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20호

2017.11.09 03:34


본 내용은 2017년 11월 7일에 발송된 소식지입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프로듀서의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는 현재 퍼블리쉬 99를 작업하고 있습니다. 퍼블리쉬 99엔 여러분이 좋아할 만한 새로운 콘텐츠가 있고, 이를 살짝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희가 9월에 있었던 20주년 기념 파티에서 발표했듯, 퍼블리쉬 99는 다음 브리타니아의 역사를 한 장을 긋게 될 콘텐츠가 소개될 예정입니다. 바로 "울티마 온라인: 끝없는 여로"이지요! 끝없는 여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분과 나누고 싶은 정보는 몇 가지 더 있습니다. 저희는 MyUO와 아틀란틱에 관련하여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아틀란틱과 연동된 MyUO의 업데이트를 중단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희는 해당 문제에 대해 확인하고 있으며, 이를 수정하게 되면 다시 활성화시킬 예정입니다.


또 샤드 이전과 공허의 못 점수에 관련하여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만약 공허의 못 점수가 높더라도 샤드를 이전하게 될 경우엔 점수를 유지할 수 없게 됩니다.


지금 현재 조언자 프로그램은 정지되었습니다. 저는 조언자 프로그램 운영 방식에 대해 다시 검토하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헌신적인 사람들을 구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저희가 끝없는 여로를 시작하면서 조언자 프로그램을 재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하는 말은 현재 조언자들에 대한 비판이 아니며, 조언자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분들은 언제든 다시 프로그램에 재참여할 수 있음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새로운 마을 포고꾼 시스템


끝없는 여로의 목표 중 하나는 게임 내 다양한 소식을 접하기 쉽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플레이어가 최근 퀘스트 &. 이벤트 소식, 도시 총독 소식, 길드 이벤트 등의 다양한 소식을 얻기 위해 이리저리 동분서주하지 않아도 되도록 말이죠. 이렇게 하기 위해 저희는 브리타니아 전역에서 찾을 수 있는 기존의 마을 포고꾼 시스템을 완전히 재정비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본 콘텐츠를 테스트 센터에서 시험할 예정이며, 이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 커뮤니티가 훨씬 더 활성화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새로운 마을 포고꾼 시스템의 시험 중인 창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새로운 울티마 상점 아이템 - 거미 트로피


울티마 상점에서 새로운 트로피가 추가되었습니다! 검은 과부 거미 트로피로 집 부속물이며, 사냥의 달인 도전 트로피와는 또다른 멋과 향취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울티마 상점에서 확인해보세요!



질문과 답변 시간


캣츠킬 샤드의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에서 나온 질문들입니다.


1. 울티마 온라인에서 집 맞춤화 타일 중 일부 미완성인 타일들을 완성시킬 계획은 있나요?


지금 현재 저희 팀에 있는 한 명의 아티스트가 해당 타일 세트를 완성시킬 수 있도록 조사하고 있습니다.


2. 여러 가지 반납 점수를 계정 단위로 통합할 수는 없을까요?


현재 시스템의 반납 점수를 계정 단위로 통합하기 위한 작업은 어렵습니다. 저희는 이에 관련해 다른 방식으로 계정에 있는 한 캐릭터의 점수를 계정의 캐릭터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구상 중인 부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혼석처럼 쌓은 반납 점수를 계정 내 다른 캐릭터로 점수를 "이전"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처럼 말이죠.


유로파 샤드의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에서 나온 질문들입니다.


1. 기존의 제작 도구를 저장하여 쓰는 부속물 아이템처럼 여러 수리 문서를 사용하고 저장할 수 있는 부속물 아이템을 만들어줄 순 없나요?


네, 저희도 제작 관련 도구와 관련해 이를 점차 확장시킬 계획입니다.


2. 테스트 센터에서 캐릭터 기술을 조정할 수 있는 명령어를 애완동물용으로도 추가해줄 순 없나요?


네, 가능합니다. 향후 퍼블리쉬에서 살펴보겠습니다.


3. 보물 지도로 얻는 만능 열쇠를 하나로 겹칠 수 있는 방법을 추가해줄 순 없나요?


네, 저희는 만능 열쇠 고리를 추가할 예정이며, 말씀하신 것을 구현하게 될 겁니다.


4. 화염 개미 (Fire Ants)와 화염 악마 (Fire Deamon)를 학살자 목록에 추가해줄 순 없나요?


네, 가능합니다.


5. 대량 주문 시스템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 중에서 한쪽 방향만 있는 아이템 외에도 다른 방향을 바라보는 아이템을 추가해줄 순 없나요?


네, 원하시는 아이템의 목록을 저희에게 보내주세요.


고객 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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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퍼블리쉬에 이의있습니다!
    저도 블로그 글 포스팅하다가 알게 되었는데
    외래어표기법 ‘영어의 표기 세칙’에 따르면 마찰음 [ʃ]는 어말에서 ‘시’로 적는 것이 옳은 표기법 이라고 합니다.
    퍼블리쉬 가 아니고 퍼블리시...
    플래쉬 아니고 플래시
    슬러쉬 아니고 슬래시
    .
    .
    .
    ㅌㅌㅌ

  2. 인지하지 못하고 있던 부분인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추후 퍼블리시에 관련한 공지에서 주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잘못 표기하고 있는 부분이나 수정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알려주세요!

  3. Blog Icon
    russia

    안녕하세요 하나린님 오랜만에 뵙네요.
    프링님도 오랜만에 뵙네요. 그동안 안녕하셨는지요.
    작년인지 올해 초인지 아얄씨가 망가진 적이 있어서 이사를 했는데
    오랫만에 복귀한 분들은 아마도 모르시지 않을까 해서 공지를 다시 합니다.

    서버 irc.luatic.net
    포트 6667

    발해 서버 채널은 변함없이 #bbk 입니다.

    현재 플레잉 하는 분들이 많지는 않지만
    꾸준히 같이 게임할 분들은 발해로 오셔도 좋습니다.

    어부 러샤, 발해에서

  4. 러샤님 반가워요!
    안그래도 저번에 아얄 들어가려고 해봤는데 아무 서버도 접이 안되서 지워버리고 카톡 오픈채팅방에 들어왔는데
    조만간 아얄 한번 접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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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댓글입니다

  6. 넵, 확인해보고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7. 이벤트 준비를 대략적으로 마무리하고 주말을 이용해 해당 내용을 확인하여 수정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단련의 분말통 관련 부분에서 해당 텍스트 ID가 존재하는 걸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해당 텍스트 ID는 번역 오류가 있는 건 아니고, 실제 영문이 "A specially lined keg for powder of fortification."으로 되어 있어 오류가 있다고 보긴 어려워 직접 테스트 센터 1에서 해당 아이템을 생성하여 아이템 이름을 확인하였을 땐 정상적으로 단련의 분말이라 표시되었습니다. 보상 얻기에서도 설명 부분에서 문제가 보이지 않았기에 해당 문구가 어디에 사용되었는지 파악하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혹시 어디서 표시되는지 알려주신다면 정확히 문제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스크린샷을 찍으실 수 있다면 emhanarin@gmail.com으로 보내주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8.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9. 안녕하세요.

    글이 길어질 것 같아 요약을 해서 세 줄 요약을 하자면 이렇습니다.

    1. 다중 접속 자체와 본인 역량으로 조종하면 제재 대상이 아닙니다.
    2. 이 과정에서 만약 불법 서드 파티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GM이 감지한다면 약관의 위배가 될 수 있습니다.
    3. 현재 상황을 고려했을 땐 GM을 불러서 신고를 하는 게 최선이라 사료됩니다.

    일단은 제가 알고 있는 내용에 한해서 말씀드리자면, 다중 접속과 다중 클라이언트를 이용한 사냥은 서로 다른 내용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를 북미에선 전자는 Multi-Clienting, 후자는 Multi-Boxing이라고 지칭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드리자면 이렇습니다.

    Multi-Clienting이란 여러 계정으로 게임에 접속하는 행위입니다. 어떤 도움도 없이 사용자 본인의 역량에 따라 여러 캐릭터를 조종할 수 있다면, 이는 약관의 위배가 아닙니다. 공식적으로 이런 다중 접속에 관련해선 불법이 아니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Multi-Boxing은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여러 계정으로 게임에 접속한 상태에서 다른 서드 파티 프로그램을 이용해 여러 캐릭터를 특정의 키 설정으로 동시에 움직이게 하거나, 특정의 스크립트 설정으로 동작을 수행하게 만드는 행위입니다. 이 과정에서 울티마 온라인 클라이언트 상에서 영향을 가하는 서드 파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불법 서드 파티 프로그램에 관련한 약관의 위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늘 위배가 되는 건 아니기도 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공식적으론 이에 관련해 정확하게 Multi-Boxing에 관련해 원론적인 불법 서드 파티 확인이 되면 처벌한다는 말을 했었습니다. (과거형인 이유는 추후 설명하겠습니다)

    이에 관련한 문제를 제가 아는 한도에서 조금 더 설명해드리자면, 일부 이런 서드 파티 프로그램은 실제적으로 울티마 온라인 클라이언트와 연동해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PC에서 일어나는 키 눌림과 스크립트를 수행하는 차원이기 때문에 법적인 부분과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예컨대 해당 프로그램이 과거 다른 프로그램과는 달리 울티마 온라인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며, 단순히 키 입력을 복제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한다면 약관의 위배가 아니라고 하는 주장이라던지, 기술적으로 울티마 온라인 클라이언트를 변조하거나 이와 관련한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면 탐지가 어려울 수 있는 부분 등 말이죠. 또다른 예로 아주 오래 전, 무인 매크로의 시조라고 할 수 있는 키보드에 동전 꼽기 신공을 프로그래밍한 키 스트로크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실제로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불법 서드 파티 사용이 아니라 무인 매크로로 처벌받은 점을 생각해본다면 이 논란이 조금 더 쉽게 이해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얼마 전 20주년 기념 파티에서도 그랬고 최근 증가하는 Multi-Boxing에 관련한 불만 제기로 개발팀에서 향후 [끝없는 여로]가 적용되면 Multi-Boxing에 대한 제재를 더 강화할 것이라 언급한 바가 있습니다. 물론 향후 공식적인 답변이 있다면 공지나 언급이 있을테지만, 지금으로썬 권장해드릴 수 있는 방법은 GM을 호출하는 것입니다.

    GM이 해당 캐릭터를 모니터링했을 때, 사용자가 Multi-Clienting이 아니라 Multi-Boxing이고, 사용자가 이용하는 것이 불법 서드 파티 프로그램이 확인된다면 이에 관련한 제재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정말 다른 도움 없이 본인의 역량으로 캐릭터들을 조종하는 Multi-Clienting의 경우라면 제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말씀하신 7-8개의 캐릭터를 조작이 가능한 가의 의구심이 들더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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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lice

    하나린님, 위에 비밀글에 대한 답변을 확인하고 싶어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댓글에는 답글/수정 버튼밖에 없네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걸까요?

  11. 조금 민감한 내용인듯 싶어 비밀글로 처리했는데 보이지 않는다고 하시어 일부 내용을 조금 수정하여 공개글로 내용을 변경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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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밀댓글입니다

  13. 네, 동물학 관련으로 해당 부분은 인지하고 있었는데 TID 자체가 마법과 시스템 메세지 모두 Strength로 되어 있어 이를 해결하려면 특정 TID를 찾아내거나 혹은 아주 가끔 개발팀이 영문으론 같은 말이니 중복 TID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 한글/일어 클라이언트 상에선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동물 훈련에서 발생되는 문제는 해결했는데 동물학은 조금 확인이 필요합니다.

    동물학 훈련의 경우 관통과 찌르기는 확인해본 결과 1개의 TID가 잘못 번역된 걸 확인하여 수정했습니다. 다음 퍼블리시에서 수정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2개의 옛날 TID가 영문 상으로 오기가 있는 것도 확인하였는데, (아마도 무기 종류 설명에 관련한 내용으로 보이는데 Thrust와 Pierce가 혼용되어 있었습니다) 만약 해당 TID가 사용되었다면 이를 수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14. Blog Icon
    police

    답변 감사드립니다~^^

  15. Blog Icon
    울온매냐

    안녕하세요~계정 관련 문의 드립니다~
    Mythic Broadweord 홈페이지에 울온 1달짜리 12.99달러 짜리 결제가 있는데...
    우회 접속말고 홈페이지에 카드 등록해서 결제 할 수는 없나여?
    혹시 결제가 되면 12.99짜리 결제하면 다른 확장팩도 다 지원이 되는 건가여?

  16. Blog Icon
    Trimons

    돌아온 유저입니다만... 답해드릴 수 있는 사안이네요
    일단 당연히 uo.com 계정 메뉴에서 신용카드 등록해서 구독할 수 있구요. 당연히 카드는 외환결제 가능해야하구요. 다만 환율상으로 소소한 이익을 볼 수 있는 오리진 사이트(예를 들어 러시아 오리진)에서 구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지요. 하마못해 차액으로 상점용 소버린 주화를 구입할 수도 있으니...

    그리고 다른 모드라 함은? 확장팩 따위를 지칭하시는 건가요?
    구독과 계정 업그레이드는 별개입니다. 이전에 게임을 하셨고, 그 계정을 활성화시킨다면 해당 계정의 확장팩 업그레이드 내역은 그대로 유지되죠. 기존에 구입하지 않은 확장팩이나 테마팩등을 따로 구입해서 등록해야 합니다.
    어차피 uo.com의 계정관리 메뉴에서도 확장팩 코드는 판매하지 않고 이는 오리진 사이트를 이용해야하니...
    개인적으로 번거롭더라도 러시아 오리진 사이트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참고로 내년 초로 예정된 '끝없는 여로'를 보면 신규계정만 3달 이상 비활성화된 계정(?)을 대상으로 '칠흑의 심연 (Stygian Abyss)' 확장팩까지 자동으로 등록될 예정이랍니다.
    http://www.ultimaonline.kr/651

  17. 윗 분께서 답변을 잘해주셔서 따로 답변을 달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한 가지 첨언하고자 하는 부분이 있다면 칠흑의 심연 확장팩 적용은 향후 끝없는 여로가 발표된 이후 신규 계정에만 국한되지 않고 "모든 계정"에 두루 적용될 예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큰 불편이 없으시다면 "칠흑의 심연" 확장팩은 아직 구입하지 마시고 전설의 시대를 구입하신 뒤에 향후 적용 여부를 판단해 보시는 걸 권장합니다.

  18. Blog Icon
    Neef

    하나린님, 제가 예전에 쓰던 계정이 있어서
    그걸 살리려고 했는데, 과거의 이메일을 적었더니
    이메일이 와서 비번을 바꾸고? EA계정에 가입해야 한다고 하는거 같아서
    계정도 새로 만들었습니다. 근데 뭐가 어떻게 되서 계정로긴이 안된다고 나왔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고쳐보고 해봐도 그 계정이 막혀서
    결국엔 15일 이용권에다 1달 넣어서 했거든요,
    이런 경우도 이전 계정을 살릴 수 있나요?

  19. 제가 조금 이해가 안되는 게... 과거에 사용하시던 계정이 있는데 이메일 주소를 적었더니 새로 EA 계정에 가입해야 한다고 나온 것인가요?

    혹시 가입하신 EA 계정으로 계정 관리 페이지에 접속하셨을 때 이전에 사용하시던 게임 계정이 연동되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는지요?

    만약 EA 아이디로 통합되기 전의 아이디라면 새로 EA 아이디로 게임 계정을 연동시키는 게 맞긴 합니다. 이 경우엔 새로 만드신 EA 아이디로 연동되어 거기에 게임 타임을 이으면 쉽게 가능합니다. 그러나 연동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해당 게임 계정이 연동된 EA 아이디를 다시 찾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메일로 받으신 내용이 어떤 것인지 알지 못하여 확실하게 답변을 해드리기가 조금 애매하네요.

  20. Blog Icon
    Neef

    하나린님, 제가 찾아보니까 EA아이디는 있는데 새로 판 계정(15일계정+탐쿠폰적용)과 아이디와 비번이 좀 다릅니다. 연동도 하나도 안되어 있고 새로판계정도 연동이 안되네요. EM이 어떤일을 하시는건지 정확히 모르겠는데, 혹시 제 계졍 살펴봐주실 수 있으신가요? 연락처를 주시면 제가 제 계정정보를 적어 보내겠습니다.

  21. 우선 새로 만든 EA 아이디에 연동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두 가지 가능성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만약 정말 오래 전에 EA 아이디로 통합이 되기 이전이라 연동 자체가 안되어 있는 게임 계정이거나, 하나는 다른 EA 아이디로 연동이 된 상태로 보입니다. 만약 기억하시기에 이전에 계정 관리를 EA 아이디로 하신 적이 있으시다면 후자가 맞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전자의 경우, EA 아이디 통합 이전이라면 새로 만든 EA 아이디에 접속해 계정 관리 페이지 상단 메뉴의 [Link Accounts]를 통해 게임 계정 정보를 입력해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연동이 된 상태라면 등록이 되지 않을 겁니다.

    후자인 경우에는 해당 EA 아이디를 찾으셔야 합니다. 다만 EM이라는 직책은 그저 게임 내 이벤트에 관련한 시나리오 기획과 하위 레벨의 몬스터 생성 등의 아주 일부의 권한만 갖고 있어 계정 조회나 게임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다루는 GM의 업무는 하지 않고 있어 제게 보내주시더라도 제가 이를 확인할 방도가 없습니다.

    계정에 관련해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말씀드린다면 만일 이전에 사용하신 이메일 주소를 기억하실 경우 https://signin.ea.com/p/web2/resetPassword로 접속하셔서 비밀번호 찾기로 확인하실 수 있는 방안이 있으나, 만약 이메일 주소도 기억나지 않고 게임 내 계정의 단편적 정보만 기억하신다면 고객지원 센터 support@ultimaonline.com에 영문으로 메일을 보내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메일을 보내실 때 아마도 고객지원 센터에서 본인 확인을 위해 몇 가지 질문을 할텐데, 정형화된 질문 사항으로 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물어보게 되므로 미리 적으셔서 보내시는 것도 좋습니다.

    게임 계정명 (Name of the account):
    비밀 문구 (Secret Word):

    계정 정보에 입력한 성과 이름 (First and Last name on account):
    계정 정보에 입력한 이메일 주소 (Email on account):
    계정 정보에 입력한 생년월일 (Date of birth on account (월/일/년))
    계정 정보에 입력한 전화 번호 (Phone number on the account):
    거주 중인 국가 및 주 (Country and/or State of residency):

    계정을 생성한 날짜와 닫힌 날짜 (Date when account was opened and closed):
    계정에 사용했던 신용 카드의 마지막 4ㅏ리 수사와 종류 (Last four digits and type of credit card on account (Visa, Mastercard, etc.))
    게임/확장팩 등록 시 사용한 시디키 (CD Key(s) used to activate game/expansion):
    계정 내 확인 가능한 캐릭터의 이름 및 샤드 (Any character names found on the account (name AND shard))
    귀하의 계정을 찾기 위해 도움이 될 만한 기타 정보 (Any other information that may help locate the account(s)):

    모든 정보가 정확해야 되는 것은 아니나, 최대한 알고 계신 정보를 입력하셔서 보내셔야 고객지원 센터에서 본인 인증과 계정 정보를 확인해 찾아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2. Blog Icon
    주시자

    안녕하세요. 현재 심각한버그발생으로 큰재산적 피해를 입었는대 도움받을곳이 없어서 글적습니다.
    이번에 아틀서버에서 코베석상 개당1플래티넘에 몇개가져왔는대 처음집에 설치할땐 문제없었는대 어제낮에 하나를 위치변경할때 집땅에 두자마자 1초후에 사라지더군요. 지엠호출후 메세지받았지만 자기는 복구해줄수없다고 이메일도 보넸는대 답변은아직입니다.
    그후 오늘 퇴근후 미설치한 다른하나석상을 예전설치했던 자리에 설치할려고 바닥에두자마자 같은 현상으로 1초만에 사라지네요. 허탈해서 다시 이메일보넸지만 미국새벽이라 답변은없습니다.
    혹시나 해서 맞춤집변경해봤지만 보이지않아서 맞춤집변경으로 인해 마지막남은 석상도 이동틀로 옴겨져서 다시 제자리에 설치할려고 했더니 역시나 1초만에 사라지네요. 돈이 있어도 구하기 어려운 코베석상인대 3개나 날리니...
    이거 보상받을수없을까요?

  23. 안녕하세요. 우선 해당 아이템이 사라졌다면 당시 상황에 대한 관련 기록을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만 그러한 권한이 제게 없는 이상, 확인이 불가능하니 제가 보상이 된다 안된다를 판단하고 답변하는 건 무리일 듯 싶습니다.

    만약 GM이 우선 이메일을 보내보라고 했다면, 제가 권장할 수 있는 건 답변을 기다려보시라는 형식적인 응답밖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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