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탐구 - 여왕 도온

2015.01.01 01:03


도온 (Dawn)은 울티마 온라인에서만 등장하는 인물입니다. 블랙쏜 경의 복수 (Lord Blackthorn's Revenge) 확장팩에서 처음 등장한 도온은 뛰어난 전사이자, 미덕의 신봉자입니다. 그녀는 엑소더스에 의해 만들어진 가짜 기계 블랙쏜이 주카족을 이끌고 브리타니아 전역을 휩쓸고 있을 때, 작은 도시인 유의 혼란을 수습하고 기사들을 다시 규합하여 침공을 막아내며 처음으로 브리타니아에서 명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그녀의 활약은 계속 이어져 많은 이들의 환호 속에서 여왕으로 즉위하는 데까지 이어졌습니다. 그녀의 통치 기간은 가고일 족이 발견되는 칠흑의 심연 (Stygian Abyss) 초기까지 이어졌지만, 미덕의 그림자 시나리오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미덕파괴자 (Virtuebane)의 계략에 의해 목숨을 잃게 되었습니다.


어린 시절


도온은 작은 마을이자, 숲지대로 유명하며 드루이드의 고향인 유에서 태어나 자랐습니다. 그녀는 어릴 적에 부모님을 잃었으며, 할아버지의 손에 자랐습니다. 도온의 할아버지는 퇴역한 왕국의 기사로써, 그녀에게 검술과 전술을 가르쳤으며, 미덕을 따르는 길을 안내했습니다. 이런 할아버지의 가르침은 훗날 기계 블랙쏜의 브리타니아 침공을 막아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첫 등장


도온의 모습

엑소더스와 그에 의해 만들어진 가짜 기계 블랙쏜에 의해 조종받는 주카족들이 브리타니아를 침공했을 때, 유는 난데없이 등장한 수수께끼의 종족과 기계들로 인해 혼란에 빠졌습니다. 도시를 수호할 전사들과 기사들은 혼란과 공포로 전열이 무너지고 도시는 무방비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도온은 마을 주민들을 구하기 위해 검을 들었고, 순식간에 주카족을 처치하며 전사들과 기사들에게 용기를 주며 다시 병력을 수습한 뒤 침공을 막아냈습니다.


그 과정에서 듀프레는 그녀의 진가를 알아보았고, 브리티쉬 왕의 부재로 인해서 결성된 왕국을 이끄는 통치 의회의 "핵심 지도부"에 그녀를 끌어들였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은뱀 기사단에서 발족한 "왕실 근위대의 기사"가 되었습니다.


주카족과 싸우는 과정에서 미어족을 마주친 도온은 그들이 엑소더스나 기계 블랙쏜의 수하가 아닌가 의심하기도 했지만, 곧 미어족이 주카족과 영원의 전쟁을 계속하고 있다는 사실과 그들 역시 고향을 잃었다는 점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미어족의 사령관인 다샤와 우정을 나누게 되었습니다.


훗날 기계 블랙쏜이 브리타니아를 재침공하며, 유에 병력을 집결시켜 침공했을 때 그녀는 기계 블랙쏜을 처치하는 영광을 손에 거머쥐었습니다. 그에 대한 보상과 이를 기리기 위해 그녀의 이름을 딴 음악 상자가 브리타니아 전역에 유행처럼 널리 퍼지기도 했습니다. 


이때 도온이 처치한 기계 블랙쏜은 나중에 "각성 - 제 7편" 줄거리에서 사실 진짜 블랙쏜 경이 아니라 엑소더스에 의해 제작된 가짜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진짜 블랙쏜 경은 엑소더스에 의해 지하 감옥에 갖혀 있었으며, 뒤에 구출되었습니다.


다시 고향으로 향하다


이 침공 과정이 끝을 맺은 뒤, 도온은 다시 자신의 고향인 유로 돌아갔습니다. 그곳에서 평화로운 삶을 살고자 했던 도온은 같은 유 토박이인 오스 (Ors)를 만나 결혼을 했으며, 다시 전원 생활을 꾸리며 살아가려고 했습니다.


도온, 운명의 전사


그러나 브리타니아에 새롭게 닥친 위협으로 인해 도온의 평화로운 삶은 유지될 수 없었습니다. 그림자 군주들 (Shadowlords)이 브리타니아를 위협했으며, 거짓된 왕인 카스카 (Casca)는 도온이나 생쥐 셰리, 그리고 소수의 몇몇 인물들이 브리티쉬 왕의 이룩한 정권의 살아있는 증인이었기 때문에 그녀를 위협으로 간주하여 그녀의 집에 불을 질러 죽이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하였고, 도온은 다시금 검을 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저항군을 이끌고 카스카의 폭정에 저항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거쳐온 훈련과 브리타니아의 침공, 그리고 카스카의 폭정에 맞서기까지 오랜 대장정을 거치면서 도온은 단순한 여전사를 넘어서서 뛰어난 지략가이자,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브리타니아의 시민들은 그녀를 지지했으며, 그런 지지에 대한 보답을 하듯 그녀는 누구보다 많은 공을 세웠습니다.


마침내 그녀는 저항군을 이끌고 그림자 군주들을 몰아냈으며, 결국 펠루카 대륙의 불의 신전 (Fire Temple)에서 진홍 용들 (Crimson Dragon)과 결전을 치루었으며, 그림자 군주들이 카스카를 살려냈던 마법 원석 (Gemstone)을 파괴함으로써 카스카의 마법도 같이 파괴되어 그를 죽였습니다. 


이로써 도온은 기계 블랙쏜을 처치한 것뿐만 아니라, 그림자 군주들의 꼭두각시였던 카스카까지 처치함으로써 다시 브리타니아를 위기에서 구해낸 영웅이 되었습니다.



여왕으로 즉위한 도온


여왕이 된 도온

운명의 전사 시나리오를 거치며, 영웅이 된 도온은 브리타니아 모든 이들의 환호 속에서 여왕으로 추대되었으며, 곧 브리타니아의 여왕으로 즉위하였습니다. 설령 그녀의 즉위가 탐탁치 않던 사람들이 있다 하더라도 브리타니아를 두 번이나 위기에서 구해내고 브리타니아 전역의 지지를 받는 그녀의 즉위를 반대할 수 있는 정치적 담력을 가진 인물들도 없었습니다.


도온이 여왕으로 즉위한지 얼마 되지 않아, 텔 머라는 지하세계와 함께 칠흑의 심연 던전이 나타났습니다. 그녀는 즉시 조사단을 지하 세계에 파견하였으며, 지하 세계에 가고일 종족이 살아 있음을 발견하였습니다. 


지상에 있는 소수의 가고일들처럼 약탈과 노략질을 일삼는 자들과는 달리, 지하 세계의 가고일들은 여왕 자아 (Zhah)의 통치 하에 문명인이자, 지성인으로써 자신들의 미덕인 단일의 미덕 (Virtue of Singularity)를 신봉하며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지하 세계를 지탱하며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도온은 가고일 여왕인 자아와 평화적인 외교를 펼치며 협력을 모색했습니다.


도온의 죽음


도온의 무덤

미덕의 그림자 시나리오에서 도온은 여왕으로써의 자질과 능력을 시험받았습니다. 모든 인간이 그러하듯, 그녀도 역시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이원의 수정 (Crystal of Duplicity)을 알현실에 방치하는 바람에 적인 파멸의 선민 (Bane Chosen)에게 남편인 오스가 납치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강력한 악마인 미덕파괴자를 처치하기 위해, 그녀는 가고일 여왕 자아의 조언을 따라 겸손의 사원을 방문하여 자신의 검을 축복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파멸의 선민에게 납치되어 미덕파괴자에 의해 세뇌된 자신의 남편 오스에 의해 살해되고 말았습니다. 


자신의 아내이자, 브리타니아의 여왕이었던 도온을 살해한 오스는 그 뒤 제정신으로 돌아오게 되지만, 자신이 저지른 일로 죄책감과 슬픔으로 고통받다 결국 도온을 찌른 칼로 스스로 생을 마감하고 말았습니다.


도온의 유산


미덕파괴자와의 전쟁이 끝나기도 전에 브리타니아는 자신들의 지도자인 여왕 도온의 장례식을 치루어야 했으며, 그녀는 유 도시에서 유명한 감성 수도원 (Empath Abbey) 북서쪽에 안장되었습니다.그리고 그녀의 비극적인 죽음을 기리며 용맹한 도온을 기리는 조각상 (In Memory of Dawn the Valiant)을 세웠습니다.
 


블랙쏜의 복수 코믹스



© 2013 Electronic Arts Inc. All Rights Reserved.
All trademark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Theme by NeoEase. Designed by TYZEN.NET. Modified by EM Hanarin. Valid XHTML 1.1 and CS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