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2014.01.01 05:53


팬사이트


그 외에도 울티마 온라인에 다양한 팬사이트가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건 팬사이트 포그로써, 가장 오래되고 가장 친숙한 팬사이트입니다. 비록 지금 현재는 게시판 하나만 운영 중인 상황인 점은 안타깝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정보는 그 외의 웹사이트에서 얻으실 수 있으므로, 포그에서는 한국 울티마 온라인 사용자들끼리 상호 교류를 하는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아직 운영되고 있는 울티마 온라인 팬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 외에도 만약 팬사이트로 주소를 등재하고자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해당 주소를 답글이나 제 메일로 보내주시면 확인하여 등록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법에 저촉되는 위법적인 내용을 담고 있거나, 게임의 서비스 약관을 위배하는 내용으로 게임을 조장하거나, 울티마 온라인 팬 사이트라고 보기 어려운 광고나 다른 내용이 지나치게 들어가 있다면 팬사이트로 등록하기 어려운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울티마 온라인 공식 포럼


공식 홈페이지인 UO.com에는 다양한 샤드별 포럼이 존재합니다. 아리랑 샤드와 발해 샤드가 모두 공식 포럼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여기서 다양한 토론을 하실 수 있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 해당 샤드 포럼은 모두 울티마 온라인의 활성화된 계정을 갖고 있어야 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아리랑 샤드 포럼

 발해 샤드 포럼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goodwill

    지난주부터 울온에 복귀했습니다. 아직 IRC연결을 못해 혼자 놀고 있습니다.
    문제는 현재 제가 거주하는곳이 베이징입니다. 해외에서, 특히 베이징에서 HanIRC로 접속이 가능한가요?

    -> 어째어째해보니 aoa.Hanirc.org / 포트6664 로 접속되네요. 근데 울온관련 #채널 다 다녀봤는데
    한명도 없음.ㅠㅠ

  3. Blog Icon
    강두아빠

    안녕하세요~
    항상 노고 많으십니다.
    제가 이번에 울온에 복귀할려는데 예전 계정명이 기억이 나질 않는데..대신 아직 19년전 구매했던 게임 CD가
    남아있어서 Registration Code 가 있거든요~ 이걸로라도 계정을 찾아서 게임하는게 가능할지 문의드립니다.

  4. 계정 등록 코드를 아직 갖고 계시다면 support@ultimaonline.com (영문)으로 문의 메일에 등록 코드를 보내시면 아마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Blog Icon
    brave

    ㅠㅜ IRC나 다른 아리랑 채널 없나요?
    혼자 하기 너무 힘드네요

  6. Blog Icon
    madosa

    칠흑의심연 확장팩 계정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은데 국내에서는 판매자체를 안하는거 같고, 러시아 오리진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려고 시도했지만 지속적으로 결제가 실패합니다. 신용카드도 안되고, 페이팔도 안되고...
    이런저런 시도해봐도 결제가 실패하는데 확장팩 업그레이드 포기해야 하는건가요? 왜 ea 코리아는 돈벌게 해주겠다는데고 신경을 안써주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7. Blog Icon
    몬테

    흠 프록시서버 통해서 해외(미국/러시아) origin.com에서 울티마 온라인 관련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 브라우저 애드온을 설치해서 해외 오리진에 접속하는 방법이 어딘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러시아 오리진을 추천합니다. 제일 저렴!)

    오리진에서 구입할 때, 문제라면 제 경우 처음 두번은 결제에 성공했는데 다음부터는 [ref. #10048]오류 때문에 업글코드는 다른 경로로 구했네요.

    다시 타임쿠폰이 필요한 시기가 돌아와서 오늘 0808221350으로 시작하는 ea cs에 문의전화를 했는데... 보이스피슁을 떠올릴 법한 어눌한 한국말의 안내방송 및 상담원 탓에 깜짝 놀라버렸습니다만 친절하게 상담을 진행하시더군요. 궁금한 것이 한국시간으로 5시에 출근하는 곳이면 대충 어디에 위치한 걸까요?
    그 즈음에 처리결과 메일로 회신해준다고 하셨는데?

  8. Blog Icon
    trube

    혹시 아틀서버 하시는분은 irc #보스방 으로 오시면 같이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아리랑서버 하시는 분들이지만 저는 아틀에서 하기때문에 몇분이라도 같이 오셔서 하면 좋겠네요 ㅠ..

  9. Blog Icon
    곰솔

    안녕하십니까?
    울온복귀하려고 하는데 irc가 안되네요.
    irc가 접속되야 보스방에 놀러갈텐데..
    힘드네요.
    irc어떻게 해야되나요?

  10. Blog Icon
    마도사

    오늘 오전에 케릭터 샤드 이전을 하였는데 케릭터가 사라졌네요...퍼시픽 서버에 있던 케릭터를 아리랑 서버로 이전 신청해서 1시간 소요된다는 메세지 확인하고, 외출했다가 지금 접속해서 확인해봤는데 퍼시픽에 있던 케릭터도 사라지고, 아리랑 서버에도 안보이고, 그 어떤 서버에도 보이질 않는데..해결방법 좀 알려주세요..

  11. 게임 내에서 GM을 호출하여 문의하시거나, support@ultimaonline.com에 영문으로 계정명, 캐릭터 샤드 이전을 한 캐릭터명, 샤드는 어디서 어디로 이동했는지, 샤드 이전을 한 날짜 및 시간 등을 적으셔서 도움을 받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12. Blog Icon
    마도사

    GM을 호출하였으나 만나지 못하고, 다음날 메일을 받았습니다. 제 케릭터가 샤드 이전 마지막 단계에서 문제가 생겨 사라진 점을 인지하였고, 엔지니어에게 전달하여 케릭터 복구를 시도하겠으나 몇일이 소요된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만, 그뒤로 벌써 4일이 지났는데 복구도 안되고 있고, 다른 답변도 못받고 하염없이 기다리는 중입니다.
    하나린님께서 도와주실 수 있는 방법은 없으신지요??? 제 케릭터 계정명은 'cruze109' 이고, 퍼시픽 서버에 있던 'TIGERMASK' 란 케릭터를 아리랑 서버로 이전 신청했었습니다. 사건 발생일은 9월3일 오전이였습니다.
    ea코리아와 support@ultimaonline.com 에 문의 메일을 보냈으나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말 이해하기 힘듭니다. 20년이나 된 명성 높은 게임이 운영을 이런식으로 할 줄 몰랐습니다.
    게임 정액비외에 유료 아이템을 팔면서도 케릭터 이전 하나 제대로 못하고 힘들게 소중한 시간을 투자해서 키운 케릭터를 공중분해 시키다니 정말 20년 넘게 온라인 게임을 해오던 저로서도 처음 겪는 황당한 일 입니다...
    이번일로 심각하게 울티마온라인을 접을 생각을 하게 되네요...하나린님.. 제발 힘 닿는데까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13. 해결이 안되셨다니 대단히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제가 이벤트 외적인 부분에 대해선 부여된 권한이나 고객 지원팀과는 별도로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창구나 발언권이 없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이 크게 제한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제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촉구하여 최대한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한 번 연락을 취해보겠습니다. 하지만 문제 해결은 전적으로 고객 지원팀의 권한이기 때문에 저로써도 언제 해결될 것이라고 답변드리기가 조금 어려운 점 양해해주셨으면 합니다.

    관련 내용은 현시간부로 전달되었고, 저도 답변을 받거나 추가 내용을 전달받으면 별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4. Blog Icon
    마도사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해결되서 울온을 즐겁게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15. 아직까지 해결이 안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어제와 오늘 중으로 확인해보았는데 제 쪽으론 별다른 언질이 없는 걸로 봐선 고객지원팀 관련 문제라 답변을 안해주는 것 같습니다...

  16. Blog Icon
    mongyi

    늪용이 승마할수가 없네요... 버프 아이콘 또한 엉망입니다. 빠른시일내로 수정해주시고 공지라도 부탁드립니다.

  17. 버프 아이콘의 경우엔 일본 샤드에서 피드백으로 올라온 내용을 보았고, 개발팀에서도 인지하고 있는 내용으로 들었습니다. 늪지용의 경우엔 확인하지 못하였으나 내용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와 관련한 UO.com 소식이 있다면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8. Blog Icon
    mongyi

    피드백 감사합니다...^ ..^

  19. Blog Icon
    jopigram

    이거 결제한담에 1시간이내에 구독취소 하면 환불되는건가요??

    비자카드로 결제했는데 궁금합니다.

  20. Blog Icon
    jopigram

    구독취소가 정상적으로 되었다고 이메일이 오긴왔는데 이거 환불된거 맞는건가요?

  21. 구독 취소가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환불되는 게 맞습니다. 자세한 정보에 관련해선 카드사에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고, 만약 환불이 되지 않는다면 support@ultimaonline.com으로 문의해보셔서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22. Blog Icon
    jan12th

    4년만에 복귀했습니다.
    미국 UO 우회하여 TOL 도 업글했습니다.
    요즘은 어떤 케릭/어떤 스킬들을 하나요?
    현재 미즈호 서버이나 이전시킬수도 있습니다. 같이 하실분 찾아요.
    아얄씨 #보스방 에 혼자 들어와 있습니다.

  23. Blog Icon
    Alan Grant

    에오돈의 계곡에 사는 티라노 사우르스 테임 가능한 크리쳐인가요? 된다면 테임스킬 몇일까요? 또는 에오돈 계곡에서 테임 가능한 생물들에 대해서 알고싶어요^^;;

  24. 본 사이트에선 없으나 UO.com의 플레이어 위키를 참조해서 답변을 드리자면 티라노사우르스는 길들일 수 없습니다. 다음의 주소를 참조하시면 대략적으로 길들일 수 있는 동물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uo.com/wiki/ultima-online-wiki/skills/animal-taming/tameable-creatures/

  25. 오랜만입니다! 어디다 적어야할지 몰라서 여기다가 적을게요
    크롬 hola가 PC를 좀비PC화 시킨다는 문제가 있다고 해서 다른 무료 vpn 프로그램으로 우회해서 게임타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http://uocraft.tistory.com/81
    울온 접은지 아니 쉬고 있는지 오래됐는데 그립네요 ㅠ
    플레이는 못해도 블로그는 시간 날때마다 새로운 내용 갱신이나 해볼까 싶습니다!

  26.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글 정리가 잘되어 있어 유용한 정보로 생각해 오리진 스토어 배너를 해당 페이지로 리다이렉트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왼쪽 [오리진 스토어] 배너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27. Blog Icon
    Neef

    irc.luatic.net 6667

    #bbk - 발해 챗방입니다. 한 7명 내외로 계세요.
    #ultima - 울온 챗방 한 4명 내외로 계심..

  28. Blog Icon
    Neef

    하나린님, 3D클라 한글이 전체화면으로 할때는 괜찮은데, 창모드로 바꾸면 글씨가 절반정도 흐리게 보여서 가독성이 안좋습니다. 이거 어떻게 방법 없을까요?

  29. 네...글자가 뭉개지거나 폰트 관련 문제로 정상 표기가 안되는 문제를 제보받아 올해 초즈음에 개발팀에 다른 폰트를 추가할 수 있는지 문의를 했었는데 언제 여유가 생기면 원하는 폰트를 물어볼테니 그때 알려달라고 답변받은 뒤론 소식이 없네요...해당 문제는 클라이언트에서 사용 중인 폰트의 문제로 생각되며 이를 해결하려면 클라이언트 레벨에서 폰트가 수정되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0. Blog Icon
    Neef

    유저의 목소리.. 유저의 의견 등을 쓸 수 있는 게시판을 하나 만들어주시면 안될까요,
    그 중에서 다 반영이 안되고 일부만 반영된다해도 의견을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은행잔고 남은건 '잔고' 라고 눌러야 나오고 다른명칭은 안되는거 같습니다.
    또 매직무기중에 [ ] <- 이런 식으로 두 글자정도로 무기제목이 깨져나오는 무기들이 많습니다.
    돈 빼내는 명령어도 영어로 해야 발동이 됩니다.

  31. 이전에도 꾸준히 게시판에 관련한 제안을 받았고, 개인적으로도 게시판 기능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에 문의를 하기도 했었으나, 기본적으로 EM이 운영하는 블로그와 웹사이트에선 게시판을 운영하지 못하는 내부 지침이 있고, 또 앞으로 공식 홈페이지인 UO.com에 각 샤드별 게시판이 생성될 예정이라 게시판에 대한 의견이 각하되었습니다. 현재로써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향후 공식 홈페이지의 게시판 기능이 활성화되면 해당 게시판을 통해 여러 건의를 개진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 은행 잔고라던지 배를 조타할 때나 애완동물을 조종할 때 사용하는 명령어의 경우, 제가 다루는 게임 내 텍스트로 변경 가능한 것이 아니라 게임 시스템 자체적으로 되어 있는 터라 제 권한으로는 변경하거나 이를 추가할 수가 없습니다. 분명 한글로 모든 걸 동작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겠으나, 현실적으로 제가 다룰 수 있는 부분이 한정되어 있고, 또 우선 순위에 밀리기에 영어로 명령어를 사용하시거나 콘텍스트 메뉴를 이용하시는 걸 권장할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또 마법 아이템 중 일부 깨져나오는 부분은 알려진 문제로 현재 강화 클라이언트의 폰트 문제로 마찬가지로 제 권한 상으로 해결하기엔 어려워 개발팀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임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아직까지 개발팀으로부터 폰트 추가나 수정에 관련해 답변을 받진 못하여 언제 해결될 수 있다고 말씀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32. Blog Icon
    SGOM

    부분무료로 풀렸다는 소식듣고 17년만에 다시 해볼려고합니다.
    계정은 만들었고 클라이언트 받을려고하는데 클래식으로해도 괜찬을까요?

  33. 클라이언트는 단순히 접속 방법/수단일 뿐입니다. Classic으로 하시다가 언제든 Enhanced 클라이언트로 하셔도 되고, 반대로 Enhanced 클라이언트로 하시다 Classic으로 하셔도 됩니다. 각각 한 번씩 체험해보시고 편하신 걸로 하셔도 되고, 상황에 따라 선택적으로 클라이언트를 켜고 끄셔도 됩니다.

© 2013 Electronic Arts Inc. All Rights Reserved.
All trademark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Theme by NeoEase. Designed by TYZEN.NET. Modified by EM Hanarin. Valid XHTML 1.1 and CS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