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 스토어 업데이트

2018.07.27 11:51


미동부시각 2018년 7월 24일 | 메산나


다소 늦은 소식입니다만 미동부시각 7월 24일 (한국 시각으로 7월 25일) 자로 오리진 스토어 문제가 해결되어 소버린 주화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지 올리는게 늦어져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다음은 프로듀서인 메산나의 공지 사항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금 혀재 오리진 스토어의 문제가 해결되어 소버린 주화를 다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 문제로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1. Blog Icon
    russia

    안녕하세요 하나린님
    발해서 어제 이엠 이벤트가 있었는데 드랍 방식이 바뀐 것 같은데
    발해만 그럴 거 같지는 않습니다.
    혹시 전반적으로 다 바뀐 거라면 어떤 방식으로 변화가 되는 건지
    알 수 있을까요?

    엄청 더운데 늘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매번 감사 말씀을 드리지는 못하지만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2. 어떤 식으로 드랍 방식이 바뀌었는지 자세히 알려주신다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조금 더 명확히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일단 저희 내부적으로 보상 방식이 변경된 바는 없고, 이에 관련해 별도의 지침을 받은 바는 없습니다. 현재 EM 이벤트는 필수적으로 Top Attacker 시스템을 통해 보상을 제공하는 걸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 외의 방법으로 보상을 지급하고 있는 EM이 있다면, 이는 규칙 위반으로 사료됩니다. 과거 EM이 보상 지급 방법을 결정하던 시기에 여러 비리나 부정 행위가 발각되어 현재 시스템이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임의로 EM이 이를 변경할 순 없게 되어있습니다.

    다만 예외적인 경우도 존재하긴 합니다. 시즌 이벤트처럼 직접 보상을 제공하진 않되 간판이나 아이템이 이름을 새겨 어디에 전시하는 형식이나 일정 시간동안만 사용할 수 있다가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파괴되는 경우, 결혼식이나 추모식같은 경우, 그 외에 아주 특별히 EM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프로듀서의 허가를 득하는 경우가 그러한 경우입니다.

    그러나 이를 벗어나 개인에게 영구적으로 지급되는 보상 아이템은 사실상 "무조건" 이 Top Attacker 시스템으로만 지급되야 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이 Top Attacker 시스템은 시스템에 속한 몬스터에게 일정량의 피해를 가하거나, 해당 몬스터로부터 받은 피해의 일정량을 치유 (자기 자신 외에도 해당 몬스터가 피해를 입힌 플레이어를 치유하는 행위 포함)하여 "전리품 획득 권한"을 얻으면 보상 대상 목록에 오르게 되며, 처치되는 순간 목록에서 랜덤 확률로 보상이 배낭으로 들어오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서 피해량이나 치유량이 높냐 낮냐가 아니라 그냥 일정량을 달성하여 전리품 획득 권한을 얻어 보상 대상 목록에 속하면 무조건 랜덤하게 주사위가 굴러갑니다.

    결론적으로 다시 말씀드리자면, 보상 지급 기준이 변경되거나 변경될 예정은 아직까진 없으며, 기존대로 지급되고 있습니다. 만약 이와 관련해 위반 사항이라 판단되는 경우가 있다면 uo@broadsword.com에 제보해주시거나 어려운 경우 제게 말씀해주시면 관련 내용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Blog Icon
    russia

    지난 주 이벤트는 졸개 몇 잡고 마무리가 됐습니다. 다카코씨 말로는 이후 이벤트와 연계해서 일정 포인트 이상 획득시 보상을 받는 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유저들-외국쪽-과 심한 언쟁도 있었는데.. 이게 발해만의 변화인 걸까요. 부정행위가 의심스럽다.. 이런 취지의 질문이 아니었습니다. 답변 감사드려요~

  4. 일단 아직 명확하지 않은 상황에서 섣불리 판단하기엔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더욱이 EM 타카코님은 대단히 오랜 기간 활동해온 베테랑 EM이기 때문에 고의적으로 규정 위반이나 부정 행위를 저지를 사람이라고 생각하기도 어렵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내부적 규정으론 한달에 한 번 있는 보상 이벤트는 Top Attacker 시스템으로 지급되도록 명문화되어 있습니다. 물론 앞서 언급헀듯 예외적인 경우도 있어 프로듀서의 허가를 득했다면 어쩌면 이번 타카코의 이벤트가 향후 보상 시스템에 영향을 줄 테스트 런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어쩌면 그냥 일탈에 가까운 실수일 수도 있고...

    그렇다곤 해도 아직까진 내부적으로 어떤 지침이나 향후를 암시하는 다른 이야기가 오고가고 하는 건 없습니다.

  5. Blog Icon
    russia

    네 일단 정확히 어떤 의도인지 몰라서, 매법 같은 케릭터로 가야하는 건지, 중간에 빠지면 소용이 없는 건지, 좀 막막한 상황입니다. 자세한 답변 감사드려요. 모쪼록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 2013 Electronic Arts Inc. All Rights Reserved.
All trademark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Theme by NeoEase. Designed by TYZEN.NET. Modified by EM Hanarin. Valid XHTML 1.1 and CS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