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19호

2017.09.19 07:44


어제일자로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내용을 올립니다.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개발팀과 저는 크리스마스 선물, 새로운 공예 축제 보상 및 베테랑 보상과 일부 버그 수정 내용이 담긴 두 번째 퍼블리쉬 98을 마무리 짓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로 울티마 온라인은 20주년을 맞게 됩니다. 아주 놀라운 일이죠! 울티마 온라인은 그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인 직원들과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1백만명이 넘는 이용자 여러분의 도움이 아니었다면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겁니다. 최근 울티마 온라인은 2017년 MMORPG.com에 역사상 3번째 최고의 MMORPG에 등재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의 성원이 없었다면 이 위업을 달성하지 못했을 겁니다. 울티마 온라인 발매 이후 성원과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저희는 20주년을 기념하여 파티를 주최할 예정입니다. 무려 200명이 넘는 분들께서 등록해주셨고, 지난 모든 파티와 타운홀 미팅을 뛰어넘는 신기록입니다! 저흰 여러분을 만나기만을 학수고대하고 있습니다!


파티에 참석하시는 분들은 파티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파티에 대한 최신 소식들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특시 저희는 금요일 저녁 코스춤 대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대회의 심사위원엔 초청객인 "블랙쏜 경"으로 잘 알려진 스타 롱과 "브리티쉬 왕"으로 알려진 리차드 개리엇이 함께합니다. 이 대회의 상품은 라스퍼스 라운지의 데이비드 존슨씨가 기부해주셨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모습을 하고 올 지 정말 기대가 되는군요!


파티에 참석하시지 못한 분들을 위해 저희는 많은 사진을 촬영해 여러분들도 파티의 내용과 모습을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테스트 센터 1에서 3명의 당첨자를 추첨해 게임 내 성을 증정할 계획이라는 점도 잊지 마세요. 금일 중으로 제가 이메일을 발송할 예정이므로, 이메일을 받으시는 분들은 필히 답장으로 성을 받고자 하는 샤드와 캐릭터 이름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최근 강화 클라이언트에 관련해 생명체가 사용하는 특정 그래픽 효과가 어떻게 구현되는지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는 걸 보았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설정 조정 방안을 여러분께 제시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설정은 저희가 예상한 바와 같이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그 문제의 원인을 확인했고, 저희는 그걸 수정하기 위해 조만간 클라이언트 패치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이 문제를 저희에게 알려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를 조금 더 빨리 해결해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와 관련해선 하단의 강화 클라이언트 성능 문제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자 합니다.


9월은 저희에게 매우 바쁜 달입니다! 따라서 이번 달엔 별도로 게임 내에서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를 주최하진 않을 것이며, 10월부터 다시 시작할 예정입니다. 10월에 다시 시작될 UO.com에서 개발팀 만남과 행사 일정을 확인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울티마 온라인 팀은 이번 태풍 어마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이용자분들께 기도와 안녕을 빕니다.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강화 클라이언트 성능


최근 강화 클라이언트에서 특정 입자 효과 및 몬스터 시체를 열 때 어떻게 작동하는 지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입자 효과와 관련해 저희는 EM들에게 저희가 패치를 통해 해당 필터 문제를 수정하고 이런 입자 효과를 필터링할 수 있는 추가 기능을 제공하기 전까지 이런 입자 효과를 사용하지 말고, 또 이런 입자 효과를 사용하는 몬스터도 사용을 제한해줄 것은 지시했습니다. 해당 패치가 적용되면 모든 입자 효과를 올바르게 필터링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추가로 새로운 옵션을 통해 광역 효과 및 위치 기반 효과를 필터링할 수 있게 될 겁니다.



강화 클라이언트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 전리품 권한이 해제되어 모두가 열람할 수 있는 몬스터 시체를 열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건 약간 더 까다롭습니다. 여기서 까다롭다는 점은 몬스터를 처치한 뒤 충분한 전리품을 제공함과 동시에 클라이언트 상에 수백개의 아이템으로 성능이 저하되는 걸 막는 타협점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최근 한 비디오에서 볼 수 있듯, 한 몬스터 시체에서 900개 이상의 아이템이 들어있었습니다! 이는 많이 지나친 것이고, 많은 플레이어들이 지적했듯 이런 시체를 뒤적이는 건 결코 여러분이 아닐 겁니다. 저희가 확인하고 있는 한 가지 방법은 전리품 권한이 적용된 시체가 해제되어 누구나 시체를 열람할 수 있게 전환될 때 시체에 담길 수 있는 아이템의 수량에 제한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성능과 충분한 전리품 사이에서 적절한 타협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희는 전리품 권한이 해제되어 누구나 시체를 열람할 수 있게 전환될 때 특정 하위 등급 아이템을 필터링하고 상위 등급 전리품만 볼 수 있도록 필터링하는 방법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테스트를 거쳐 적용하는 과정에서 시일이 좀 걸리며, 적용된 후에도 이에 대한 테스트 및 커뮤니티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여러분이 게임을 이용하면서 이런 성능 저하 문제를 겪게 되면 당혹스럽고 짜증난다는 점을 십분 이해합니다. 저희 개발팀은 이런 성능 저하 문제를 염두하여 적절한 전리품과 성능 저하 문제를 같이 해결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이 문제를 지적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1. (자원을 획득할 때 특정 위치에 정해진 자원이 있지 않고 무작위로 얻게 하는) 무작위 자원 수집 시스템을 바꿀 순 없을까요?


이러한 변경 사항은 게임 내 있는 상위 등급 자원 독점을 하지 못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저희는 무작위 자원 수집에 관련해 언제든 열린 자세로 임하겠지만, 이를 변경했을 때 나타날 결과를 추가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논의가 필요합니다. 저희는 이와 관련해 커뮤니티에서 이뤄지는 논의를 계속해서 지켜볼 것입니다.


2. 일부 아이템이 방향이 다르다는 이유로 대량 주문서에 정상적으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수정이 가능할까요?


네, 저희는 수정이 필요한 아이템 목록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특정 아이템이 이런 문제를 갖고 있다면, 저희에게 연락을 해주세요.


3. 관장 악셈 (Axem the Curator)이 보석을 하나씩 주지 말고 겹친 상태로 주도록 해줄 순 없나요?


우선 저희가 확인을 해볼 내용이며, 향후 퍼블리쉬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4. 보물 지도로 얻은 skeleton keys에 사용할 수 있는 열쇠 고리는 없을까요?


네! 향후 퍼블리쉬에서 보실 수 있을 겁니다.


5. 불개미 (Fire Ants)와 화염 악마 (Fire Daemons)를 화염 학살자 목록에 추가해줄 순 없을까요?


네, 적절한 학살에 유형에 이러한 몬스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 학살자 목록에 몬스터를 추가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게 있다면 저희에게 해주세요.


6. 그림자요새에서 가고일 유물을 추가해줄 순 없나요?


이는 퍼블리쉬 99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고객 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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