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 스토어 밴 추가 업데이트

2018.01.26 05:50


안녕하세요, 오리진 스토어에서 밴을 당하셨던 문제를 겪으신 분들께 희소식으로 이제야 오리진 스토어에 관련해 Multiple Payment Failure에 관련한 추가 업데이트된 내용을 전달받았습니다.


우선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는 본 문제와 관련해 어떠한 관련이 없다는 점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오리진 부서의 많은 이들을 거친 결과,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말씀하신 계정들의 밴의 정확한 사유는 "(제 3자에 의해) 탈취된 밴 계정"으로 되어 있으며, 이는 어느 직원이든 (사용자 약관을 떠나) 해당 계정을 보안이 노출된 (제 3자에게 탈취된) 계정으로 간주하게 됩니다. 이는 저희의 (글로벌 CE 정책) 업무 절차입니다.


이 문제를 겪은 사람들은 단순히 고객 지원 부서에 계정 보안 업데이트를 했다고 한다면 모두 밴을 취소해드릴 겁니다. 특히 고객 지원 부서에 연락을 취하실 때, CE와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정확히 이야기를 하신 뒤, 본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든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용자들에게 특히 CE 부서의 직원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하세요. 해당 부서의 직원들은 (저를 통해) 지금 이 상황을 알고 있으니 문제를 해결하고 밴을 풀어드릴 겁니다.


문제의 원인


지금 해당 답변을 받은 바로 보아, 현재 오리진 스토어에서 VPN으로 코드를 구매하신 분들이 밴을 당한 이유는 해킹된 계정으로 간주된 것으로 보이며, 그로 인해 해당 계정을 이용하는 사람은 실제 "이용자"가 아닌 "제 3자"로 취급하는 걸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로 인해 고객지원 부서의 직원들은 해당 계정에서 오는 요청들을 실제 이용자가 아니므로 대응하지 않는 걸로 사료됩니다.


문제의 해결 방법


계정 보안 설정 업데이트


그럼 이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계정 보안 설정을 업데이트하는 일입니다. 계정 보안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이 하여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1. 오리진 스토어에 접속한 뒤에 로그인을 합니다. 접속하면 화면 좌측 하단에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후, 이름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부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EA 계정 및 청구]로 들어갑니다.



2. 이제 EA 계정 수정 페이지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보안] 탭을 누르신 뒤에 보시면 몇 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조금 번거로울 수는 있지만 [로그인 인증]과 [보조 이메일]을 추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3. 로그인 인증을 추가하게 되면 다음의 종류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로그인 인증 방법을 선택하셔서 나오는 내용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이에 관련한 궁금하신 사항은 FAQ인 [추가 계정 보안을 위해 로그인 인증 사용하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4. 정상적으로 해당 내용을 모두 등록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예시의 경우는 핸드폰 문자로 로그인 인증을 한 경우입니다. 이제 신뢰 가능한 장치 또는 접속 위치 등에 따라 핸드폰으로 발송되는 문자를 통해 2차 로그인 인증을 해야 접속할 수 있게 됩니다.



EA에 문의하기


이제 보안 설정을 업데이트했으니 EA측에 문의를 할 차례입니다. 다만 명심하셔야 할 점은 문의를 하실 때에 CE 부서와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언급하셔야 합니다. 프로듀서에 따르면 현재 해당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의 경우엔 문의를 하더라도 업무 절차에 따라 문의를 받더라도 문의를 무시할 수 있으므로 이런 계정 관련 문제를 다루는 부서인 CE와 연락하고 싶다고 따로 언급해야 한다고 분명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울티마 온라인 측으로 문의를 하신다면 울티마 온라인 측은 오리진 스토어에 관련해 "조회"는 할 수 있지만 밴을 풀어드리거나 하는 건 권한 밖의 일이므로 도움을 드릴 수 없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영어에 취약하시다면 상기의 내용을 통해 계정 보안 업데이트를 확실히 하셨는지 확인해보시고, 다음과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1. EA의 고객 지원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여기서 [Contact Us]를 선택합니다. 이제 새로운 문의 사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목록 중 [오리진 스토어]를 선택합니다.



2. 오리진 스토어를 선택하면 이제 어떤 기종에서 사용 중인지 선택합니다. 사용하시는 기종에 따라 PC/MAC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어떤 문제인지 구체적인 내용이 나타납니다. [Orders] - [Report Payment Error]를 선택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면 [Manage My Account] - [Restore Account]로 하셔도 됩니다. 어떤 것이든 관계는 없을 거 같습니다)



3. 이제 어떤 방식으로 연락을 취할 것인지 나타납니다. 본 내용엔 [라이브 채팅]과 [연락 받기]가 있는데 후자는 한국 내에서 지원하지 않으므로 라이브 채팅 또는 가능하다면 메일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영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별도의 도움을 받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제일 중요한 건 [보안 설정을 업데이트했다]는 것과 [CE를 통해 이야기를 하고 싶다]는 것을 "언급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상기에 언급했듯, CE 부서는 이러한 계정 문제에 관련된 내용을 다루는 부서입니다. 그리고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에서 이와 관련한 이슈를 전달했기에 지금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므로 문제를 해결해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상담원은 이를 모르기 때문에 문의를 하더라도 무시를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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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댓글입니다

  2. 잘 풀리셨다니 다행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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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do

    안녕하세요. 제 계정은 2000년 계정이고 2002년까지 했다가 접은 후 이제 다시 해보려합니다. 중간중간 확장팩도 구매하고 계정을 유지한적도 있으나 거의 게임을 안해왔고요. 그런데 가장 최근 업데이트 되었던 전설의 시대는 어떻게 구매하야하나요? VPN 우회접속으로 해도 이상한 오류와 함께 구매가 안되고, 좀 찾아보니 전 계정 모두 무료로 적용 되었다고 하는 것 같은데, 제 계정 페이지에 가보면 Stygian Abyss가 마지막으로 적용된 확팩입니다. 계정에 표시 없이 그냥 전설의 시대가 적용된 것인지 아니면 어떤 절차가 필요한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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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nte

    일단 경험을 근거로 몇글자 적어보면 오리진 스토어에 접속하는 IP 주소로 식별가능한 국가의 오리진 스토어로 자동 접속합니다. 그런데 VPN을 이용하지 않고 접속했다가 VPN을 이용하여 우회접속한 간격이 지나치게 짧으면 오리진측에서 기계적으로 감별하는 카드부정사용 감지기(?)가 이를 부당한 카드결제로 인식하여 결제에 실패하게되는 것 같습니다(이를테면 당신이 홍길동도 아닌데 동에 번쩍 서에 번쩍할 수 있을까라는 식의 의심이랄까요?). 제경우 기록을 찾아보니 17.6.11~13일 사이 49번, 17.7.5 6번 결제에 실패했었네요. 이와 관련된 문의를 진행한 끝에 이후론 오리진 스토어 접속할 때는 VPN을 특정 국가로 설정해서(동에 안 번쩍 서에 안 번쩍) 접속한 탓인지 17.12.2일 이후로는 결제에 실패한 적이 없군요.
    그러니 업그레이드 코드가 급하게 필요하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단순히 uo.com의 계정관리 메뉴에서 외환결제가능한 신용카드로 구독을 신청하셔도 될꺼에요.

    그리고 확장팩 자동 업그레이드 적용에 관한 건은 매우 생소한 내용인데 혹시 올 봄으로 예정되었다는 '끝없는 여로'와 관련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그건 'Stygian Abyss' 확장팩까지 업그레이드일 겁니다. http://www.ultimaonline.kr/651

  5. VPN에 관련한 내용은 제가 답변을 해드리기 어렵지만, 확장팩에 관련된 내용은 답변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계정 모두 무료로 적용되었다는 건 앞으로 나올 [끝없는 여로]이며, 이는 F2P 방식입니다. 지금까지 나온 내용을 종합하면 끝없는 여로 계정은 생성 시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는 있으나, 집 짓기와 같이 일부 콘텐츠 이용에 제약이 있으며 , 확장팩은 [칠흑의 심연 (Stygian Abyss)]까지만 적용된다고 한 바가 있습니다.

    따라서 최신 확장팩인 [전설의 시대 (Time of Legends)]를 이용하려면 확장팩 구매 후 적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것이 구독 계정으로 전환 후 확장팩 적용인지, 아니면 확장팩만 적용하고 구독 없이 끝없는 여로로 제약적인 무료 플레이가 가능한지 등의 자세한 내용이 나오진 않아 어떤 식으로 될 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결론적으로 ado님의 계정 페이지에서 [Stygian Abyss]가 마지막으로 적용된 확장팩이라면, [Time of Legends]는 적용이 안된 상태이며, 구매 후 적용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끝없는 여로 시스템이 어떻게 될 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오지 않았으니 조금 더 기다리셨다가 구매하신다고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또 향후 끝없는 여로와 함께 프로모션이 진행되어 할인 이벤트가 나올 수도 있진 않을까 하고 조심스레 "개인적인" 추측도 하고 있어 조금 기다려보시는 걸 고려해보시길 조심스레 말씀드립니다.

  6. 중요한 문제였는데 해결해주셨네요!
    하나린님 만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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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밴 풀리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것 같습니다 1주일 되도 소식이 없길래 문의하니 케이스 진행중이니 조금 더 기다려 달라네요.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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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린님...정확히 밴 해제 요청한지 3주가 됬는데 연락이 없습니다.
    저번주에 위의 리플과 같이 하도 연락이 없길래 문의하니 진행중이니 조금만 기다려달라 내가 빨리 해달라고 연락 해줄수 있다 그러더니 여전히 무소식입니다....
    이거 그냥 마냥 이러고 기다리는수밖에 없습니까?
    절차가 진행중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이젠 하나린님 가이드대로 오더 -> 페이먼트 에러 가도 채팅안뜨고 이메일 보내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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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ello

    We received your latest message regarding the action taken on your Origin account. We have now performed all investigations possible on this issue and we will not reverse the decision.

    Please do not expect further responses from Terms of Service on this matter.

    You can contact one of our Game Advisors for further queries at https://help.ea.com/en/contact-us/

    Thanks

    돌아버리겠네요 3주내내 아무말도 없더니 이런식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구글 OTP로도 보안 설정 했고 말슴하신대로 시큐리티 업데이트 했고 밴을 해제하고 싶다 이야기 했습니다.

    답변은 이렇네요. 자기들은 조취할거 했고 변경 없을꺼랍니다.

    하아...이거 그냥 EA 링크라도 끊어주면 안되나요?

  10. 밴이 풀리신 분도 계시고, 안되신 분도 계신 것 같습니다. 어떤 기준인지 애매모호해 참 어렵네요. 일단은 제가 전달받은 내용을 다시 재전달하긴 했는데 되지 않는다면 지금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은 다 한 듯 싶습니다.

    분명 이번 이슈는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가 아닌 EA측의 문제로 보이나, 창구가 막힌 이상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쪽에 다시 문의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공개되어 있는 프로듀서 측에 한 번 연락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 생각합니다. mesanna@broadsword.com/bonnie@broadsword.com 쪽으로 본 내용을 전달하셔서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장할 수 있는 게 현재로썬 제가 조언할 수 있는 최대한인 듯 싶습니다.

    EA.com 아이디, 울티마 온라인 아이디, 구매 내역과 이후 오리진 스토어 고객지원 센터와 나누신 대화 내역 등 가능한 최대한 내용을 보내보시는 게 현재로썬 최선으로 보입니다.

    또는 영어에 관련된 내용이 어려우시다면 emhanarin@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주말 이후 제가 전달해 문의를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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