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 마법 속성 일람표

2015.08.06 18:55


본 페이지는 마법 물품에서 찾을 수 있는 각종 속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본 목록에 있는 속성값의 최대치는 속성 한계치 외에 생성/제작 물품을 통해서 확인한 내용들입니다.


물품 마법 속성 일람표


속성 

강도 범위 

최대치 

설명 

균형 맞음

(Balanced)

없음 

없음 


양손 무기를 들고 있는 중에도 물약을 마실 수 있게 해줍니다. 현재 활에만 붙습니다. 


전투욕

(Battle Lust)

없음 

PvP - 45

PvM - 90


상대로부터 상당한 피해를 입게 되면 공격자의 전투욕이 발동하게 되며, 중첩되어 공격하는 모든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얼마나 많은 적을 상대하는가에 따라 더 증가합니다. 추가 피해는 적 한 명당 15%이며, 대인전에선 45%, 몬스터전에선 90%까지 증가합니다.


전투욕은 피해를 입을 때 매 2초마다 발동되며, 6초에 중첩 1씩 사라집니다.


피 마시는 

(Blood Drinker)

없음 

없음 


출혈 공격을 사용하게 되면 대상으로부터 체력을 흡수합니다. 출혈 공격으로 입힌 피해만큼 공격자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보강 불가

(Brittle)

없음 

없음 


보강 불가 물품은 내구력이 낮으며, 내구력을 향상시킬 수 없습니다. 


주문 집중

(Casting Focus)

없음 

12% 


일정 확률로 주문 시전 방해를 무시합니다.


혼돈 피해

(Chaos Damage)

없음 

없음 


물리, 화염, 냉기, 독, 에너지 피해 중 무작위로 하나의 원소 피해를 가합니다. 


냉기 피해

(Cold Damage)

10~100 

없음 


가하는 모든 피해가 냉기 원소로 적용되며, 대상의 냉기 저항에 따라 최종 피해가 결정됩니다. 


냉기 저항

(Cold Resist)

1~15 

70 


모든 냉기 원소 피해를 적용된 %만큼 감소시켜줍니다.


제작 추가

(Craft Bonus)

1~30 

없음 


해당하는 기술로 물품을 제작 시에 성공 확률을 증가시켜줍니다. 실제 기술치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고급 제작 추가

(Craft Exceptional Bonus)

1~30

없음 


고급 품질로 물품을 제작할 확률을 증가시켜줍니다. 

저주 제거기

(Curse Removal)

없음 

없음 


대상의 저주를 제거하며, 한 번 사용 시 재충전 시간이 필요합니다. 충전 횟수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해 흡수

(Damage Eater)

1~20 

30 


이 속성과 상대로부터 받는 피해가 동일한 원소 속성인 경우, 피해의 일부를 체력으로 전환해줍니다. 다른 피해 흡수 속성과 중첩되어 최대 30%까지 적용되지만, '모든 피해'의 경우에는 18%만 적용됩니다.


피해 증가

(Damage Increase)

1~50

1~25 

100 


대상에게 무기로 가하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피해 수정

(Damage Modifier) 

 없음

없음 


활로 가하는 최종 피해를 증가시켜줍니다. 

방어 확률 증가

(Defense Chance Increase)

1~15

45


공격을 막아낼 확률을 증가시켜줍니다. 만약 이미 50%의 방어 확률 증가 상태인 경우, 20% 추가 방어 확률 증가를 적용받으면 60%가 됩니다.  

민첩 추가

(Dexterity Bonus)

1~8

150


물품에 적용된 수치만큼 민첩을 증가시켜줍니다. 

직접 피해

(Direct Damage)

없음

없음


방어구 저항 계산에 관계없이 직접 피해를 가합니다. 

에너지 피해

(Energy Damage)

10~100

없음


가하는 모든 피해가 에너지 원소로 적용되며, 대상의 에너지 저항에 따라 최종 피해가 결정됩니다.

 

에너지 저항

(Energy Resist)

1~15 

70* 


모든 에너지 피해를 적용된 %만큼 감소시켜줍니다. 엘프 캐릭터의 경우에는 종족 특성으로 최대치가 75까지 적용됩니다.


물약 강화

(Enhance Potions)

5~25 

50 


사용 시 물약 효과를 강화시켜줍니다. 야간 투시와 독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빠른 주문 회복

(Faster Cast Recovery)

1~3 


주문사용 후 재사용 대기 시간을 1당 0.25초만큼 감소시켜줍니다. 제작하는 마법책의 경우, 최대 1-2까지만 붙습니다.


빠른 주문 시전

(Faster Casting)

2(4) 


마법과 기사도 주문 사용 시 걸리는 소요 시간을 1당 0.25초만큼 감소시켜줍니다. 마법의 경우엔 최대 2, 기사도의 경우엔 최대 4까지 적용됩니다. 


화염 피해

(Fire Damage)

10~100 

없음 


가하는 모든 피해가 화염 원소로 적용되며, 대상의 화염 저항에 따라 최종 피해가 결정됩니다.


화염 저항

(Fire Resist)

1~15 

70 

 
모든 화염 피해를 적용된 %만큼 감소시켜줍니다. 

공격 성공률 증가

(Hit Chance Increase)

1~15 

45 


적에게 공격을 맞출 확률을 증가시켜줍니다. 만약 이미 공격 성공률 증가가 50%인 경우, 20% 추가 공격 성공률 증가를 적용받으면 60%가 됩니다.

 

광역 냉기 공격

(Hit Cold Area)

2~50 

없음 


5타일 내 반경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광역 냉기 공격 피해를 입힙니다.
 

저주 공격

(Hit Curse)

2~50

없음


마법 주문인 '저주'와 효과는 동일하지만, 30초의 발동 대기 시간이 존재합니다.


주문 파괴 공격

(Hit Dispel)

2~50 

없음


소환수를 공격하게 되면 일정 확률로 마법 주문인 '주문 파괴'와 동일하게 소환수를 해제시킬 확률을 갖습니다. 


광역 에너지 공격

(Hit Energy Area)

2~50

없음


5타일 내 반경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광역 에너지 공격 피해를 입힙니다.


피로 공격

(Hit Fatigue)

2~50

없음


공격자가 공격에 성공하게 되면 대상에게 입힌 피해의 일정 %만큼 기력을 감소시킵니다.


광역 화염 공격

(Hit Fire Area)

2~50

없음
5타일 내 반경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광역 화염 공격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구 공격

(Hit Fireball)

2~50 

없음 


대상에게 일정 확률로 마법 주문 중 '화염구'와 동일한 효과를 발사합니다.

 

피해 공격

(Hit Harm)

2~50

없음 


대상에게 일정 확률로 마법 주문 중 '피해'와 동일한 효과를 발사합니다.


체력 흡수 공격

(Hit Life Leech)

2~50 

없음 


공격에 성공하여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만큼 공격자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만약 체력 흡수가 60%인 경우, 50의 피해를 가했을 경우에는 0 (50*30%*1% = 0.15) ~ 9 (50*30%*60%) 사이의 체력을 얻게 됩니다)


 번개 공격

(Hit Lightning)

2~50 

없음 


대상에게 일정 확률로 마법 주문 중 '번개'와 동일한 효과를 발사합니다.

공격력 저하

(Hit Lower Attack)

2~50 

없음 


대상을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공격 성공률을 -25만큼 감소시킵니다. 지속 시간은 대략 5-10초가량 됩니다.


 방어 저하

(Hit Lower Defense)

2~50 

없음 


대상을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방어 확률을 -25만큼 감소시킵니다. 지속 시간은 대략 5-10초가량 됩니다.


마법 화살 공격

(Hit Magic Arrow)

2~50 

없음 


대상에게 일정 확률로 마법 주문 중 '마법 화살'과 동일한 효과를 발사합니다.

 

마나 고갈 공격

(Hit Mana Drain)

2~50 

없음 


공격자가 공격에 성공하면 대상에게 입힌 피해의 일정 %만큼 마나를 감소시킵니다.

 

마나 흡수 공격

(Hit Mana Leech)

2~50 

없음 


공격에 성공하여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의 %만큼 공격자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만약 마나 흡수가 60%인 경우, 50의 피해를 가했을 경우에는 0 (50*40%*1% = 0.2) ~ 12 (50*40%*60%) 사이의 마나를 얻게 됩니다)


광역 물리 공격

(Hit Physical Area)

2~50 

없음 


5타일 내 반경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광역 물리 공격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 증가

(Hit Point Increase)

1~5 

25 


물품에 있는 속성값만큼 체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체력 재생

(Hit Point Regeneration)

1~2 

없음 


체력이 회복되는 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1당 1초에 체력 0.1씩) 


광역 독 공격

(Hit Poison Area)

2~50 

없음 


5타일 내 반경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광역 독 공격 피해를 입힙니다.

 

지능 추가

(Intelligence Bonus)

1~8 

150


물품에 있는 속성값만큼 지능을 추가시켜줍니다. 제작하는 마법책의 경우 최대 1-6까지만 붙습니다. 

투사체 소모 감소

(Lower Ammo Cost)

20 

20 


사용하는 화살/석궁 화살의 수를 %만큼 감소시켜줍니다. 


마나 소모 감소

(Lower Mana Cost)

1~8 

40 


주문을 시전하거나, 특수 공격을 하는데 필요한 마나량을 %만큼 감소시켜줍니다. 제작하는 마법책의 경우 최대 1-6까지만 붙습니다. 


시약 소모 감소

(Lower Reagent Cost)

1~20 

100 


주문을 시전하는데 필요한 시약 소모량을 %만큼 감소시켜줍니다. 기사도 주문의 경우 시약 소모 감소가 100%더라도 시전 자체에 필요한 십일조 점수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제작하는 마법책의 경우 최대 1-16까지 붙습니다.


요구치 감소

(Lower Requirements)

10-100

없음 


해당 물품을 장비하는데 필요한 능력 요구치를 %만큼 감소시켜줍니다. 만약 요구치 감소가 100%인 경우엔 해당 물품 장비 시 능력치가 필요 없게 됩니다.

 

(Luck)

1-100 

없음 


전리품을 획득할 때 3가지를 증가시켜줍니다.

1) 전리품의 갯수 

2) 전리품에 붙은 속성의 갯수

3) 전리품에 붙은 속성의 강도


마법사 갑옷

(Mage Armor)

없음

없음 


일반적으로 명상이 불가능한 물품들을 명상이 가능케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은폐 이동도 가능케 해줍니다. 


마법사 무기

(Mage Weapon)

-29~-20 

없음 


마법 기술을 해당 무기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무기 기술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마법 기술이 최대 -30%만큼 감소합니다. 마법 기술은 무기 기술의 대체이기 때문에 무기로 특수 공격을 할 순 없습니다.


마나 증가

(Mana Increase)

1~8 

없음 


물품에 있는 속성값만큼 마나를 증가시켜줍니다. 제작하는 마법책의 경우 최대 1-6까지 붙습니다. 


마나 위상

(Mana Phase)

 없음

없음 


다음 2번의 행동에 마나를 소모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피해를 입히거나, 다른 행동 중에 마나가 소모되면 무효가 됩니다.

 

마나 재생

(Mana Regeneration)

1~2 

없음 


마나가 회복되는 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제작하는 마법책의 경우 최대 1만 붙습니다.
 

야간 투시

(Night Sight)

없음 

없음 


밤이나 던전 안에서도 대낮처럼 밝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물리 피해

(Physical Damage)

10~100

없음 


가하는 모든 피해가 물리 원소로 적용되며, 대상의 물리 저항에 따라 최종 피해가 결정됩니다.
 

물리 저항

(Physical Resist)

1~15 

70 


모든 물리 피해를 적용된 %만큼 감소시켜줍니다. 


독 피해

(Poison Damage)

10~100 

없음 


가하는 모든 피해가 독 원소로 적용되며, 대상의 물리 저항에 따라 최종 피해가 결정됩니다.


무작위 보호

(Random Protection)

1~60 

없음 


무작위 생명체로부터 받는 피해를 %만큼 감소시켜줍니다. 


무작위 처치

(Random Killer)

1~100

없음 

무작위 생명체에게 주는 피해를 %만큼 증가시켜줍니다. 

무작위 소환기

(Random Summoner)

없음

없음 


무작위 생명체를 소환합니다. 

반응 마비

(Reactive Paraylse)

없음 

없음 


만약 착용자가 공격을 회피하면 일정 확률로 공격자를 마비시킵니다. 

물리 피해 반사

(Reflect Physical Damage)

1~15 

105 

물리 피해를 입게 되면 공격한 상대에게 %만큼 반사시킵니다.

Replenish Charge

없음

없음 


악기의 충전을 재충전시켜줍니다. 5분당 1충전씩 재충전됩니다. 


공명

(Resonance)

1~? 

없음 


만약 공명의 원소 속성과 받는 피해의 원소 속성이 동일할 경우, 주문 시전 시 방해받을 때 일정 확률로 저항합니다.


자가 수리

(Self Repair)

1~5 

없음 


공격을 받을 때마다 일정 확률로 속성값만큼 내구력을 회복합니다.

 

 기술 추가

(Skill Bonus)

1~15 

없음 


특정 기술치를 올려주지만, 기술치 최대값 이상으로는 올려주지 못합니다. 챔피온 생성지에서 얻을 수 있는 파워 두루마리를 이용해 최대 기술치를 올리게 될 경우, 그에 따른 한계치까지 올라갑니다. 제작 가능한 마법책의 경우 마법, 지능 평가, 명상, 또는 마법 저항 기술이 최대 1~12까지 붙습니다.

 

학살자

(Slayer)

없음 

없음 


학살자 속성에 표시된 특정 몬스터나 집단에 속하는 경우, 2배의 피해를 가합니다. 악기의 경우에는 특정 몬스터나 집단에게 기술 성공률을 증가시켜줍니다. 


영혼 충전

(Soul Charge)

1~15 

없음 


일정 확률로 플레이어가 가한 피해의 일정량을 마나로 채워줍니다.


주문 전달

(Spell Channeling)

없음 

없음 


무기나 방패가 있는 상태로 주문을 시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대신 빠른 주문 시전에 -1 역효과 적용을 받습니다. 만약 주문 전달 속성에 빠른 주문 시전 1이 있을 경우 역효과가 상쇄됩니다. 

 

주문 피해 증가

(Spell Damage Increase)

1~12 

PvP - 15 


주문이 입히는 피해를 증가시켜줍니다. 이 속성은 대인전인 경우에 15%로 제한됩니다. 순수한 직업 탬플릿으로 기술을 맞출 경우 최소 15%에서 최대 3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예) 마법/지능평가/기록술/레슬링은 순수 마법사로 간주되며, 주문 피해 증가가 30%까지 적용됩니다. 그러나 그 외에 강령술, 신비술, 집중, 인술, 무사도, 동물 조련, 음악 연주, 기사도와 주문 조합을 같이 올리는 경우에는 주문 피해 증가 최대치가 15%로 감소합니다.


파편 무기

(Splintering Weapon)

1~?

없음 


무기에서 떨어진 파편 날이 상대에게 박히면서 출혈 효과와 함께 강제로 걷게 만듭니다. 특수 공격 출혈과 중첩될 수 있으며, 추가 피해와 함께 특수 공격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켜줍니다.


기력 증가

(Stamina Increase)

1~8 

없음 


물품에 적용된 수치만큼 기력을 증가시켜줍니다. 


기력 재생

(Stamina Regeneration)

1~3 

없음 


기력이 회복되는 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1당 1초에 0.1 증가합니다.

 

힘 추가

(Strength Bonus)

1~8 

150 


물품에 적용된 수치만큼 힘을 증가시켜줍니다.

 

공격 속도 증가

(Swing Speed Increase)

5~30 

60 


무기로 공격하는 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최대 공격 속도 = 1.25초당 1번 공격) 


최고 무기 기술 사용

(Use Best Weapon Skill)

없음 

없음 


일반적으로 무기에 필요한 기술 대신 착용자가 가진 근접 공격 무기 기술 중 가장 높은 기술에 적용을 받습니다. (근접 공격 무기 기술만 해당)

 

속도

(Velocity)

2~50 

없음 

이 속성은 활에만 붙는 속성으로, 활을 쏠 때 일정 확률로 플레이어와 공격 대상 사이의 거리에 비례해 추가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타일 X3 - 최대 30 피해)

감시 제거기

(Ward Removal)

없음 

없음 

대상에게 걸려 있는 어떤 보호 주문 효과든 제거합니다. 

무게 감소

(Weight Reduction)

없음 

없음 

안에 보관된 투사체의 무게를 감소시킵니다. 

산불 제거기

(Wildfire Removal)

없음 

없음 

산불 주문 효과를 제거합니다. 



본 내용은 Petra Fyde님이 정리하신 글을 허락 하에 번역한 내용입니다.

일부 번역의 내용이 잘못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댓글로 남겨주세요!


※일부 잘못된 번역 또는 어색한 부분에 관련해선 추후 수정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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