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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1.01 05:53


팬사이트


그 외에도 울티마 온라인에 다양한 팬사이트가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건 팬사이트 포그로써, 가장 오래되고 가장 친숙한 팬사이트입니다. 비록 지금 현재는 게시판 하나만 운영 중인 상황인 점은 안타깝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정보는 그 외의 웹사이트에서 얻으실 수 있으므로, 포그에서는 한국 울티마 온라인 사용자들끼리 상호 교류를 하는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아직 운영되고 있는 울티마 온라인 팬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 외에도 만약 팬사이트로 주소를 등재하고자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해당 주소를 답글이나 제 메일로 보내주시면 확인하여 등록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법에 저촉되는 위법적인 내용을 담고 있거나, 게임의 서비스 약관을 위배하는 내용으로 게임을 조장하거나, 울티마 온라인 팬 사이트라고 보기 어려운 광고나 다른 내용이 지나치게 들어가 있다면 팬사이트로 등록하기 어려운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울티마 온라인 IRC 채널


만약 IRC를 처음 사용하신다면, IRC에는 수 많은 종류가 있으며 그에 따라 고유 기능을 갖고 있는 경우도 있고 각각의 특징이 있으므로 여기서 소개하는건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 IRC 채널은 공통적으로 HanIRC 서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소개와 사용법은 다음의 주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anIRC 사용법 안내


지금 현재 IRC 채널의 경우, 과거 잠시동안 IRC에서 만일 고객지원이나 기타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께 시간이 될 때마다 접속하여 도움을 제공해드린 적이 있었습니다만... 안타깝게도 IRC의 경우에는 방문객이 없었다는 점도 그렇지만 무엇보다도 제가 자리를 비우는 시간이 워낙 많아서 실질적으로 대화보다는 주로 메일로 서신하다보니 사실 무용지물이 아닌가 생각듭니다.


더욱이 EM이 특정 메신저나 IRC로 플레이어와 대화하는건 아무래도 NDA (Non Disclosure Agreement)에 위배될 수도 있는 부분이 워낙 많아서 사생활적인 측면이나 여러 보안 요소에 저촉되는 부분도 분명 있습니다. 따라서, IRC 채널의 재사용은 고려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러나, IRC 채널에 대해서는 아직 많은 분들이 울티마 온라인을 하시면서 IRC를 이용하고 계시기에 만약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의 답글로 울티마 온라인을 하시는 분들께 자신의 길드 채널이나 커뮤니티 채널을 달아주셔서 게임을 처음 하시거나 복귀자분들이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게끔 답글을 남겨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답글을 남겨주실 때엔 다음과 같이 간략히 적어주세요:

  • 채널명:
  • 채널 주체:
  • 채널 목적:

예제)
  • #ultimaonline
  • 초심자 길드
  • 초보자 분들끼리 서로 도와주기 위해 만든 채널입니다. 많이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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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아리

    이왕 해외구매하실것이면 러시아 오리진에서 구매하세요
    환율이 올라서 예전보다 못하지만 많이 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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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ime

    러시아 오리진 접속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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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아리

    게시글중에 "오리진 스토어에 대한 이야기와 VPN을 통한 구매 방법" 이라는 글 보시면 됩니다 젠메이트에서 국가 설정에 러시아가 있으면 그걸로 경유 하시면 되고 없으면 젠메이트 말고 hola 프로그램을 쓰셔서 러시아로 경유해 사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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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루노

    결제후 접속이 안되는 문제는 어디다 문의해야하나요?

    기존에 있던 트라이얼계정이 있어서 다시해볼까해서 카드로 1달계정을 끊어쓴데
    게임 접속이 안되고있네요

  6. 바로 게임 접속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잠시 시간을 가져보시고 해보세요. 만약 하루가 지났음에도 되지 않을 경우엔 support@ultimaonline.com 또는 uo@broadsword.com 으로 (영문) 메일을 보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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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ulthard

    14일 무료 계정으로 잠시 즐기다, 좀 더 해보고 싶어서 구매를 하려고 하는데요.
    신규계정용 'Stygian Abyss+30일쿠폰' 이 제품 구입하면 되나요?

    조금전 확인해보니 trial 계정도 안된다고 써있어서, 새계정을 만드려고 하니
    Sorry, but you do not meet the criteria for registration
    이런 메시지가 나오면서 가입이 안되는데 문제가 뭘까요?

  8. 신규 계정용 Stygian Abyss + 30일 타임 쿠폰을 구매하시면 기존에 체험 계정이 아닌 완전히 새로운 계정을 만드셔서 거기에 30일 타임 쿠폰을 적용하시게 됩니다.

    다만 말씀하신 것처럼 상기의 내용은 알고 계신거 같은데 계정을 생성하실 때 어떤 식으로 생성하시려고 하셨는지 알려주신다면 좀 더 구체적으로 저도 확인해보고 답해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오류 메세지는 "죄송하지만, 귀하는 계정 등록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라는 거 같은데...

    일단 EA 서포트 게시판에 올라온 내용을 확인했을 때에는 나이 제한이 걸려있는 게임인 경우엔 생년월일을 입력할 때 나이 제한에 걸린 경우이거나, 체험 계정과 신규 계정에 같은 메일을 적어서 중복되는 경우라고 언급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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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ulthard

    새계정 만들어서 등록하고 게임중입니다.
    근데 문제가 좀 있는게, 강화 클라이언트로 게임할때 종종 게임이 꺼져버립니다.
    아틀란틱서버에서 플레이중이라 미꾸라지 vpn 이용중이고,윈도7 입니다
    하루에 두세번씩 이러니, 당황스럽고 짜증도 많이 나네요.
    문제가 뭘까요?


  10. 게임이 중간에 꺼지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에서 특정 증상을 야기할 수 있는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사용자의 환경 상에서 구동되는 프로그램이 서로 충돌을 일으킬 수도 있고, 그래픽 드라이버, 시스템 사양 등등 변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단편적인 정보만으론 무엇이 문제라고 말하기엔 어려울 듯 싶습니다.

    더욱이 저도 컴맹인지라, 설령 사용자의 시스템을 볼 수 있더라도 무엇이 문제라고 특정하기엔 무리가 있을 거 같네요...

    다만 제가 보통 하는 방법은 게임이 꺼질 때 어떤 위치에서 꺼지는지, 특정 행동을 해서 꺼지는지 확인합니다. 보통 그런 경우라면 특정 위치나 행동으로 인한 것이므로 사용자 환경보단 버그라던지 클라이언트 문제일 가능성이 높을 겁니다.

    만약 그게 아니라 시도때도 없이 무작위로 증상이 발생한다면,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보고 살펴봅니다.

    그래도 동일 증상이 무작위로 발생한다면 작업 관리자에서 최소한 운영 체제 프로그램을 제외한 나머지 프로그램을 종료해 혹시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증상이 사라진다면 특정 프로그램과의 충돌 문제일 수 있으므로 이전 환경에서 하나씩 프로그램을 종료해보고 테스트하여 어떤 프로그램인지 골라냅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고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 이상은 해보기 어렵기 때문에 시스템 환경을 캡쳐해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를 하는 방법을 마지막에 선택합니다. 윈도우즈라면 아마도 [시작]에서 [실행]을 누른 뒤 [dxdiag]를 입력해 다이렉트X 진단 도구를 열어 [모든 정보 저장]을 통해 시스템 정보를 텍스트 파일에 저장한 다음에 게임 고객 지원 센터에 메일을 보내 도움을 요청합니다.

    대개 저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종종 해결하곤 합니다. 물론 정말 문제 해결이 되지 않아 환불 받은 경우도 있습니다. 모두 동일 시스템을 사용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 해결 방안이나 해결 가능성에 대해선 장담을 하기가 좀 어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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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토

    아량에 복귀해서 게임중입니다
    혹시 챗팅채널 아시면 답변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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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니

    아얄씨 #보스방 오시면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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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웅꿍

    fire island 는 어떻게가나요 ..?
    거미 잡아보려고 하는데 가는 방법도 모르겠네요 ..
    그리고 혹시 Sakura 서버에서 활동하시는분 계신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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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몽뱃

    좌표 찍힌 룬이 없으시다면 아마 배타고 직접 가셔야 할거에요

  15. Blog Icon
    goodwill

    지난주부터 울온에 복귀했습니다. 아직 IRC연결을 못해 혼자 놀고 있습니다.
    문제는 현재 제가 거주하는곳이 베이징입니다. 해외에서, 특히 베이징에서 HanIRC로 접속이 가능한가요?

    -> 어째어째해보니 aoa.Hanirc.org / 포트6664 로 접속되네요. 근데 울온관련 #채널 다 다녀봤는데
    한명도 없음.ㅠㅠ

  16. Blog Icon
    강두아빠

    안녕하세요~
    항상 노고 많으십니다.
    제가 이번에 울온에 복귀할려는데 예전 계정명이 기억이 나질 않는데..대신 아직 19년전 구매했던 게임 CD가
    남아있어서 Registration Code 가 있거든요~ 이걸로라도 계정을 찾아서 게임하는게 가능할지 문의드립니다.

  17. 계정 등록 코드를 아직 갖고 계시다면 support@ultimaonline.com (영문)으로 문의 메일에 등록 코드를 보내시면 아마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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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rave

    ㅠㅜ IRC나 다른 아리랑 채널 없나요?
    혼자 하기 너무 힘드네요

  19. Blog Icon
    madosa

    칠흑의심연 확장팩 계정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은데 국내에서는 판매자체를 안하는거 같고, 러시아 오리진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려고 시도했지만 지속적으로 결제가 실패합니다. 신용카드도 안되고, 페이팔도 안되고...
    이런저런 시도해봐도 결제가 실패하는데 확장팩 업그레이드 포기해야 하는건가요? 왜 ea 코리아는 돈벌게 해주겠다는데고 신경을 안써주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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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몬테

    흠 프록시서버 통해서 해외(미국/러시아) origin.com에서 울티마 온라인 관련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 브라우저 애드온을 설치해서 해외 오리진에 접속하는 방법이 어딘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러시아 오리진을 추천합니다. 제일 저렴!)

    오리진에서 구입할 때, 문제라면 제 경우 처음 두번은 결제에 성공했는데 다음부터는 [ref. #10048]오류 때문에 업글코드는 다른 경로로 구했네요.

    다시 타임쿠폰이 필요한 시기가 돌아와서 오늘 0808221350으로 시작하는 ea cs에 문의전화를 했는데... 보이스피슁을 떠올릴 법한 어눌한 한국말의 안내방송 및 상담원 탓에 깜짝 놀라버렸습니다만 친절하게 상담을 진행하시더군요. 궁금한 것이 한국시간으로 5시에 출근하는 곳이면 대충 어디에 위치한 걸까요?
    그 즈음에 처리결과 메일로 회신해준다고 하셨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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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rube

    혹시 아틀서버 하시는분은 irc #보스방 으로 오시면 같이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아리랑서버 하시는 분들이지만 저는 아틀에서 하기때문에 몇분이라도 같이 오셔서 하면 좋겠네요 ㅠ..

  22. Blog Icon
    곰솔

    안녕하십니까?
    울온복귀하려고 하는데 irc가 안되네요.
    irc가 접속되야 보스방에 놀러갈텐데..
    힘드네요.
    irc어떻게 해야되나요?

  23. Blog Icon
    마도사

    오늘 오전에 케릭터 샤드 이전을 하였는데 케릭터가 사라졌네요...퍼시픽 서버에 있던 케릭터를 아리랑 서버로 이전 신청해서 1시간 소요된다는 메세지 확인하고, 외출했다가 지금 접속해서 확인해봤는데 퍼시픽에 있던 케릭터도 사라지고, 아리랑 서버에도 안보이고, 그 어떤 서버에도 보이질 않는데..해결방법 좀 알려주세요..

  24. 게임 내에서 GM을 호출하여 문의하시거나, support@ultimaonline.com에 영문으로 계정명, 캐릭터 샤드 이전을 한 캐릭터명, 샤드는 어디서 어디로 이동했는지, 샤드 이전을 한 날짜 및 시간 등을 적으셔서 도움을 받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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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도사

    GM을 호출하였으나 만나지 못하고, 다음날 메일을 받았습니다. 제 케릭터가 샤드 이전 마지막 단계에서 문제가 생겨 사라진 점을 인지하였고, 엔지니어에게 전달하여 케릭터 복구를 시도하겠으나 몇일이 소요된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만, 그뒤로 벌써 4일이 지났는데 복구도 안되고 있고, 다른 답변도 못받고 하염없이 기다리는 중입니다.
    하나린님께서 도와주실 수 있는 방법은 없으신지요??? 제 케릭터 계정명은 'cruze109' 이고, 퍼시픽 서버에 있던 'TIGERMASK' 란 케릭터를 아리랑 서버로 이전 신청했었습니다. 사건 발생일은 9월3일 오전이였습니다.
    ea코리아와 support@ultimaonline.com 에 문의 메일을 보냈으나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말 이해하기 힘듭니다. 20년이나 된 명성 높은 게임이 운영을 이런식으로 할 줄 몰랐습니다.
    게임 정액비외에 유료 아이템을 팔면서도 케릭터 이전 하나 제대로 못하고 힘들게 소중한 시간을 투자해서 키운 케릭터를 공중분해 시키다니 정말 20년 넘게 온라인 게임을 해오던 저로서도 처음 겪는 황당한 일 입니다...
    이번일로 심각하게 울티마온라인을 접을 생각을 하게 되네요...하나린님.. 제발 힘 닿는데까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26. 해결이 안되셨다니 대단히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제가 이벤트 외적인 부분에 대해선 부여된 권한이나 고객 지원팀과는 별도로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창구나 발언권이 없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이 크게 제한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제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촉구하여 최대한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한 번 연락을 취해보겠습니다. 하지만 문제 해결은 전적으로 고객 지원팀의 권한이기 때문에 저로써도 언제 해결될 것이라고 답변드리기가 조금 어려운 점 양해해주셨으면 합니다.

    관련 내용은 현시간부로 전달되었고, 저도 답변을 받거나 추가 내용을 전달받으면 별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27. Blog Icon
    마도사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해결되서 울온을 즐겁게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28. 아직까지 해결이 안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어제와 오늘 중으로 확인해보았는데 제 쪽으론 별다른 언질이 없는 걸로 봐선 고객지원팀 관련 문제라 답변을 안해주는 것 같습니다...

  29. Blog Icon
    mongyi

    늪용이 승마할수가 없네요... 버프 아이콘 또한 엉망입니다. 빠른시일내로 수정해주시고 공지라도 부탁드립니다.

  30. 버프 아이콘의 경우엔 일본 샤드에서 피드백으로 올라온 내용을 보았고, 개발팀에서도 인지하고 있는 내용으로 들었습니다. 늪지용의 경우엔 확인하지 못하였으나 내용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와 관련한 UO.com 소식이 있다면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1. Blog Icon
    mongyi

    피드백 감사합니다...^ ..^

  32. Blog Icon
    jopigram

    이거 결제한담에 1시간이내에 구독취소 하면 환불되는건가요??

    비자카드로 결제했는데 궁금합니다.

  33. Blog Icon
    jopigram

    구독취소가 정상적으로 되었다고 이메일이 오긴왔는데 이거 환불된거 맞는건가요?

  34. 구독 취소가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환불되는 게 맞습니다. 자세한 정보에 관련해선 카드사에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고, 만약 환불이 되지 않는다면 support@ultimaonline.com으로 문의해보셔서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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