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클라이언트 게임 화면 옵션 문제와 언어 변경 방법

2017.01.22 19:40


안녕하세요. 퍼블리쉬 96이 업데이트된 이후에 옵션을 통해서 게임 화면창의 크기를 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글 클라이언트 내에서 해당 옵션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관련해 개발팀에게 메일을 보내놓은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 몇 가지를 시도해보았는데, 지금으로썬 게임 화면창의 크기를 늘려서 게임을 하고 싶으시다면 영문 클라이언트를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영문 클라이언트로 변경했다가 옵션을 수정한 뒤에 다시 한글 클라이언트로 변경할 경우에 게임창을 늘린 상태에서 한글 클라이언트를 이용할 순 있으나, 몇 번을 테스트해보았을 때엔 한글 클라이언트에서 해당 옵션이 지원이 되지 않아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거나, 클라이언트의 옵션에 문제가 생겨 클라이언트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었으므로 이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UO.cfg 파일의 해상도 변경을 하더라도 지원을 안해 다시 800X600으로 돌아갔었습니다)


게임 클라이언트 언어 설정 변경 방법


게임 클라이언트의 언어를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울티마 온라인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기본값 - C:/Program Files/Electronic Arts/Ultima Online Classic)
  • 폴더 내에서 UO.cfg 파일을 찾습니다.
  • UO.cfg 파일을 윈도우즈 기본 프로그램인 [메모장]으로 엽니다.
  • 가장 하단에 UserLanguageCodeString=ENU를 추가합니다.
  • 메모장 상단의 [파일] - [저장]을 누르거나 Ctrl + S로 저장합니다.
  • 다시 울티마 온라인을 시작합니다.


위와 같이 하시면 영문 버전의 클라이언트로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시 한글판으로 하고 싶으시다면, UserLanguageCodeString=KOR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영문 클라이언트에서 게임 화면창 크기 조정하기


영문 클라이언트로 접속하신 뒤에 옵션창을 여신 다음에 눈 아이콘의 디스플레이 (Display) 부분을 보시면 Game Play Window Size가 있으며, 기존의 640X480과 800X600 이후에도 새롭게 추가된 게임창 크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 Blog Icon
    디치

    고전클라이언트 가방 모양 변경한다던건 아직 업뎃이 안된건가요?

  2. 해상도 외에도 말씀하신 가방 모양 변경 등 몇 가지 옵션이 빠져있어서 해당 내용들을 피드백 메일로 보냈습니다. 퍼블리쉬 96 업데이트 내용에 보시면 클라이언트 부분에 한국 클라이언트에서 신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에 대해 확인 중에 있다고 하는데 언제 제대로 가능할 지에 대해선 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3. Blog Icon
    Angel

    오늘 패치 후 접속해보니 위에 해상도 처럼 옵션들의 변화가 없더라구요. 예전 그대로인데..아직 적용이 않된건가요?

  4. http://www.ultimaonline.kr/565

    상기의 링크를 통해 고전 클라이언트 부분을 보시면 아직 한국어 클라이언트 상에서 해상도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어제 포스팅을 하면서 확인해본 결과 아직 해상도 선택이 불가능하다는 걸 확인했습니다. 지금 수정 중에 있다고 하니 반영이 되는 대로 별도의 포스팅으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5. Blog Icon
    russia

    디스플레이창 오른쪽에 스크롤 바가 있습니다. 그 바를 내리시면 안 보이던 메뉴가 보일 겁니다.

  6. Blog Icon
    Angel

    아..감사합니다. 스크롤바 내릴 생각을 못했네요.

© 2013 Electronic Arts Inc. All Rights Reserved.
All trademark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Theme by NeoEase. Designed by TYZEN.NET. Modified by EM Hanarin. Valid XHTML 1.1 and CS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