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쉬 96 테스트 센터 1 적용

2017.01.20 21:48


안녕하세요, 여러분.


미동부시각으로 2017년 1월 19일 오후 2시경에 처음으로 퍼블리쉬 96을 테스트 센터 1에 적용하게 됩니다. 퍼블리쉬 96엔 새롭고 재밌는 컨텐츠와 버그 수정 사항이 반영되어 있으니 다음의 패치 노트를 확인해보시고 이곳으로 피드백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그렇듯 저희는 수렴받은 피드백에 근거하여 테스트 센터 1 이후 선행 샤드인 오리진, 이즈모, 바자 샤드에 차례대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울티마 온라인 팀


퍼블리쉬 96 패치 노트


파멸의 던전 업데이트


  • 살점분리자 (Fleshrenderer), 어둠밤 괴수 (Darknight Creeper), 가시 공작 (Impaler), 그림자 기사 (Shadow Knight), 심연의 공포 (Abyssal Horror)의 인공지능, 능력치, 기술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새로운 유물 제작법이 파멸의 던전 보상 시스템에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제작 재료인 [어둠의 시도의 피]가 어둠의 시조 (Dark Father)에게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파멸의 던전 제작 유물은 여왕의 도시에 있는 장인 광장에 있는 고위 마법부여사 브룰칵스 (Vrulkax the Exalted Artificer)를 통해 가고일 장비로 변조시킬 수 있습니다.
  • 대장술 - 대장술이 120일 경우 5%의 성공률 (괄호는 실패 시 상실하는 재료의 갯수)
    • 기만자
      • 양손 도끼 / 소형 쌍도끼
      • 주괴 16개 (4-8), 천상의 도끼 (0), 어둠의 시조의 피 5개 (1-3), 온전한 에메랄드 4개 (1-2)
    • 권위자의 바지
      • 사슬 다리 보호구 / 가고일 판금 다리 보호구
      • 주괴 18개 (5-9), 파멸의 다리 보호구 (0), 어둠의 시조의 피 5개 (1-3)), 터키옥 4개 (1-2)
    • 제후 지배의 장갑
      • 용비늘 장갑 / 가고일 판금 킬트
      • 용비늘 16개 (4-8), 귀족의 장갑 1개 (0), 어둠의 시조의 피 5개 (1-3), 푸른 다이아몬드 4개 (1-2)
  • 목공술 - 목공술이 100일 경우 5%의 성공률
    • 글렌다
      • 몽둥이 / 원형 철퇴
      • 판자 10개 (1-5), 뼈 분쇄기 1개 (0), 어둠의 시조의 피 5개 (1-3), 화염 루비 4개 (1-2)
  • 궁시 제작술 - 궁시 제작술이 100일 경우 5%의 성공률
    • 무한한 벌레 무리의 활
      • 합성궁 / 영혼 투척검
      • 판자 7개 (2-4), 살아있는 활 1개 (0), 어둠의 시조의 피 5개 (1-3), 담갈색 황수정 4개 (1-2)
  • 재봉술 - 재봉술이 120일 경우 5%의 성공률
    • 대마법사의 소맷자락
      • 뼈 팔 보호구 / 가고일 돌 팔 보호구
      • 자른 천 8개 (2-4), 암흑의 팔 보호구 1개 (0), 어둠의 시조의 피 5개 (1-3), 검은 사파이어 4개 (1-2)
    • 학자의 광륜
      • 머리띠 / 가고일 귀걸이
      • 자른 천 2개 (1-2), 통찰의 투구 1개 (0), 어둠의 시조의 피 5개 (1-3), 영롱한 호박 4개 (1-2)
  • 기계공학 - 기계공학이 100일 경우 5%의 성공률
    • 원시 해수병의 반지
      • 반지
      • 주괴 3개 (1-3), 원소의 반지 1개 (0), 어둠의 시조의 피 5개 (1-3), 백진주 4개 (1-2)


새로운 무기 속성


  • 골절
    • 이 속성을 가진 물건은 20%의 확률로 대상의 기력을 4초동안 매시간 소진시키며, 이 시간동안엔 기력 회복 물약을 마실 수 없습니다. 특수 공격을 사용할 때에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 공격자가 30 이상의 마나를 갖고 있을 경우 대상은 추가 물리 피해를 입게 됩니다. 추가 물리 피해는 기력 소진에 걸릴 확률과는 별도로 적용됩니다. 특수 공격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피해 추가가 적용되면 30의 마나가 소진되나, 소진되는 마나는 마나 소모 속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 피해를 입은 대상은 60초동안 골절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 곤충 무리
    • 이 속성을 가진 물건은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곤충 무리를 불러내 공격하게 하며, 대상이 화염 피해를 입거나, 횃불을 장비하기 전까지 매시간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특수 공격을 사용할 때에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 방전
    • 이 속성은 가진 물건은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에너지를 방전으로 매시간 에너지 피해를 가합니다. 특수 공격을 사용할 때에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 대상이 방전으로 가해지는 피해를 저항하면 저항한 피해만큼 공격자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 몬스터에겐 효과가 두 배로 적용됩니다.


전투 업데이트


무기 특수 공격 업데이트


  • [이동 사격]의 공격 성공률 패널티가 증가했습니다.
  • [이동 사격] 피해는 이제 화살통이나 무기 축복와 같은 피해 수정 요소와 관계없이 항상 물리 피해로 적용됩니다.
  • 대인전에서만 적용되는 내용: 원거리 무기의 방어구 무시 직접 피해 최대치가 35에서 3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특수 공격 중 근접 무기 [무장 해제]의 면역 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특수 공격 중 [차단]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 1차 특수 공격을 사용하기 위해선 전술 30과 무기 기술 70이 필요합니다.
  • 2차 특수 공격을 사용하기 위해선 전술 60과 무기 기술 90이 필요합니다.


상시 숙련 능력 [위협 저지]가 삭제되고 [전사의 재능]이 새롭게 도입되었습니다.


  • 이 숙련 능력은 펜싱, 곤봉술, 검술, 투척술, 궁술을 통해 상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단계에선 공격 성공률 증가 +5가 적용됩니다.
  • 2단계에선 공격 성공률 증가 +5, 방어 확률 증가 +5가 적용됩니다.
  • 3단계에선 공격 성공률 증가 +5, 방어 확률 증가 +5, 힘 추가 +5, 피해 추가 +5%가 적용됩니다.


신비술 업데이트


  • [우박 폭풍]의 피해 방식이 연쇄 번개와 흡사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수면]의 기본 지속 시간인 2초가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주문 역병]의 최초 피해는 이제 주문 피해 증가와 기타 피해 수정에 영향을 받습니다.
  • [주문 역병] 피해가 마법 저항을 계산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신비술 숙련 능력인 [황천의 폭발]이 이제 폭발 반경 1타일 내에 있는 대상에게 올바른 피해를 가합니다. [황천의 폭발]의 시전 시간이 2.25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우박 폭풍]의 마나 소모가 4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 업데이트


  • 최대 저항 디버프는 이제 더 이상 [저주]와 [시체 껍질]로 중첩되지 않습니다. 각 원소의 최대 저항 디버프가 적용됩니다.
  • [시체 껍질]의 최대 저항 디버프 계산이 평균 기술 100.0 대 평균 기술 120.0을 기반으로 결정됩니다.
  • 강령술사는 더 이상 [시체 껍질]로 대상의 최대 저항 디버프를 걸기 위해 집중 스펙일 필요가 없습니다.
  • 강령술의 [전도]의 기본 지속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 숙련 능력 [언데드 복속] 하에 있는 몬스터에게 [독구름 살포]를 시전하더라도 공격적으로 변하지 않습니다.


대인전 전용: 원거리 무기 피해 계산 방식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원거리 무기의 기본 공격 속도가 3초 이하일 경우 최종 피해 계산에서 공격 속도도 계산에 반영됩니다.
  • 기본 공격 속도의 .75초 이하로 공격 속도가 감소되면 감소된 속도의 .25초당 공격 성공률이 증가합니다.
  • 잠재적 피해 감소는 최소 무기 피해까지만 제한됩니다. 만약 무기의 피해 범위가 62-77일 경우, 피해가 아무리 낮아도 무기로 가할 수 있는 피해는 62가 됩니다.
  • 무기가 최소 피해고 설정되어 있을 경우 투척 무기의 "최적 효율" 메카니즘이 우선 적용됩니다.


기타 변경 사항 및 버그 수정


  • 플레이어의 발동 숙련 능력은 이제 숙련창을 통해 켜고 끌 수 있게 됩니다. 이는 숙련 변경 시 적용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집중 스펙의 기술 제한 목록에 방패술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인전 시 주문 피해 최대치가 20%로 증가되었습니다.
  • 무장 해제를 시전할 때 더 이상 파편 무기 속성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 초신성 물약은 이제 사용자의 위치에선 .5초 후에 작동합니다.
  • 기사도 숙련 능력인 [성스러운 주먹]의 시전 시간이 2.25초에서 2.5초로 증가했으며, 마나 소모량이 4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투척술의 [예측 사격]의 마나 소모량이 2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요리술 고급 대량 주문서에 나오는 물건은 요리술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기록술로 새롭게 제작하는 마법책 향상 보증 호신부는 이제 제작 성공률 증가와 고급 확률 추가를 제공합니다.
  • 기록술로 새롭게 제작하는 마법책 향상 보증 호신부를 사용했을 때 더 이상 새로운 물건 속성을 추가하는데 실패했는데 충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큰 앞치마를 이제 가고일 작은 앞치마로 변조시킬 수 있게 됩니다.
  • 룬문자 지도책 제작법이 기록술 대량 주문서 보상에 추가되었습니다.
  • 세계수 타일 아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교란 물약, 공포의 정수 물약, 산산조각 물약, 대화재 물약을 재사용 대기시간 중에도 사용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고전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 다음의 게임창 크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1024 X 768
    • 1152 X 864
    • 1280 X 720
  • 디스플레이 반경이 18타일에서 24타일로 증가했습니다.
  • 고전 클라이언트에서 날씨 효과로 인해 충돌이 일어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강화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 디스플레이 반경이 18타일에서 24타일로 증가했습니다.
  • 강화 클라이언트에서 마법책을 안보이게 하면 충돌이 일어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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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yushia

    오 좋은 업데이트 인것 같습니다! 게임창도 추가되고 Good Go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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