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2014.01.01 05:53


팬사이트


그 외에도 울티마 온라인에 다양한 팬사이트가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건 팬사이트 포그로써, 가장 오래되고 가장 친숙한 팬사이트입니다. 비록 지금 현재는 게시판 하나만 운영 중인 상황인 점은 안타깝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정보는 그 외의 웹사이트에서 얻으실 수 있으므로, 포그에서는 한국 울티마 온라인 사용자들끼리 상호 교류를 하는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아직 운영되고 있는 울티마 온라인 팬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 외에도 만약 팬사이트로 주소를 등재하고자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해당 주소를 답글이나 제 메일로 보내주시면 확인하여 등록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법에 저촉되는 위법적인 내용을 담고 있거나, 게임의 서비스 약관을 위배하는 내용으로 게임을 조장하거나, 울티마 온라인 팬 사이트라고 보기 어려운 광고나 다른 내용이 지나치게 들어가 있다면 팬사이트로 등록하기 어려운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울티마 온라인 IRC 채널


만약 IRC를 처음 사용하신다면, IRC에는 수 많은 종류가 있으며 그에 따라 고유 기능을 갖고 있는 경우도 있고 각각의 특징이 있으므로 여기서 소개하는건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 IRC 채널은 공통적으로 HanIRC 서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소개와 사용법은 다음의 주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anIRC 사용법 안내


지금 현재 IRC 채널의 경우, 과거 잠시동안 IRC에서 만일 고객지원이나 기타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 시간이 될 때마다 접속하여 도움을 제공해드린 적이 있었습니다만... 안타깝게도 IRC의 경우에는 방문객이 없었다는 점도 그렇지만 무엇보다도 제가 자리를 비우는 시간이 워낙 많아서 실질적으로 대화보다는 주로 메일로 서신하다보니 사실 무용지물이 아닌가 생각듭니다.


더욱이 EM이 특정 메신저나 IRC로 플레이어와 대화하는건 아무래도 NDA (Non Disclosure Agreement)에 위배될 수도 있는 부분이 워낙 많아서 사생활적인 측면이나 여러 보안 요소에 저촉되는 부분도 분명 있습니다. 따라서, IRC 채널의 재사용은 고려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러나, IRC 채널에 대해서는 아직 많은 분들이 울티마 온라인을 하시면서 IRC를 이용하고 계시기에 만약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의 답글로 울티마 온라인을 하시는 분들께 자신의 길드 채널이나 커뮤니티 채널을 달아주셔서 게임을 처음 하시거나 복귀자분들이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게끔 답글을 남겨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답글을 남겨주실 때엔 다음과 같이 간략히 적어주세요:

  • 채널명:
  • 채널 주체:
  • 채널 목적:

예제)
  • #ultimaonline
  • 초심자 길드
  • 초보자 분들끼리 서로 도와주기 위해 만든 채널입니다. 많이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팬사이트 등록 신청합니다
    uocraft.tistory.com
    입니다

  3. 넵, 해당 웹사이트를 추가하였습니다.

  4. 감사합니다!

  5. Blog Icon
    흑흑

    복귀해도 사람도 없고 어색하고 어렵네요 ㅠㅠ 일단 사람이 없으니깐 할맛도 안나고 돈만 날린 느낌 ㅠ

  6. Blog Icon
    ㅇㄱ

    흑흑님 아틀란틱서버에는 그나마 외국유저분들이 꽤 분포해계신거같습니다.. 게임의 나이가 나이다보니.. 국산인기게임같은 인기를 바라긴 매우 힘들겠지만 이서버에 상주하고계시는 한국인유저분들도 꽤 계신듯하네여

  7. ㅠㅠ 뭐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 한국 샤드가 여러 모로 열악하여 사람이 많이 보이진 않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 많이들 숨어 계십니다. 괜찮으시다면 ㅇㄱ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사람이 많은 해외 샤드에서 플레이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8. Blog Icon
    siverlion

    EM님 안녕하세요
    알고싶은게 있는데 어디 물어볼곳이 없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글 남겨봅니다
    15-16년 전쯤에 울온을 떠났다가 얼마전에 다시 복귀해서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하던 계정에 타임쿠폰 끈어서 게임중인데, 그동안 새롭게 나온 칠흑의심연(Stygian Abyss)확장팩이
    저는 없는 상태라서 사냥해서 나오는 장비를 거의 못쓰고 있습니다
    Origin Shop 에서 Stygian Abyss 확장팩을 구입하고 코드를 등록하려는데 This code cannot be applied to any of your current game account 라고 애러 메세지가 나오는군요
    뭐가 문제인지? 어떻게 해결해야 확장팩을 다운로드 할수있는지 혹시 방법을 아신다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참고삼아 제 계정의 Features 를 보면 르네상스, 로드블랙손스 리벤지, 에이지 오브 쉐도우스,
    7주년 기념, 사무라이 엠파이어, 몬데인스 레가시, 타임 오브 레전드 확장팩이 enabled 라고 되어있고
    Flag : Retail (This is a retail account)라고 되어있네요

  9. 안녕하세요. 우선 두 가지를 확인해보셔야 하는데, 하나는 확장팩 코드가 업그레이드용인지, 신규용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에 보시면 Stygian Abyss가 두 가지로 판매하는 걸 보실 수가 있습니다.

    $29.99짜리는 Ultima Online: Stygian Abyss Expansion Pack + 30 Days Game Time인데, 이건 신규 계정용이므로 이건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구매하셔야 할 건 $19.99짜리 Ultima Online: Stygian Abyss (Account Upgrade)입니다. 이건 기존 계정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코드입니다.

    만약 첫번째의 신규 계정용을 구입하셨다면, 오리진 스토어의 라이브챗을 이용하셔서 환불하시고 업그레이드용으로 재구매하셔야 합니다.

    라이브 챗으로 환불을 받으시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https://help.ea.com/en/contact-us/new/? 해당 링크로 가셔서 [Search All Products]에 Origin으로 검색하시면 오리진 스토어가 세 번째 항목으로 있을 겁니다.

    2. 오리진 스토어를 선택 후에 [PC] 또는 [MAC] 둘 중 사용하시는 플랫폼을 선택하합니다.

    3. [Topic]에서 [Orders]를 선택하시고 다음 [What Type of Orders Issue are you Having?]에서 [Request Refunds]를 선택하신 뒤에 다음 [Please Tell us a little more about your Issue]에서 [I purchased wrong product]를 기입하시고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셨는지 유무를 체크합니다.

    4. Live Chat을 이용하셔서 상담원과 이야기를 합니다.

    5. 만약 정 이에 관련하여 영어로 소통하시는게 어렵다고 생각되신다면 한국어 페이지를 통해 EA 코리아쪽에 환불을 한 번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비록 한국 내에선 구입이 불가능하나 오리진 스토어 구매건에 대해선 도움을 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확실하진 않습니다만...)

    두 번째로 만약 업그레이드용을 정상적으로 구매하셨을 경우엔 다음과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1. https://accounts.eamythic.com 에 접속하셔서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2. 만약 여러 개의 마스터 계정을 갖고 계신 경우, 상단의 ACCOUNT MANAGEMENT 옆에 [Current Account]가 있습니다. 적용하고자 하는 마스터 계정을 선택합니다.

    3. 마스터 계정 내에 다시 게임 계정이 하단에 있습니다. 원하는 계정 상태를 보시면 [General] / [Features]가 있고, 또 하단에 [Change Password] / [Activate Key] / [Subscribe]가 있습니다. 여기서 [Activate Key]를 누릅니다.

    4. [Code]에 구입하실 때 받으신 코드를 입력하시고 [Security Code]에 그림으로 나오는 문자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5.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면 [Features]란에서 Ultima Online: Stygian Abyss가 등록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6. 만약 업그레이드용 코드를 구입하신 게 맞고, 상기의 방법으로도 하셨는데 안되신다면 코드 자체적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uo@broadsword.com으로 연락을 취하셔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적으셔서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Origin Store EA ID (오리진 스토어 EA ID):
    Purchased Date/Time (구매 일자/시간):
    Purchased Code (구매한 코드 문자열):
    UO Account Name (적용하려는 게임 계정 이름):
    Secret Words (계정에 설정하신 비밀 단어):
    Issue (문제): I am continuously receiving message that "This code cannot be applied to any of your current game account." while trying to activate key via Account Management page, and it does not applied to my UO account.

    메일로 보내시면 확인하는 대로 울티마 온라인 고객지원팀에서 확인 후 만약 해당 코드가 잘못된 코드일 경우엔 다시 메일로 연락이 갈 겁니다. 모쪼록 증상이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10. Blog Icon
    siverlion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알려주신데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11. Blog Icon
    voka

    초창기 플레이하고 .. 2000년도 중반 즈음 향수에 젖어 다시금 접하고 .. 또 십년이 훌쩍넘어 문득 생각이 나 접속해보니 이런곳이 생겼군요. 포그사이트도 없어지고.. ㅜㅜ.. 아..근데 예전에 쓰던 계정이 뭔지 도통 기억이 안나고.. 돈주고 매크로 샀던 기억도 나는데 가물가물하네요... 여튼 반갑습니다~

  12. Blog Icon
    prim

    다시해볼려고 알아보는대.. 업그레이드 쿠폰과 타임쿠폰을 못사서 못하네요.. 사무라이엠파이어까지 즐기고 근10년만에 해볼려니.. 파는곳이 없네요..

  13. Blog Icon
    perl

    ultimacodes.com 전부다 팝니다.

  14. Blog Icon
    유아리

    이왕 해외구매하실것이면 러시아 오리진에서 구매하세요
    환율이 올라서 예전보다 못하지만 많이 쌉니다~

  15. Blog Icon
    prime

    러시아 오리진 접속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16. Blog Icon
    유아리

    게시글중에 "오리진 스토어에 대한 이야기와 VPN을 통한 구매 방법" 이라는 글 보시면 됩니다 젠메이트에서 국가 설정에 러시아가 있으면 그걸로 경유 하시면 되고 없으면 젠메이트 말고 hola 프로그램을 쓰셔서 러시아로 경유해 사시면 됩니다

  17. Blog Icon
    브루노

    결제후 접속이 안되는 문제는 어디다 문의해야하나요?

    기존에 있던 트라이얼계정이 있어서 다시해볼까해서 카드로 1달계정을 끊어쓴데
    게임 접속이 안되고있네요

  18. 바로 게임 접속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잠시 시간을 가져보시고 해보세요. 만약 하루가 지났음에도 되지 않을 경우엔 support@ultimaonline.com 또는 uo@broadsword.com 으로 (영문) 메일을 보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19. Blog Icon
    Coulthard

    14일 무료 계정으로 잠시 즐기다, 좀 더 해보고 싶어서 구매를 하려고 하는데요.
    신규계정용 'Stygian Abyss+30일쿠폰' 이 제품 구입하면 되나요?

    조금전 확인해보니 trial 계정도 안된다고 써있어서, 새계정을 만드려고 하니
    Sorry, but you do not meet the criteria for registration
    이런 메시지가 나오면서 가입이 안되는데 문제가 뭘까요?

  20. 신규 계정용 Stygian Abyss + 30일 타임 쿠폰을 구매하시면 기존에 체험 계정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계정을 만드셔서 거기에 30일 타임 쿠폰을 적용하시게 됩니다.

    다만 말씀하신 것처럼 상기의 내용은 알고 계신거 같은데 계정을 생성하실 때 어떤 식으로 생성하시려고 하셨는지 알려주신다면 좀 더 구체적으로 저도 확인해보고 답해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오류 메세지는 "죄송하지만, 귀하는 계정 등록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라는 거 같은데...

    일단 EA 서포트 게시판에 올라온 내용을 확인했을 때에는 나이 제한이 걸려있는 게임인 경우엔 생년월일을 입력할 때 나이 제한에 걸린 경우이거나, 체험 계정과 신규 계정에 같은 메일을 적어서 중복되는 경우라고 언급되고 있습니다.

  21. Blog Icon
    Coulthard

    새계정 만들어서 등록하고 게임중입니다.
    근데 문제가 좀 있는게, 강화 클라이언트로 게임할때 종종 게임이 꺼져버립니다.
    아틀란틱서버에서 플레이중이라 미꾸라지 vpn 이용중이고,윈도7 입니다
    하루에 두세번씩 이러니, 당황스럽고 짜증도 많이 나네요.
    문제가 뭘까요?


  22. 게임이 중간에 꺼지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에서 특정 증상을 야기할 수 있는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사용자의 환경 상에서 구동되는 프로그램이 서로 충돌을 일으킬 수도 있고, 그래픽 드라이버, 시스템 사양 등등 변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단편적인 정보만으론 무엇이 문제라고 말하기엔 어려울 듯 싶습니다.

    더욱이 저도 컴맹인지라, 설령 사용자의 시스템을 볼 수 있더라도 무엇이 문제라고 특정하기엔 무리가 있을 거 같네요...

    다만 제가 보통 하는 방법은 게임이 꺼질 때 어떤 위치에서 꺼지는지, 특정 행동을 해서 꺼지는지 확인합니다. 보통 그런 경우라면 특정 위치나 행동으로 인한 것이므로 사용자 환경보단 버그라던지 클라이언트 문제일 가능성이 높을 겁니다.

    만약 그게 아니라 시도때도 없이 무작위로 증상이 발생한다면,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보고 살펴봅니다.

    그래도 동일 증상이 무작위로 발생한다면 작업 관리자에서 최소한 운영 체제 프로그램을 제외한 나머지 프로그램을 종료해 혹시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증상이 사라진다면 특정 프로그램과의 충돌 문제일 수 있으므로 이전 환경에서 하나씩 프로그램을 종료해보고 테스트하여 어떤 프로그램인지 골라냅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고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 이상은 해보기 어렵기 때문에 시스템 환경을 캡쳐해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를 하는 방법을 마지막에 선택합니다. 윈도우즈라면 아마도 [시작]에서 [실행]을 누른 뒤 [dxdiag]를 입력해 다이렉트X 진단 도구를 열어 [모든 정보 저장]을 통해 시스템 정보를 텍스트 파일에 저장한 다음에 게임 고객 지원 센터에 메일을 보내 도움을 요청합니다.

    대개 저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종종 해결하곤 합니다. 물론 정말 문제 해결이 되지 않아 환불 받은 경우도 있습니다. 모두 동일 시스템을 사용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 해결 방안이나 해결 가능성에 대해선 장담을 하기가 좀 어렵네요.

  23. Blog Icon
    토토

    아량에 복귀해서 게임중입니다
    혹시 챗팅채널 아시면 답변좀 주세요

  24. Blog Icon
    미니

    아얄씨 #보스방 오시면됩니당

  25. Blog Icon
    웅꿍

    fire island 는 어떻게가나요 ..?
    거미 잡아보려고 하는데 가는 방법도 모르겠네요 ..
    그리고 혹시 Sakura 서버에서 활동하시는분 계신가요 ?

  26. Blog Icon
    몽뱃

    좌표 찍힌 룬이 없으시다면 아마 배타고 직접 가셔야 할거에요

  27. Blog Icon
    goodwill

    지난주부터 울온에 복귀했습니다. 아직 IRC연결을 못해 혼자 놀고 있습니다.
    문제는 현재 제가 거주하는곳이 베이징입니다. 해외에서, 특히 베이징에서 HanIRC로 접속이 가능한가요?

    -> 어째어째해보니 aoa.Hanirc.org / 포트6664 로 접속되네요. 근데 울온관련 #채널 다 다녀봤는데
    한명도 없음.ㅠㅠ

  28. Blog Icon
    강두아빠

    안녕하세요~
    항상 노고 많으십니다.
    제가 이번에 울온에 복귀할려는데 예전 계정명이 기억이 나질 않는데..대신 아직 19년전 구매했던 게임 CD가
    남아있어서 Registration Code 가 있거든요~ 이걸로라도 계정을 찾아서 게임하는게 가능할지 문의드립니다.

  29. 계정 등록 코드를 아직 갖고 계시다면 support@ultimaonline.com (영문)으로 문의 메일에 등록 코드를 보내시면 아마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0. Blog Icon
    brave

    ㅠㅜ IRC나 다른 아리랑 채널 없나요?
    혼자 하기 너무 힘드네요

  31. Blog Icon
    madosa

    칠흑의심연 확장팩 계정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은데 국내에서는 판매자체를 안하는거 같고, 러시아 오리진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려고 시도했지만 지속적으로 결제가 실패합니다. 신용카드도 안되고, 페이팔도 안되고...
    이런저런 시도해봐도 결제가 실패하는데 확장팩 업그레이드 포기해야 하는건가요? 왜 ea 코리아는 돈벌게 해주겠다는데고 신경을 안써주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32. Blog Icon
    몬테

    흠 프록시서버 통해서 해외(미국/러시아) origin.com에서 울티마 온라인 관련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 브라우저 애드온을 설치해서 해외 오리진에 접속하는 방법이 어딘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러시아 오리진을 추천합니다. 제일 저렴!)

    오리진에서 구입할 때, 문제라면 제 경우 처음 두번은 결제에 성공했는데 다음부터는 [ref. #10048]오류 때문에 업글코드는 다른 경로로 구했네요.

    다시 타임쿠폰이 필요한 시기가 돌아와서 오늘 0808221350으로 시작하는 ea cs에 문의전화를 했는데... 보이스피슁을 떠올릴 법한 어눌한 한국말의 안내방송 및 상담원 탓에 깜짝 놀라버렸습니다만 친절하게 상담을 진행하시더군요. 궁금한 것이 한국시간으로 5시에 출근하는 곳이면 대충 어디에 위치한 걸까요?
    그 즈음에 처리결과 메일로 회신해준다고 하셨는데?

  33. Blog Icon
    trube

    혹시 아틀서버 하시는분은 irc #보스방 으로 오시면 같이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아리랑서버 하시는 분들이지만 저는 아틀에서 하기때문에 몇분이라도 같이 오셔서 하면 좋겠네요 ㅠ..

  34. Blog Icon
    곰솔

    안녕하십니까?
    울온복귀하려고 하는데 irc가 안되네요.
    irc가 접속되야 보스방에 놀러갈텐데..
    힘드네요.
    irc어떻게 해야되나요?

© 2013 Electronic Arts Inc. All Rights Reserved.
All trademark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Theme by NeoEase. Designed by TYZEN.NET. Modified by EM Hanarin. Valid XHTML 1.1 and CS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