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18호

2017.07.01 20:52


2017년 6월 30일자로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었습니다. 아리랑 개발팀 M&G 이후에 저를 비롯해 일부 답변이 되지 않은 부분은 이번 소식지에서 답변을 주겠다고 하여 본 내용을 아마 기다리신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아리랑 개발팀 M&G에서 추후 답변을 주겠다고 한 내용들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좀 많이 속이 상해 이걸 올려야 할 지 말아야 할 지 고민도 하였으나, 소식지가 발송된 이상 올리는 게 맞다고 생각해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18호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는 퍼블리쉬 98의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으며, 조만간 테스트 센터 1에 업데이트를 하고 7월 말에 전체 샤드에 업데이트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20주년 기념 파티는 여러분 모두 즐기실 수 있을 것이며 성대할 겁니다! 현재까지 계획한 진행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2017년 9월 22일 금요일

오전 9시 30분 ~ 10시 30분 - 파티 등록 및 모임 :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자리 확인

오전 10시 30분 ~ 12시 30분 - 리차드 개리엇 (브리티쉬 왕)과 스타 롱 (블랙쏜 경)과 함께 하는 초청 연사

오후 12시 30분 ~ 2시 - 점심과 케이크!

오후 2시 ~ 5시 - 울티마 온라인 개발팀과 함께 하는 UO의 미래 계획과 질문과 답변 시간

오후 5시 ~ 7시 - 저녁 시간

오후 7시 ~ 오전 0시 - 음악, 술, 사교, 상품과 코스춤 대회!


2017년 9월 23일 토요일

프라이 팬 로드 쉘터 #1에서 바베큐 파티

음식은 점심부터 제공되며, 즐겁고 재미있는 게임 시간이 될 겁니다!


만약 참석을 취소하고 싶으시다면 바로 저희에게 연락을 주세요!


20주년 기념 페이지


저희는 개인 사정에 따라 참석하실 수 없는 분들도 계시다는 걸 잘 알고 있으며, 그런 분들을 그냥 내버려두진 않을 겁니다! 저희는 파티에 참석하실 수 없는 분들을 위해 3개의 성을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번 추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가올 기념 파티 일정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파티에 직접 참석하신 분들께도 3개의 성을 추첨하여 드림으로 파티 참석 유무에 관계없이 모두가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 저희는 아직 새로운 성 디자인을 포기하지 않았다는 걸 말씀드립니다. 저희는 테스트 센터 1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툴을 여러분이 사용하여 성을 디자인하여 게임에 추가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놀라운 창조력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계정에 등록된 메일 계정을 최신 메일 계정으로 갱신해주시길 바랍니다. 저희가 여러분께 소식지나 기타 여러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할 때 메일이 미사용 중이거나 잘못되어 있다면 답신을 받으시거나 새로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사나" 암스트롱

프로듀서


동물 훈련 밸런스


최근 동물 조련술에 관련한 피드백은 대단했습니다! 브리타니아를 탐험하며 새로운 동물을 길들이고 훈련하는 걸 많은 분들이 즐기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저희는 이와 관련한 변경 사항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이를 모니터링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퍼블리쉬 98에선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 애완동물 통제칸 수치는 이제 동물을 길들이는데 성공하면 그때 처음 조정됩니다. 기존엔 동물 훈련 과정에서 변동하였으나, 퍼블리쉬 98에선 길들일 때 처음 동물의 능력치 등에 따라 조정되며, 이후엔 동물 훈련을 모두 마치고 나서 동물 훈련 점수를 소모하게 되면 그때 재조정됩니다. 또 동물학 창은 100%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줄 겁니다.
  • 마법학 숙련을 가진 애완동물은 더 이상 플레이어를 대상으론 순간이동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 애완동물끼리 전투할 때 주문 피해 증가 최대 피해가 삭제되었습니다. 플레이어으 직접 피해 최대치가 애완동물과 전투 중일 때 최대 체력에 비례하게 됩니다.
  • 애완동물이 플레이어를 상대로 싸울 때 발생하던 특수기 재사용 대기 시간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개발팀은 향후 1 대 1 상황 외에도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한 밸런스를 고려해 변경 사항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질문과 답변 시간


바자 개발팀 M&G에서 받은 질문에 대한 부분입니다:


1. 왜 사자 (Lion) 중 일부는 치료를 사용하고 일부는 안하나요?


야생 사자는 대략 6분의 1 확률로 전투 중 치료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오직 야생 사자일 경우에만 한정되며, 길들인 사자는 치료 능력을 갖지 않습니다.


2. 보석 수레가 희귀 보석을 줄 순 없나요?


향후 보상에 관련해 한 번 검토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저희가 인지하고 향후 수정할 계획을 가진 문제들입니다:


  • 강령술 애완동물의 생존력에 대한 부분
  • 강화 클라이언트 상에서 이동체의 색상 ID 추가에 대한 부분
  • 애완동물의 미사용 훈련 점수 소진에 대한 부분
  • 미르미덱스 여왕과 전투 중 애완동물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는 부분
  • 목공술과 기계공학 대량 주문서 수정
  • 애완동물 범위 효과 피해 대상이 올바르지 않은 대상에게도 적용되던 부분
  • 챔피언 생성지에서 연주도발 할 때 기여도를 획득할 수 있게 하기


고객 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 Blog Icon
    khan

    기다렸는데.... 아량섭은 사람이 적어서 신경을 안쓰는거 같네요 -_-

  2. Blog Icon
    madosa

    칠흑의심연 확장팩 계정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은데 국내에서는 판매자체를 안하는거 같고, 러시아 오리진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려고 시도했지만 지속적으로 결제가 실패합니다. 신용카드도 안되고, 페이팔도 안되고...
    이런저런 시도해봐도 결제가 실패하는데 확장팩 업그레이드 포기해야 하는건가요? 왜 ea 코리아는 돈벌게 해주겠다는데고 신경을 안써주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3. Blog Icon
    mongyi

    우앗 칸님이다,,,

© 2013 Electronic Arts Inc. All Rights Reserved.
All trademark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Theme by NeoEase. Designed by TYZEN.NET. Modified by EM Hanarin. Valid XHTML 1.1 and CS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