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물결 2차 테스트 센터 1 적용

2019.02.16 13:23


미동부시각 2019년 2월 15일 | 울티마 온라인 개발팀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동부시각으로 금일 오전 4시 이후 새로운 물결의 2번째 업데이트가 테스트 센터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대포의 메카니즘을 사용할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이벤트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퍼블리시 노트를 참고하세요!


뿐만 아니라 이번 주말동안 공개 테스트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누구든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브리튼 시민 광장을 방문하셔서 가고일 해적 Forksis를 찾아보세요!


참고: 만약 테스트 센터 1에서 뭐든 테스트를 하시려면 최신 클라이언트 패치를 받은 상태여야 합니다. 특히 대포 관련과 이벤트는 더욱 그렇습니다. 또 한 번 패치를 업데이트하실 경우, 상용 샤드로 돌아가시면 일부 텍스트가 새로운 퍼블리시에 맞춰져서 상용 샤드와는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예상된 문제이며, 향후 퍼블리시 업데이트가 전체 샤드에 적용되면 해결될 문제입니다.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울티마 온라인 팀


퍼블리시 104: 새로운 물결


테스트 센터 1 적용 - 2019년 2월 6일

테스트 센터 2 적용 - 2019년 2월 15일


변경 사항에 관련한 포럼의 글타래를 확인하시려면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새로운 물결


  • 새로운 물결 이벤트를 테스트 센터에서 테스트 및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 배를 타고 드넓은 바다로 나가 해적 (Pirate)과 상선 선원들 (Merchant Mariner)을 사냥해 해상 무역 화물을 얻으세요!
  • 테스트를 목적으로 해상 무역 화물은 브리튼 시민 광장에 있는 포크시스 (Forksis)에게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전체 샤드에 퍼블리시가 적용되기 전에 보상에 관련한 점수 책정을 위함입니다.


1차 적용 이후 변경 사항


  • 모든 대포 보급품들에 "모두 제작"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포 보급품들이 겹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리 작업대가 고장난 상태가 되거나 착용한 장비를 수리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베테랑 보상


  • 새로운 베테랑 보상이 베테랑 보상 시스템에 추가되었습니다!
  • 10년차 - 물레방아 
    • 주택 부속물로 기존의 잉어 연못과 같이 설치 가능한 물 관련 주택 부속물입니다.
    • 시각적인 기능 외에도 물을 공급하는 수원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7년차 - 기계공학자의 작업대
    • 기계공학 기술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 5,000 충전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 5년차 - 자수 용구 
    • 의류 물품에 자수를 놓을 수 있습니다.
    • NPC 기계공학자로부터 재충전받을 수 있습니다.
  • 5년차 - 수리 작업대
    • 제작 시스템 상에서 아무 수리 문서든 보관할 수 있는 주택 부속물입니다. (단, 동일 종류에 한정)
    • 기술 당 500 충전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조각상 - 두 번 누르면 켜고 끌 수 있으며, 다가가면 소리를 내는 조각상입니다.
    • 1년차 - 크람푸스
    • 2년차 - 칼 안쿠르
    • 3년차 - 크람푸스 하수인


함선 대포 제작 & 발사 업데이트


  • 이전과는 다르게 펠루카에서 초석을 캘 때 운이 1,000점 적용됩니다.
  • 문글로우와 브리튼 항구에 초석을 판매하는 연금술사가 추가되었습니다.
  • 연금술 제작 메뉴에서 화승간과 화승간 노끈이 삭제되었으며, 더 이상 대포를 사용하는데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 다만 화승간은 대포를 발사할 때 여전히 사용됩니다.
    • 기존의 화승간과 화승간 노끈은 브리타니아 대청소 점수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잿물을 제작할 때 더 이상 재료로 물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대신 제작자 주위에 구유, 물통, 물 바구니, 생명의 분수, 개수대, 갈퀴발 욕조, 용 거북 분수, 잉어 연못, 물레방아와 같이 물을 공급할 수 있는 수원을 필요로 합니다.
  • 잿물이 이제 다른 제작 물품과 같이 제작 메뉴에서 "모두 제작"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재료가 허용하는 한 자동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 기존의 대포 물품에 다음의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 "소형"과 중형" 작약이 이제 "작약"으로 단일화됩니다.
    • "소형"과 중형" 포탄이 이제 "포탄"으로 단일화됩니다.
    • "소형"과 중형" 포도탄이 이제 "포도탄"으로 단일화됩니다.
    • "소형"과 중형" 서리 및 화염 포탄이 이제 각각 "서리 포탄"과 "화염 포탄"으로 단일화됩니다.
    • 작약 그래픽이 포탄과 확연히 구별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포도탄 그래픽이 작약과 확연히 구별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대포와 관련 물품에 다음의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 퍼블리시 104가 적용되면 기존의 모든 대포는 해체 후 재배치를 해야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소형 대포"는 이제 "컬버린 대포"로 변경됩니다.
    • "중형 대포"는 이제 "캐로네이드 대포"로 변경됩니다.
    • 대포가 각각 구별될 수 있도록 그래픽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대포는 이제 보관함처럼 작동하며 "약실"로 지칭되는 보관함에 대포 발사에 관련된 물품을 넣을 수 있게 됩니다.
  • 대포 발사 과정에 다음의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 더 이상 대포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되며, 기계공학 제작 메뉴에서 손질 밀대가 삭제되었습니다. 기존의 손질 밀대는 브리타니아 대청소 점수로 바꿀 수 있습니다.
    • 대포를 두 번 누르면 "준비"와 "발사" 2가지 옵션이 나타납니다.
      • 해당 동작을 하기 위해선 플레이어가 대포와 2타일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대포 발사에 관련된 물품을 약실에 넣고 "준비" 버튼을 누르면 대포 발사를 진행합니다. 대포가 발사되면 약실에 있는 물품을 소진하게 됩니다.
      • 오직 1명의 플레이어가 대포 발사 준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약실에 필요한 물품이 있으면 "준비" 버튼을 누를 때 자동으로 대포 발사 과정을 진행합니다.
      • 이 과정은 플레이어가 함선에 승선하고 있는 동안 계속 진행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함선에서 하선하게 되면 발사 과정이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 대포는 화승이나 횃불로 발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제 횃불은 더 이상 배낭에 넣더라도 자동으로 불이 꺼지지 않습니다.


참고: 이러한 변경 사항은 아직 개발 중에 있으며, 대포에 관련된 피해나 필요한 자원 수량 등등은 계속해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센터 1에 방문하셔서 체험해보시고 많은 피드백을 제공해주시길 바랍니다!


신규 아이템 속성 - 마지막 회피 확률


  • 플레이어가 방패나 무기로 공격을 회피했을 경우, 아이템에 [마지막 회피 확률 %]를 표시해줍니다.


버그 수정


  • 집 장식기로 더 이상 "주택 전용" 타일의 고도를 올릴 때 제한 범위를 넘어서지 못하게 됩니다.
  • 경멸의 던전 챔피언 생성지에 지연 현상 문제가 감소되었습니다.


고전 클라이언트 - 7.0.74.72


  • 눈이 제거됩니다.
  • CliLocs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고전 클라이언트 충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통, 옷장, 장롱, 책장의 보관함 창크기를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 "일지 가독성 향상" 옵션이 고전 클라이언트의 [표시 메뉴] 하단에 추가되며 일지의 텍스트 가독성이 향상됩니다.
  • 고전 클라이언트 상에서 주택 설치 시 커서가 아닌 게임 화면에 상대적으로 초점이 맞춰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강화 클라이언트 - 4.0.74.72


  • 눈이 제거됩니다.
  • CliLocs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강화 클라이언트 충돌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한글화


  • 퍼블리시 업데이트에 관련해 미번역된 내용들이 모두 번역되었습니다.
  • 기존 한글 번역 중 주문과 기술의 구분을 위해 사용하던 [치유 (Healing)]와 [치료 (Healing)] 혼용에 문제가 확인되어 [치료]로 통합되었습니다. 
  • 기존 동일하게 상자로 표기되던 [Crate]와 [Chest]가 각각 [운반상자]와 [궤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Crate], [Chest], [Box]가 모두 한글로는 상자로 동일표기되어 구분짓고 혼란을 피하기 위함입니다. 다만 영문 자체적으로도 일부 시스템 메시지에서 구분없이 표기되는 부분은 그대로 [상자]로 표기됩니다.
  • [가죽/나무/금속 상자 각인 도구]가 각각 영문에 맞게 [보관함 각인 도구]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의 대포 발사 과정 중에 [장전]이 혼용되어 [장전] - [삽탄] - [장전/점화]로 혼돈을 주던 내용이 변경되어 [장약] - [삽탄] - [장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시스템 메시지도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Fuse Cord]와 [Match Cord]가 일부 혼용되어 [도화선/화승간 노끈/도화선 노끈]으로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각각 [도화선]과 [화승줄]로 변경되었습니다. 
  • [Shipping Crate]가 새롭게 추가된 화물과의 혼용을 피하기 위해 [화물 상자]에서 [운송 상자]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1. Blog Icon
    Monte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브리타니아 이상기후가 계속되는군요. 식물은 더 이상 자라지 않고, 수족관도 멈춰버렸고,
    더우기 벤더에서 소소하게 관리하던 데일리레어를 주울 수 없으니 ㅠㅠ
    몬데인의 비밀의 서에 묘사된 아바타 재림의 날이 떠올라 걱정되네요.

    오늘 테스트샤드 정의의 사원 근처 호수 안의 작은 섬에서 재밌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설마 '방주'인가요?

  2. 테스트 센터 1에 퍼블리시에는 포함되지 않은 뭔가 특별한 걸 보셨다면 아마도 개발팀이 개발에 관련되거나 버그 수정을 위해 테스트 하는 걸 보셨거나, 아니면 EM이 본인의 샤드 이벤트를 위해 설치한 데코를 보신 것일 확률이 높습니다.

  3. Blog Icon
    행인

    요즘 UOA가 사용이 안되던데 문젝가 있나요?

  4. UOA는 Tugsoft의 서드 파티 프로그램이라 제가 별도로 소식을 받는 건 없어서 정확히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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