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33

2019.02.23 22:40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는 새로운 물결의 최종 단계를 작업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센터 1을 방문하시어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저희는 새로운 대포 발사 과정과 새로운 베테랑 보상에 관련해 수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3월에 새로운 물결을 전체 샤드에 적용하기 위해 일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아직 시간이 충분하므로 만약 테스트 센터 1을 방문해보지 못하셨다면, 한 번 방문하셔서 체험해보시고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테스트 센터 1에는 별도의 업데이트가 진행 중에 있으니 UO.com에서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보세요!


이제 새로운 물결이 거의 최종 단계에 이르렀으므로 저희는 잊혀진 보물 기획으로 넘어간 상태입니다. 잊혀진 보물에선 보물 지도와 병 속에 든 쪽지를 다시 살펴보게 될 겁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저희 포럼을 방문하셔서 개발팀과 의견을 교류하고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뿐만 아니라 저희는 울티마 상점을 위한 새로운 아이템도 작업하고 있습니다. 근시일 내에 주택 내에 설치할 수 있는 순간이동기에 좀 더 다양한 종류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천정문같은 비밀스러운 문들을 원하시나요? 이젠 가능할 지도 모르겠군요!) 또 새로운 테마로 된 디자인 세트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저흰 장식용 부엌 세트를 완성했으며, 곧 상점에서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현재 장식용 농장 세트를 작업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원하는 디자인 세트가 있다면, 언제든 피드백을 주세요!


다음은 새로운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 일정입니다:


  • 미동부시각 2월 25일 오후 4시 - 유로파 샤드
  • 미동부시각 3월 11일 오후 8시 - 오세아니아 샤드
  • 미동부시각 3월 25일 오후 7시 - 캣츠킬 샤드


마지막으로 다음의 사유로 해당 계정들이 정지되거나 영구 정지되었습니다:


  • 방해 행위 - 5명
  • 무인 매크로 - 59명
  • 괴롭힘 - 1명
  • 이름 정책 위반 - 5명
  • 멀티박스 - 3명
  • 호객 행위 - 2명


성난 바다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새로운 물결


바다가 다시 우릴 부르고 있습니다! 2019년에 처음으로 선을 보이는 새로운 물결로 찾아뵙게 되어 기쁘기 그지없습니다! 


EM 말라키님께서 놀랍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위해 펜을 분주히 놀리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읽어보지 않으셨다면, 룬 조각사잃어버린 희망 단편 이야기를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물결에서 저희는 기존의 몇 가지 시스템과 버그 수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대포 발사 과정과 함선 전투와 같은 부분들을 말이죠. 대포 탄약과 같은 제작 과정부터 대포 발사 과정을 단순화시키는 걸 포함해 몇 가지 놀라운 변화가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내용들은 테스트 센터 1에서 테스트 중이므로 만약 기회가 되신다면 퍼블리시 노트를 참고하시고 방문해보셔서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포럼에서도 논의가 진행 중에 있으므로 관심이 있으시다면 참여해보세요! 새로운 물결은 이전 성난 바다에서 이뤄진 많은 내용들을 새롭게 재조명하게 될 겁니다!



질문과 답변


1. 새로운 복장을 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저희는 작년 칼둔의 보물에서 몇 가지 새로운 복장을 추가했습니다. 지금도 작업 중인 것들이 많습니다. 향후엔 더 많은 것들이 추가될 겁니다! 


2. NPC가 판매하는 물품을 사고 다시 사기까지 걸리는 재보충 시간을 다시 한 번 살펴볼 순 없나요? 지금은 너무 길어서 물건을 사고 물건이 다 떨어지면 한참을 기다려야 다시 물건이 재보충됩니다.


재보충 시간과 관련한 내용은 변경 시 파생되는 문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다만 지금 당장은 재조정이 필요한 문제로 보이지 않습니다.


3. 전리품에 왜 부정 속성이 있나요? 가고일 장신구를 강화하게 해줄 수 없나요?


게임 세계에서 원하는 전리품을 만드는 건 대단히 중요하면서 어려운 과제 중 하나입니다. 20년 이상을 갈수록 강력해져가는 전리품과 이를 얻기 위한 난이도 상승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일은 정말 어렵죠. 전리품이 강할수록 플레이어도 강해집니다. 마찬가지로 이를 얻기 위한 과정도 당연히 어려워집니다. 그러다보면 덜 강한 장비를 가진 플레이어나 신규 플레이어는 소외되는 또다른 문제가 야기됩니다. 


저희는 종종 괴수 (Power Creep: 너무 강한 장비나 능력으로 적수가 거의 없는 대상)에 관련된 이야기를 듣곤 합니다. 부정 속성은 이러한 괴수들을 통제하는데 유용합니다. 물론 게임 환경이 너무 처지지 않게 하도록 조정이 필요하죠. 결론적으로 가고일 장신구를 강화시킬 수 있게 하는 건 현재로썬 이러한 괴수의 출현을 촉발시킬 수 있으며, 그 외에 야기될 수 있는 문제점들이 있으므로 그 사이에서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많은 고려와 논의가 필요합니다. 저희는 가능한 여러분과 많은 대화를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길 바랍니다!


4. 항해에 관련된 주제의 칭호를 추가해줄 수 없나요?


새로운 물결이 어떤 걸 가져올 지 한 번 기대해보세요!


5. 경매 금고에 자동-갱신 기능을 추가해줄 순 없나요?


가능합니다. 저희가 해야 할 일 목록에 추가해두겠습니다.


고객 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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