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36

2019.04.20 17:58


새로운 소식지가 금일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옮깁니다.


프로듀서 노트


이제 테스트 센터에 처음으로 잊혀진 보물이 적용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새로운 퍼블리시 노트를 참고하시고, 저희 포럼에서 다양한 의견을 나눠보세요! 이번 퍼블리시의 시작은 보물 지도 업데이트와 브리타니아 대청소 업데이트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번 브리타니아 대청소엔 100개 이상의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번 퍼블리시와 더불어 다음 요새 디자인 대회를 시작합니다. 다음은 요새 디자인 대회 일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회 시작/등록 - 미동부시각 2019년 4월 17일 수요일 3시 35분 22초 (그리니치 표준시 오후 4시)
  • 1차 투표 시작 - 미동부시각 2019년 5월 1일 수요일 3시 42분 02초 (그리니치 표준시 오후 4시)
  • 2차 투표 시작 - 미동부시각 2019년 5월 8일 수요일 3시 42분 02초 (그리니치 표준시 오후 4시)
  • 투표 종합 - 미동부시각 2019년 5월 8일 수요일 3시 42분 02초 (그리니치 표준시 오후 4시)


여러분의 창의적인 요새 디자인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플레이어분들, 고객 지원 서비스, 그리고 제게도 매우 당혹스러운 한 문제에 관련해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일부 샤드에서 발생하는 괴롭힘은 용납되지 않을 겁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게임 내 옵션에서 제공하는 무시 기능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만약 이 옵션을 사용하고도 괴롭힘을 당하거나, 옵션을 사용할 수 없다면 괴롭힘 문제에 관련된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괴롭힘 호출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문제가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이상, 저희는 괴롭힘에 해당되는 당사자들의 계정을 정지시킬 겁니다. 여기엔 어떤 경고나 일지 정지 없이 영구 정지로 바로 실행됩니다.


저희 다음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는 아래 일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 미동부시각 2019년 4월 22일 오후 7시 - 아틀란틱 샤드
  • 미동부시각 2019년 5월 6일 오전 9시 - 무겐 샤드
  • 미동부시각 2019년 5월 20일 오후 7시 - 레이크 슈페리어 샤드


마지막으로 다음의 게정들에 일시 및 영구 정지가 취해졌습니다:


  • 호객 행위 - 1건
  • 방해 행위 - 6건
  • 무인 매크로 - 41건
  • 괴롭힘 행위 - 1건
  • 이름 정책 위반 - 1건
  • 다중 계정 매크로 - 3시


성난 바다에서 여러분을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육지와 바다의 보물


금은보화가 우릴 부르고 있습니다! 저희는 여러분께 다가올 잊혀진 보물 퍼블리시에 관련한 보상 일부를 살짝 보여드릴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만한 장검과 새로운 추가 캐릭터창 스타일을 한 번 살펴보세요! 보물 사냥을 할 만한 가치가 있지 않겠어요? 걱정마세요, 옛날 스타일이 사라지는 건 아니니까요! 이 추가 스타일은 현재 게임 내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추가적인 보물 지도 보상도 테스트 센터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SOS병을 통해 인양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



질문과 답변


포럼에 훌륭한 질문을 올려주신 crunchnasty님께 감사드립니다!


1. 제작 기술과 외면받는 기술을 다시 활용할 수 있게 해주세요. 정말 오랜 시간동안 "필요없는 기술을 다시 쓸모있게 만들어주세요"라는 요청을 많이 들어오셨을 겁니다. 맛 감정술, 아이템 감정술, 구걸, 야영술 등 현재 게임 플레이에 거의 영향을 가지지 못하는 기술들이요.


저희도 일부 기술들이 게임 내에서 수년동안 사용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새로운 콘텐츠와 모험을 추가할 때마다 항상 이러한 기술들을 조명할 수 있는 기회를 엿보고 있습니다. 저희는 늘 이런 제작 기술이나 외면받는 기술들을 활용해 아이템 순환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여기엔 매우 민감한 균형의 문제가 산재해 있기에 이 커다란 문제를 다루기 전에 커뮤니티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2. 도적 / 낚시꾼 캐릭터를 다시 쓸모있게 만들어주세요. PvM과 PvP에서요. 집에 장식할 아이템이 아니면 딱히 던전 도적이나 보물 사냥꾼을 할 이유가 없죠. (다음 패치에서 보물 사냥꾼이 주목되긴 해도) 낚시꾼도 마찬가지입니다. 장식용 아이템을 얻는 것 외엔 딱히 이점이 없어요. PvP 도둑이요? 다른 사람하고 플레이를 하거나 챔피언에서 도적 전용 아이템을 훔칠 수 있다곤 하지만 그게 전부입니다. 그 외엔 사람에게서 물건을 훔칠 수 있다는 것 정도밖에 없죠. 사람들이 악덕 대 미덕에 참여하질 않으니 훔치기 기술은 이젠 중요한 기술도 아니게 됐구요.


분명 수년동안 게임 플레이 규칙이 급격히 변하다보니 그로 인해 도적 직업 역시 급격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던전 도적들은 일반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나름대로 할 일을 얻었지만, PvP 도적은 별다른 업데이트가 없었죠. 도적의 주요 업데이트는 저희가 다뤄온 부분이긴 하지만 PvM 이상으로 저희가 다루는 건 매우 민감한 문제입니다. 만약 커뮤니티에서 PvP 도적에 관련해 추가적인 역할에 대한 관심을 갖고 토론이 이뤄진다면, 향후 퍼블리시에서 저희가 집중적으로 다루게 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3. 사실상 가고일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플레이 자체가 재밌질 않으니까요. 이 문제를 어떻게 해야되지 않을까요?


이건 여러 가지 분석이 필요한 주제로 보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누군가 "~하는 사람이 사실상 거의 없다"라는 식으로 말하는 건 온전한 추측에 불과하죠. 오히려 가고일 캐릭터는 해당 주장과는 달리 꽤나 많은 분들이 플레이를 합니다. 그렇지만 저희는 가고일을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게임 플레이를 더 즐기실 수 있도록 가고일 플레이 스타일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토론을 나눠보시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4. 요새 에오돈, 일쉐나, 토쿠노에서 할 수 있는게 뭔가요? 제가 아틀란틱 샤드에서 토쿠노 군도에 가는 일이라곤 Goodman's Rune Library 집에 들리는 일밖에 없습니다. UO의 모든 대륙에 뭔가 각자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 있으면 합니다. 제 요청이 좀 두루뭉실한 이야기라고 생각은 들지만 개발팀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고 싶어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공간이 너무 많기도 하고, 제가 요새 PvM에 빠져 있거든요.


게임 세계는 광활합니다. 앞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더 넓어지겠죠. 새로운 미개척지와 그로 인해 소외받는 기존의 지대 문제는 모든 가상 세계가 겪는 문제입니다. 저희는 각 대륙을 유지하면서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장치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물 사냥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는 원하는 전리품 유형에 따라 어떤 대륙을 방문할 지 결정하게 될 겁니다. 글로벌 이벤트를 디자인할 때도 마찬가지로 이전에 탐험하지 않은 지역을 살펴봅니다. 만약 여러분이 어떤 특정 지역을 저희가 주목해야 한다고 생각하신다면, 저희에게 알려주시거나, 주위 분들과 함께 여러분의 샤드 고유의 장소로 만들 수 있도록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브리타니아를 살아 숨쉬는 장소로 만드는 건 저희만 아니라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5. 저희는 개발팀이 어떤 작업을 하고 있고, 왜 그런 작업을 하는지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길 바랍니다. 어떤 걸 생각하고 있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요. UO는 제가 주로 하는 게임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해주셨으면 해요. 포럼의 여기저기 달리는 댓글을 제외하면 구체적인 정보는 수 개월을 기다려야 하잖아요.


저희는 정기적으로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를 합니다. 주기적으로 소식지를 발송하기도 하죠 (이번처럼 말이죠!). 그리고 매일 피드백으로 오는 메일들을 읽고, 포럼에 오고가는 토론을 읽고 댓글을 달기도 합니다. UO 포럼은 커뮤니티와 진중하고 타당한 피드백을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울티마 온라인에 새롭게 도입되는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반응을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합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 저희가 아직까지 작업 중이고, 컨셉 단계에 있다고 한다면 그건 그저 그런 단계일 뿐입니다. 최근 보물 사냥 변경 사항도 포럼을 통한 토론 글에서 언급되어 왔던 내용이긴 하지만 언제든 변경될 수 있고 아마도 변경될 겁니다. 초기 토론 단계에선 모든 게 변경 대상인 만큼, 구체적인 내용이 정립되기까진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점을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6. 전리품에 관련한 질문입니다. 특히 일부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이름있는 아이템들이 그림자요새 옥상에서 보통 얻을 수 있는 일반 마법 아이템보다 활용 가치가 더 떨어집니다. 파멸의 던전이나 보스를 잡아 얻을 수 있는 유물정도면 그림자요새 옥상에서 얻는 일개 무작위 아이템보단 더 좋아야하지 않나요. 지금은 99%의 던전 유물이 보기도 좋고, 이름도 있지만 실제 실제 활용도는 사실상 없습니다. 모든 옛 보스와 던전을 최신화해서 전리품 목록을 갱신해주세요. 지금 많은 사람들이 챔피언과 옥상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도 보스를 잡으려고 하질 않아요. 에오돈이든 파멸의 던전이든 말이예요. (예전 성난 바다때 아무도 없던 것처럼 던전에도 사람이 없어요)


이건 엄청나게 민감한 밸런스 문제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모든 전리품의 밸런스를 맞추면서 게임 세계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게임 세계를 20년 이상 유지하는 건 대단히 큰 도전 과제 중 하나입니다. 오직 몇몇 다른 게임들만 가능했지요. 따라서 모든 걸 다시 밸런스를 맞춘다는 건 그만한 세월에 맞먹는 심사숙고가 필요합니다. 저희는 여러분과 함께 게임 세계를 보다 더 흥미롭고 알맞게 유지하며 보물 사냥을 계속해서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7. 악덕 대 미덕이 의도한 대로 작동하고 있나요? 왜냐하면 제가 보기엔 그냥 목적없이 사람들이 서로 싸우는 것 말고는 딱히 특별한 게 없어 보이거든요. 뭔가 악덕 대 미덕이 실질적으로 사람들이 싸우기 위한 목적을 제공해주면 좋을 것 같은데요. 갖고 계신 좋은 생각이 있나요?


악덕 대 미덕은 저희가 게임 내 핵심 PvP 경험에 많은 생각 끝에 탄생했습니다. 물론 완벽하진 않고 저희도 실제 악덕 대 미덕 게임 플레이에 참여하는 사람들에 대한 추가적인 목적과 이익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향후 퍼블리시에서 악덕 대 미덕에 대한 내용을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고 개선할 수 있길 바라고 있습니다.


8. 통제 불능인 인플레이션 상황을 개선해주세요. 이 문제는 다른 몇몇 문제와도 연관이 있잖아요. 도대체 전엔 100만 금화짜리 밖에 안하던 물건을 사는데 수십억 금화가 필요한가요? 이걸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불행히도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만능 해결책은 없습니다. 금화의 가치를 조절하거나 화폐 전환을 통해 좀 더 쉽게 돈을 유통시키는 것처럼 단계적으로 인플레이션에 맞서고 있습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할 때 이러한 인플레이션과 싸우고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궁리하고 있습니다.


고객 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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