스와 코르굴, 스칼리스 전리품을 살펴보게 될 겁니다. 수족관에 새로운 물고기도 추가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고객 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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