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29호

2018.09.13 02:56


새로운 소식지가 발행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시 한 번 그때가 찾아왔습니다! 울티마 온라인이 21주년을 맞이하며 게임 역사에 다시금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울티마 온라인 팀은 매년 끊임없이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헌신 덕분에 브리타니아는 매일매일 살아있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울티마 온라인이 계속 오래토록 나아가길 바랍니다!


만약 모든 게 일정대로 되어간다면 미동부시각으로 2018년 9월 13일 목요일 정기점검 때 퍼블리시 101이 오리진, 바자, 이즈모 샤드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많은 피드백을 보내주신 분들께 특히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성/요새 맞춤집 대회에 정말 많은 참여가 있었습니다. 우리의 놀라운 커뮤니티가 대단한 창의력을 발휘하였습니다. 새롭게 추가되는 디자인들은 고정식 디자인이므로 기존의 성이나 요새처럼 한 번 짓게 되면 맞춤 설정으로 세부적인 부분을 수정할 순 없습니다. 또 기존의 주택처럼 타일 크기로 건축 비용이 결정됩니다. 


이번 대회는 앞으로 저희가 개최할 여러 대회 중 하나일 뿐입니다. 저희는 좀 더 과정을 다듬어 보다 더 여러분이 참여하기 쉽도록 할 예정입니다.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피드백을 기초로 퍼블리시 102에선 사람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을 보다 더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2번에 걸쳐 투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참여하는 주택 디자인을 구경하기 쉽도록 대기 시간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대회를 진행하면서 설명했듯, 심미학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요구 조건을 갖추지 않은 참여작들은 베재됩니다. 


저희도 이런 요구 조건을 참여자들이 충분히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고 있으며, 그와 동시에 커뮤니티의 창의력을 가감없이 발휘할 수 있게끔 지나치게 제약하지 않도록 향후 콘텐츠에선 이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겁니다. 


이번 퍼블리시에서 저희는 플레이어가 선정한 3개의 디자인과 울티마 온라인 개발팀이 선정한 3가지 디자인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퍼블리시 101에서 선정된 참여작 번호, 플레이어, 주택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Canary - 요새

#2 - Dot Warner - 성

#5 - Don Quan - 성

#20 - Queen Elsa - 성

#22 - MissEcho - 성

#37 - Analaya - 성


이번 첫 대회에서 승리하신 분들께 축하드립니다. 다음 번에도 창의적인 디자인을 볼 수 있길 바랍니다!


이번 디자인 대회뿐만 아니라 퍼블리시 101에 포함된 새로운 콘텐츠를 잊지 마세요! 하단의 퍼블리시 101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칼둔의 보물을 쫓을 정도로 용감한 지 한 번 체험해보세요!


다음은 소식지 발행 기간동안 조치된 계정들입니다:


  • 방해 행위 - 16건
  • 호객 행위 - 7건
  • 사기 행위 - 11건
  • 멀티박스 - 13건
  • 무인 매크로 - 39건
  • 이름 정책 위반 - 5건
  • 게임 시스템 악용 - 5건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퍼블리시 101 - 칼둔의 보물과 더 많은 콘텐츠!


저희는 퍼블리시 101을 테스트하느라 분주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퍼블리시 101에 대해 처음 들으셨다면 퍼블리시 101 페이지를 확인하셔서 브리타니아에 추가될 새로운 콘텐츠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를 간략히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21주년 기념 보상 - 천문학에 관련된 새로운 수집품!
  • 칼둔의 보물 - 퀘스트, 제작, 몬스터 사냥, 보상, 훔칠 수 있는 전리품이 모두 있습니다! 여러분은 칼 안쿠르를 마주할 정도로 용감한가요? 한 번 직접 확인해보시죠!
  • 사탕 안주면 안잡아먹지 - 브리타니아의 상점주인들과 시민들에게 새로운 먹거리를 받아보세요!
  • 호박등 - 다시금 공동묘지와 호박밭에 사신과 도살자가 들끓기 시작했습니다. 이들을 물리치고 새로운 호박등 디자인을 만나보세요!
  • 좀비 해골 - 망자가 되는 비운을 겪으셨나요? 공동 묘지에서 여러분의 좀비 해골을 만나지 않길 바라게 될 겁니다!


이 외에도 많은 것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


1. 신속의 두루마리처럼 특정 버프에 지속 시간이 표시되도록 할 순 없을까요?


네, 향후 퍼블리시에서 저희가 추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사냥달인의 도전에 공룡 뼈를 추가해줄 수 있나요?


사냥달인의 도전이라는 테마에는 뼈는 어울리진 않습니다만, 대신 저희는 퍼블리시 102의 사냥달인의 도전에 몇 가지 업데이트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에오돈 계곡에 뭔가 추가될 지도 모릅니다. 향후 퍼블리시를 기대해보세요!


3. 맞춤집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둥근 벽에 맞도록 바닥도 둥근 버전을 추가해줄 수 있나요?


둥근 버전을 추가하려면 기존의 바닥 세트를 일일히 새로 직접 그려야 합니다. 따라서 이는 대규모 아트 작업이 필요하며, 안타깝게도 현재로썬 우선 순위 대상으로 생각하진 않습니다.


4. 지형이나 주택을 불러오는 거리를 조정한다던지 여러 가지 화면 효과를 꺼서 게임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클라이언트 옵션을 제공할 계획은 없나요?


저희는 2개의 클라이언트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강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시스템에 따라 시각 효과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길 원합니다. 퍼블리시 101에서 가고일이나 용과 같은 비행 생명체의 비행 애니메이션을 끌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옵션을 더 다양하게 추가하고, 그와 동시에 게임을 훨씬 최적화할 수 있도록 바라고 있습니다.


5. 고전 클라이언트에 매크로 기능을 추가할 순 없을까요?


저희가 퍼블리시 102에서 다루게 될 겁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바라셨던 장비 착용/장비 해제 매크로를 말이죠!


고객 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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