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13호

2017.01.11 10:11


어제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임직원들은 여러분 모두가 즐겁고 힘찬 2017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울티마 온라인 팀은 이미 올해 새로운 첫 퍼블리쉬에 방대한 컨텐츠를 준비하고자 분주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퍼블리쉬 96은 2월 중에 전체 샤드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그러니 퍼블리쉬 96에 관련된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시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눈을 떼지 마세요. 그리고 1월 19일경에 테스트 센터 1에 퍼블리쉬 96이 업데이트된다면 여러분 모두 한 번씩 테스트 센터에 들려 많은 피드백을 보내주시길 기대합니다.


뿐만 아니라 퍼블리쉬 97에선 애완동물 시스템 개선이 예정되어 있고, 작업 중에 있습니다. 저희는 개선에 관련해 많은 메일과 피드백을 받았으며, 이와 관련해 의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피드백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저희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는 다시금 시작되며, 미동부시각으로 1월 23일 오전 9시에 이즈모 샤드부터 다시 순차적으로 샤드를 방문하게 됩니다.


오세아니아 샤드에서 일어난 백섭에 관련해 언급을 좀 하고 싶군요.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저희에게 알리도록 마련된 안전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질 못했습니다. 저희는 안전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원인에 대해 조사하고 있는 중입니다. 오세아니아 샤드에서 플레이하시는 모든 분들께 2일 백섭이 발생한 점에 대해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침착하게 기다려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향후 저희는 게임 내 결혼에 관련해 결혼 꾸러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월에 새로 발송될 소식지엔 스크린샷을 추가해 다시 공개해드리겠지만, 이번 소식지에서 간략하게 간추려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기본 결혼 꾸러미

  • 마법 식물 아치 입구 씨앗 1개 (3가지 스타일 중 하나)
  • 칵테일 탁자 6개 - 흰색 둥근 탁자천, 색상 변경 가능
  • 천 덮힌 의자 6개 - 기본 색상 흰색, 색상 변경 가능
  • 접힌 의자 20개 - 기본 색상 흰색, 색상 변경 가능
  • 탁상 꽃다발 10개 - 색상 변경 가능
  • 대형 꽃다발 4개 - 색상 변경 가능
  • 화려한 촛대 2개 - 색상 변경 가능한 촛대로 기본 은백색 색상
  • 일반 촛대 2개 - 색상 변경 가능한 촛대로 기본 은백색 색상
  • 마법 케이크 반죽 1개 - 메세지를 추가하고 색상 변경 가능한 8가지 종류의 케이크 중 하나
  • 초콜릿 분수 1개 - 방문객을 위한 초콜렛으로 덮힌 딸기를 만들어내는 움직이는 분수
  • 마법 결혼 바느질 용구 2개 - 특별한 신부복과 터시도 꾸러미와 그에 상응하는 메세지 추가 가능한 케이크 장식
  • 짧은 뷔페 탁자 문서 2개 - 기본 색상 흰색, 색상 변경 가능
  • 긴 뷔페 탁자 문서 1개 - 기본 색상 흰색, 색상 변경 가능


추가 결혼 꾸러미


만약 더 큰 결혼식이나 대규모 길드 회의를 주최하신다고 한다면 또 다음과 같은 추가 결혼 꾸러미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


  • 칵테일 탁자 4개
  • 천 덮힌 의자 4개
  • 접힌 의자 10개
  • 탁상 꽃다발 6개
  • 대형 꽃다발 2개
  • 화려한 촛대 1개
  • 일반 촛대 2개
  • 짧은 뷔페 탁자 문서 1개
  • 긴 뷔페 탁자 문서 1개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사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아르테미아의 유니콘


EM 말라키 작성


이번 달 울티마 상점을 통해 공개되는 래셔의 이야기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래셔의 등장을 기대해주세요!


아르테미아는 스카라 브래의 선착장에서 멀리 떨어진 들판과 숲을 둘러보는데 나날을 보냈다. 작은 소녀는 숲을 거닐며 새가 지저귀고 열매를 따먹는 걸 좋아했다. 그녀가 돌아오는 길에 먹지 않은 열매는 제빵사가 한움큼의 과자와 교환하기도 했다.


하루는 그녀가 거닐다 야생마의 고통에 찬 울음소리같은 걸 들었다. 그 소리를 따라가자, 밀렵꾼의 덫에 걸린 동물을 발견했다. 그 동물은 덫에 걸린 채 몸부림치느라 온몸이 피와 진흙으로 뒤덮힌 채로 앉아있었다. 그리고 머리 위엔 커다랗고 구부러진 뿔이 있었다. 놀란 가슴을 진정시킨 아르테미아는 고통에 신음하는 동물을 돕기 위해 다가갔다.


아르테미아는 치료사였던 어머니가 가르쳐준대로 그 동물을 진정시키고자 쉿 소리를 내며 손에는 열매를 한웅큼 쥔 채로 보여주며 부상당한 유니콘에게 다가갔다. 유니콘은 그녀가 도와주려 한다는 걸 감지한 것처럼 덫에서 빠져나가려 하던 걸 멈추곤 가만히 발을 땅에 딛었다. 아르테미아는 덫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고 주변에서 나뭇가지 한 쌍을 주워들었다. 그녀는 나뭇가지를 지렛대삼아 덫의 용수철을 벌리고 부상당한 유니콘의 다리를 덫에서 조심스럽게 빼내주었다.


유니콘은 덫에 걸린 다리를 간신히 딛고 천천히 절뚝거리며 움직였다. 아르테미나는 유니콘을 부드럽게 쓰다듬으며, 물을 담는 가죽 주머니를 꺼냈다. 그녀는 상처를 씻어내고 자신이 입은 옷의 치맛자락을 조금 찢어서 약초 한웅큼과 함께 다친 다리를 감아주었다. 그녀가 피와 진흙을 닦아내자, 유니콘의 털은 밤에 떠오른 달처럼 빛나고 커다란 갈기는 찬란하게 빛나는 무지개색이었다. 아르테미아는 전설적인 무지개 유니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적은 있지만, 실제로 봤다는 사람은 본 적이 없었다. 그런 유니콘은 고결하고 순수한 영혼을 가진 존재라고 했다.


그녀는 경외감과 함께 부상당한 유니콘 치료를 마쳤다. 그녀가 치료를 마치자, 무지개 유니콘은 그녀의 어깨에 고개를 드리밀어 비비곤 깊은 숲 속으로 걸어갔다. 덫에 다른 동물이 다치지 않도록 아르테미아는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떡갈나무 가지로 덫을 닫았다.


거대한 용이 몇몇 변두리 마을을 휩쓸고 있을 때, 아르테미아의 아버지는 그 야수를 막기 위해 보내진 병사들 중 한 명이었다. 그의 동료 병사들이 패퇴하여 다시 돌아왔을 때, 아버지는 패잔병들 사이에 없었다. 비겁의 던전에서 도망쳐나오는 중에 그는 많은 상처를 입고 부대와 떨어지게 되었고, 그를 찾기 위해 수색대도 보내지지 않았다. 치료사였던 아르테미아의 어머니는 살아남은 병사들의 화상과 열상을 치료하느라 분주했지만, 아르테미아는 어머니의 눈은 붉게 충혈되고 눈가가 촉촉한 걸 보았다. 그날 밤, 아르테미아는 자신의 활과 몇 가지 잡화를 들고 숲으로 몰래 들어갔다.


아르테미아는 자신의 집인 농장에서 남쪽에 있는 용멍에 산맥으로 가는 길을 알고 있었다. 하루하고 조금 더 걸리는 여정이었다. 거기서 그녀는 패잔병들이 흘린 피와 자취를 거슬러 올라갔다. 계속 따라가자 그녀는 마침내 커다란 비겁의 던전 입구를 찾을 수 있었다. 동굴의 입구에서 그녀는 어떤 유니콘이 서 있는 걸 보았다. 바로 그녀가 구해줬던 유니콘이었다. 무지개 유니콘은 고개를 숙였고, 아르테미아는 유니콘의 등에 올라탔다.


유니콘에서 나는 빛은 어둠을 몰아냈고, 유니콘이 뿔을 들이밀자 작은 몬스터는 혼비백산하며 도망쳤다. 동굴 안으로 깊숙이 들어가며 아르테미아는 아버지의 흔적을 찾기 위해 두 눈을 부릅떴다. 용의 둥지 근처에서 그녀는 아버지를 찾았다. 다리가 부러진 채로 간신히 의식을 유지하고 있었다. 아르테미아는 유니콘의 등에서 내려 아버지의 부상을 돌보기 시작했다.


그녀가 아버지를 도와 일어서려고 하던 찰나, 둥지에서 울부짖는 소리가 크게 들려왔다. 그리고 고룡 하나가 좁은 길목을 기어 나오기 시작했다. 고룡이 한 발자국씩 내딛을 때마다 발톱에 동굴벽이 허물어졌다. 아르테미아는 고룡을 향해 화살을 하나 쏘았지만, 작은 화살은 단단한 비늘에 쨍하고 튕겨나올 뿐이었다. 그녀는 다른 화살을 시위에 걸기 시작헀지만 유니콘이 부드럽게 그녀는 뒤로 밀쳐냈다.


유니콘은 잠깐 그녀를 바라보더니 돌아서선 거대한 고룡을 향해 뿔을 들이밀었다. 아르테미아는 절뚝거리는 아버지를 부축하고 어두운 동굴을 나가려했다. 아르테미아는 강렬한 열기로 뒤를 돌아볼 수 없었다. 둘은 다리에 댈 부목을 구할 수 있는 수목 한계선까지 다다를 때까지 절뚝이며 동굴에서 빠져나왔다. 아르테미아는 유니콘이 부디 무사히 빠져나오길 바라며 해가 저물 때까지 기다렸지만, 유니콘은 나타나지 않았다.


수 년이 지나고, 땅거미가 지는 가을 무렵에 아르테미아는 순찰자 길드에서 돌아오는 길이었다. 들판을 지나 보이는 자신의 집을 바라보며, 그녀는 자신의 딸이 숲의 끝자락에서 낯선 말과 놀고 있는 걸 발견했다. 황혼이 지며 빛이 말의 갈기를 비추자, 그녀는 그 유니콘이 다시 나타났다는 걸 깨달았다.


새해의 새로운 해상도


퍼블리쉬 96과 함께 저희는 이와 같은 소식을 전하게 되서 기쁩니다! 고전 클라이언트에 새로운 게임창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의 스크린샷을 확인해보세요!



질문과 답변


1. 벽지도에 현재 없는 대륙을 추가해줄 순 없나요?


아주 좋은 제안입니다. 저희는 향후 퍼블리쉬에서 모든 대륙이 에오돈 계곡처럼 벽지도를 가질 수 있도록 추가하겠습니다!


2. 수정 차원문을 일쉐나와 칠흑의 심연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해줄 순 없나요?


향후 보상에서 보실 수 있을지도요!


3. 토쿠노 대륙의 상인이 녹차를 더 많이 팔 수 있게 해줄 순 없나요?


팔게 하는 건 쉽습니다. 향후 퍼블리쉬에서 판매량을 조정해보겠습니다.


4. 포도주 보관대를 제작할 수 있게 해줄 순 없나요?


아주 좋은 제안입니다. 저희도 좋은 포도주를 간직하길 원하죠!


5. 게 통발을 좀 더 쓰기 쉽게 해줄 순 없나요?


성난 바다 부스터팩의 주요 시스템 일부는 저희도 개선하길 원하는 부분입니다. 비록 올해엔 다른 흥미로운 프로젝트로 인해 어렵겠지만 말이죠!


고객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 Blog Icon
    Stone

    https://accounts.eamythic.com에 로그인 안될경우에는 어디에 연락하나요?

  2. 로그인이 안되시면 안될 때 어떤 메세지를 받으시는지 확인해보시고, 자세한 증상과 내용을 적으셔서 support@ultimaonline.com으로 한 번 메일을 보내보세요.

  3. Blog Icon
    jscdolphin

    https://accounts.eamythic.com에 로그인이 안되는 또 한명의 유저입니다.

    EA 사이트와 오리진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일치하고 로그인이 잘되는데 왜 https://accounts.eamythic.com의 계정관리 사이트에서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는다는 메세지와 함께 로그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support@ultimaonline.com 에 문의를 해봤지만 제대로 된 형식만을 요구하네요... 정말 답답합니다. ㅡㅡ::

  4. EA 오리진에서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일치하고 로그인이 잘 되는데 계정 관리 사이트에서 로그인이 안된다면 한 번 바꿔보시고 시간이 좀 지난 뒤에 다시 한 번 로그인해보세요.

    저도 가장 많이 받는 문의가 대개 계정 관리에 관련된 부분인데 저로써도 해당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이 없고 단지 게임 내 이벤트에 관련된 제한된 권한과 게임 내 콘텐츠 번역 시스템 두 가지만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아쉽고 답답한 심정도 이해하나,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이 해당 메일로 문의를 할 수 밖엔 없다는 점이 참 씁쓸합니다.

    혹시 어떤 형식으로 답변을 받으셨는지요?

  5. Blog Icon
    Stone

    제가 메일 보낸것만 해도 백통이 넘을 겁니다.
    제대로 답변해 주는걸 못봤네요....
    support@broadsword.com, support@ultimaonline.com, dispute@ultimaonline.com 다 보내 봤어요.
    하나린님 한테도 메일 보내봤고요. 확인만 하고 답장안주시던데.....

    가뭄에 콩나듯 형식적인 답변만 오고, 정상적인 답변은 하나 받았네요.
    게임 계정은 블럭이 아니고 정상적이다.
    그럼 accounts.eamythic.com에 로그인이 되야 겜탐 코드를 넣던, 카드결재를 하던 할거 아닙니까?
    답변이 없어요....
    대책없는 넘들이예요. 아이템 다날라가고...
    이러니 울온이 망하지....

  6. 제가 최근 메일이나 웹사이트나 업데이트 주기가 계속 늦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 생활이 관련해서 좀 병행하기가 계속 어려운 부분이 있다보니...

    우선 메일을 확인해봤는데, 메일로 받는 문의에 관한 경우 늦긴 해도 최대한 답변을 보내려고 애를 씁니다. 메일을 주고받는 내용은 전체적으로 다 보관을 해두는데, 지금까지 문의를 받았던 내용 중에 세 분을 제외하곤 모두 답장이 발송되었습니다. 두 분은 그냥 피드백이라 별도로 답장은 보내지 않았고, 한 분은 EC 관련 매크로 문의였는데 이전에 EC 관련 내용은 제가 답변을 해드리기 곤란하다고 언질을 드렸기 때문에 같은 내용에 답변을 안보냈습니다.

    어떤 메일로 보내셨는진 모르겠으나, 만약 제가 답장을 보내지 않았다면 아마도 하나는 제가 답장을 발송했으나 스팸으로 들어가거나 중간에 전송이 제대로 안된 경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만약 이런 경우가 있다면 본 웹사이트에 글을 작성하실 때에 비밀글을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제가 볼 수 있도록 메일을 남겨주시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다만 앞서 답변해드릴 것과 같이, 제가 게임 내적이든 외적이든 취할 수 있는 자세는 일반 플레이어 이상은 아닙니다. 단지 게임 내에서 이벤트에 관련된 제한된 권한을 행사하고, 개발팀에게 조금 더 가까이서 칭얼대고 빽빽거릴 수 있다는 것만 다를 뿐이죠.

    이와 관련해서 고객지원에 관련된 부분에 대한 한국 플레이어의 어려움이나 오리진 스토어의 게임 구매 등에 관한 부분을 많이 건의하긴 했지만, 아무래도 현실적인 측면으로 한국 커뮤니티의 규모와 수익성이라던지, EA 오리진과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소통 불능과 같은 문제가 산재해 있고 그게 다시 악순환을 반복시키게 만듭니다.

    저도 이런 사정이 썩 달가운 건 아니나...여러가지 아쉬운 상황이 있어도 제가 해드릴 수 있는 말은 게임 외적인 문제는 알고 계신 메일로, 게임 내적인 문제는 GM을 호출해보시라는 판에 박힌 답변을 해드릴 수 없음을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 2013 Electronic Arts Inc. All Rights Reserved.
All trademark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Theme by NeoEase. Designed by TYZEN.NET. Modified by EM Hanarin. Valid XHTML 1.1 and CS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