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랏 퀘스트

2014.12.20 00:13



안녕하세요, EM 하나린입니다.


이번에 한글화 업데이트 버전 0.6에서 추가되었다는 아라랏 퀘스트에 대해서 살짝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 퀘스트는 나름대로 흥미로운 이야기와 더불어 재미도 있는 퀘스트인데 이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니 다소 정보가 희박한거 같아 이 퀘스트가 잘 알려지지 않았던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퀘스트에 대해서 살짝 맛보기 수준으로 이야기를 꺼내볼까 합니다.


아라랏호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는 [심해 탐험]이라는 퀘스트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 퀘스트를 받기까지 여러 번의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이 퀘스트는 다소 특별하기 때문에 이 연속 퀘스트는 반복해서 할 수 없으며, 오직 한 번만 가능합니다. 다른 반복적인 퀘스트와 다른 점을 벌써부터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가장 처음으로 시작하는 퀘스트는 바로 트린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트린식에 있는 항구를 방문하면, 헤플러폴슨이라는 인양 전문가를 볼 수 있습니다. 



헤플러 폴슨은 플레이어에게 최근 트린식 근처 바다에 난파선이 많아졌으며, 특히 뱀 기둥 (Serpent Pillar)에서 밀려오는 난파선 잔해가 많아졌다고 하며, 위기는 곧 기회라고 플레이어를 꼬드깁니다. 그리고 일확천금을 노리는 거라면, 자신에게서 특수 인양 갈고리를 구입하여 먼 바다에 나가 던져보라고 합니다. [특수 인양 갈고리]는 헤플러 폴슨에게서 구입할 수 있으며, 1900금화입니다.


이 갈고리를 사용하려면 우선 먼 바다로 나가야 합니다. 적어도 육지에서 전후좌우로 20타일은 넉넉하게 떨어진 뒤에 갈고리를 바다에 던지면, 갈고리가 바닷 속으로 빠져들기 시작합니다. 갈고리를 바다에 던진 뒤 잠시 시간이 지나면 갈고리로 뭔가를 건져 올릴 수 있습니다.



저 깊은 바다 속에서 건져올리는 녀석들을 물리친 이후에, 놈들의 뱃 속에서 잔해를 얻어야 합니다. 난파선 잔해를 얻게 되면, 이를 헤플러 폴슨에게 가져가야 합니다. 이 잔해를 본 헤플러 폴슨은 갑자기 흥분하며, 이 난파선은 최근에 좌초된 것으로써 자신이 들었던 난파선 이야기를 떠올리며 직접 내려가 인양을 하는 걸 권장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심해에 들어가게 해주는 인양복 세트를 구해야 합니다.


헤플러 폴슨은 이 인양복에 대해 알고 있는 기계공학 전문가를 찾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 기계공학자는 바로 브리튼 동쪽에 살고 있다는 말만 들었다고 하면서 말이죠. 



어찌된 영문인지 집에는 아무런 인기척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안에 문이 열려 있어서 들어갈 수가 있기에 들어가서 2층에 올라가 어디로 간건지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기계공학자의 의복이나 두루마리를 살펴보면 극지로 향한 듯 싶습니다. 이제 극지를 찾아 나서야 합니다.



추운 극지에 도착해서 살펴보면 입구 근처에 기계공학 전문가가 텐트에 있는걸 찾을 수 있습니다. 그녀는 인양복에 대해서 알고는 있지만, 그 전에 자신의 일을 먼저 도와달라고 합니다. 그 일은 다름 아닌, 빙룡 (Ice Wyrm)의 비늘을 얻어다 달라는 것이죠. 빙룡의 비늘을 얻기 위해선 다시 얼음 던전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얼음 던전을 찾다보면 다음과 같은 장소가 눈에 띄입니다.



여기서 얻은 빙룡의 비늘을 가져가면 기계공학 전문가인 쿠스토 페론은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적어서 줍니다. 이 정보를 확인하면 다음과 같은 사람들을 찾아가서, 그들의 기술로 인양복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물안경 - 부케니어스 덴의 해적검 대장간에 있는 조세프 스킴몬스 (Josef Skimmons)
  • 방수 로브 - 젤롬의 모험가의 바늘 재봉점에 있는 마델린 하트 (Madeline Harte)
  • 수석 목걸이 - 일쉐나 북동쪽 집시 야영지에 있는 잘리아 (Zalia)
  • 바닥짐 장화 - 베스퍼에 있는 모험가의 보급품 상정에 있는 챔프 허스웨이트 (Champ Huthwait)

다음의 NPC들로부터 각기 받은 임무를 수행하게 되면, 모든 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장비를 가지고 다시 트린식에 있는 헤플러 폴슨에게 돌아가면 됩니다. 이 장비를 본 헤플러 폴슨은 인양복 세트를 구한 플레이어에게 자신이 들은 난파선에 대한 정보가 적힌 지도를 줍니다. 그 지도에서는 수중무덤 호수 (Gravewater Lake)를 가르키고 있습니다. 이 수중무덤 호수는 말라스에서 매우 유명한 호수입니다. 서둘러 그곳으로 향합니다.



이 수중무덤 호수 부근에서 그 드디어 유명한 난파선인 아라랏 호로 갈 수 있습니다. 인양복 세트를 착용한 뒤, 바다를 헤치고 아라랏 호에 다가가면 됩니다. 그리고 아라랏 호 중앙의 거대한 소용돌이를 두 번 클릭하여 해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희안하게도, 그 소용돌이 속으로 들어가니 그냥 바다 속이 아니라 뭔가 다른 곳입니다. 이 장소에선 이제 인양복 세트가 아닌 일반 복장이더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이곳을 보면 바다 속은 바다 속이지만, 뭔가 이질적인 광경이 펼쳐집니다. 바닷 속에 있는 폭포를 내려가서 북쪽으로 향하면 바로 아라랏 호의 선체가 눈에 띕니다. 그리고 선체 부근에 다가가면, 선체에 구멍이 뚫려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 구멍을 통해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아라랏 호의 내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라랏 호에서 각 선실에 놓여 있는 두루마리와 선장의 일지를 확인하여 아라랏 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난건지, 그리고 아라랏 호의 비밀을 무엇인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더 쓰고 싶지만, 여러분이 직접 해보시는게 무엇보다도 더 재미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아라랏 호에는 대단히 거대한 음모가 도사리고 있었으며, 그 배후에는 뭔가 어두운 세력이 있으니까요! 아, 누설 금지!



신고

  1. Blog Icon
    맑은영혼

    기계공학자가 있는곳을 못찾아서 진행이 안됨...
    위치 좀 갈카주세요..^^

  2. 얼음 던전에 진입한 뒤, 얼음 던전에서 북동쪽으로 바로 잊혀진 대륙으로 올라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잊혀진 대륙으로 넘어갔을 때 바로 볼 수 있으므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3. Blog Icon
    맑은영혼

    방수재료는 순서대로 해야하나요?
    조세프 스킴몬스가 대장간에 가도 없어요...

  4. 아니오, 순서대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조세프 스킴몬스는 부케니어스 덴에서 북서쪽 끝자락에 대장간과 목공소가 붙어있는데, 바깥에 있는 화로와 모루가 있는 쪽에 서 있습니다.

    이야기를 하면 퀘스트를 주는데, 해당 퀘스트를 완수하면 물안경을 제작하여 주게 됩니다.

  5. Blog Icon
    맑은영혼

    오...빠른 답변 고맙습니다..
    즐건 설 되세요..^^
    근데 오늘은 없는데요?
    기계공학자와 대화를 하고 왔는데....

  6. 혹시나 하여 아리랑 샤드에 접속해서 확인을 해보았는데, 해당 위치에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만약 펠루카이시라면 트라멜로 가셔야 합니다. NPC 이름이 Josef Skimmons the Master Blacksmith 라는 이름으로 대장간 바깥에 서 있습니다.

  7. Blog Icon
    맑은영혼

    - 젤롬의 모험가의 바늘 재봉점에 있는 마델린 하트를 클릭을 하니 뭔가 중요한 것을 빠트렸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뭘까요?

  8. 젤롬에 있는 마델린 하트의 경우에는 선행 퀘스트가 존재하는데, 해당 NPC 앞에 보시면 두루마리가 적혀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마델린 하트의 아들인 윌렘이 데스타드에서 사망했다는 내용인데, 데스타드에 있는 흑요석 와이번 (Obsidian Wyvern)을 찾아 처치하고 윌렘의 모자를 되찾은 뒤에 가져다주면 됩니다.

  9. Blog Icon
    맑은영혼

    역쉬...^^
    빠른 답변 거듭 감사하구요..대장간에 조세프는 왜 안보일까요?
    그것도 다른 선 퀘가 있나요?

  10. 이상하네요.. 다른 선행 퀘스트는 없는 걸로 압니다. 그리고 울티마 온라인 시스템상 퀘스트 NPC가 선행 퀘스트 유무에 따라 등장하고 등장하지 않고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문 경우를 제외하곤 없습니다. 아리랑 샤드에서 제가 직접 확인했을 때에는 있었으니, 아마도 다른 문제로 사료됩니다.

    가능성이 있을 경우라면 타 샤드에서 플레이하시는 경우, 해당 NPC에 문제가 생겨 사라진 경우이거나, 아니면 클라이언트의 문제로 인하여 실제론 존재하는데 보이지 않는 버그같은 경우이거나 하는 문제밖에 떠오르는게 없네요.

  11. Blog Icon
    맑은영혼

    트라멜에도 부케니어스 덴이 있나요? 펠루카로 가 지던데요..그것때문인가요?

  12. 네, 트라멜에도 부케니어스 덴이 있습니다. 그러나 트라멜 부케니어스 덴의 경우에는 문게이트로 갈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 경유해서 가야합니다.

    문게이트 상에서 트라멜에는 부케니어스 덴이 있고, 펠루카에는 부케니어스 덴이 없는 첫 번째로 트라멜에는 신 헤이븐이라는 초심자 도시가 있고, 트라멜 규칙상 범죄 행위가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문게이트에서 트라멜엔 부케니어스 덴이 없습니다. 반대로 펠루카의 경우에는 신 헤이븐이 없는 대신에 오클로라는 도시가 존재하고 펠루카 규칙상 범죄 행위가 허용되기 때문에 두 대륙의 차이상으로 문게이트로 갈 수 있는 도시도 아주 살짝 차이가 있습니다.

  13. Blog Icon
    맑은영혼

    아...역시 그렇군요..친절하고 빠른 답변 정말 고맙구요..
    설인데 귀찮게 해서 미안합니다.
    즐건 설 저녁되세요..^^

  14. 아니요, 마침 밀린 일을 처리하느라 답답하던 차에 숨을 돌릴 수 있게 된 것 같아 오히려 제가 감사를 드려야 할 거 같습니다. 숨을 돌리고 나니 조금 여유가 생기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쪼록 쉽게 퀘스트를 해결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즐거운 설 되세요. ^_^

  15. Blog Icon
    맑은영혼

    어랏...조세프도 뭔가 빠졌다고 메세지가 뜨네요....

  16. 저도 해당 퀘스트를 해본 지가 오래라... 혹시 가방 안에 쿠스토 페론 (Master Tinker)에게 얻으셨던 두루마리를 안갖고 계신건 아닌지요?

    조세프의 경우에는 제 기억으론 오크 천공기 설계도였나, 그걸 원하는데 유 근처에 있는 오크 요새 안에서 Orcish Engineer를 찾아서 처치하시면 얻을 수 있습니다.

    우선 저도 해당 퀘스트를 한 번 다시 해봐야 정확히 알거 같은데, 만약 그런 메세지가 뜬다면 조건이 맞지 않은 경우이기 때문에 퀘스트 일지나 쿠스토 페론과 대화를 다시 해보셔서 놓친게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저도 시간이 닿는대로 해당 퀘스트를 해보고 놓친게 있는지 확인해보겠지만, 아마도 이번 주말에나 가능할거 같습니다...

  17. Blog Icon
    맑은영혼

    네..알겠습니다..

  18. Blog Icon
    유아인

    아라랏퀘스트 완료해서 잠수복 구했는데
    심해 내려가서
    보스(아스타로스)소환했습니다.
    근데 이 보스에대한 정보가 전무하네요
    유오가이드에 검색해도 나오질 않고요
    보스(아스타로스)에 대한 정보를 좀 올려주세요
    학살자가 통하는지
    저항이 어떻게 되는지
    힘 민첩 지능 체력 스템 마나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9. 완전한 공략을 올려서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긴 하지만, 제가 제공해드릴 수 있는 정보는 퀘스트에 대한 소개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이는 UO.com에 나온 BMW Ararat 항목에서도 마찬가지로, 퀘스트에 대한 공략은 플레이어의 몫이기 때문입니다.

    여느 다른 게임 회사와 마찬가지로,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 역시 대미를 장식하는 공략에 대한 부분은 게임 정보에 포함시키지 말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 공략까지 다룰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제 위치상 좀 어려움이 있음을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다만 만약 해당 퀘스트를 통해서 공략해보셨을 때 느낀 점이나 알게 되신 점을 답글이나 다른 게시판을 통해서 공유하실 수 있다면 후발주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고, 또다른 분들과의 정보 공유를 통해 파훼법을 확인하실 수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플레이어의 지식이자 자유이므로, 본 웹사이트에 공략 답글을 다신다고 삭제하지 않으므로 걱정마세요)

  20. Blog Icon
    고도리

    보스가 너무 강하네요 3명이서 3시간걸려 잡았어요
    50번정도 죽은거 같네요;;

  21. 다른 기능이나 여러 정보를 다루게 될 때에는 EM 캐릭터를 이용하게 되는데, 다른 부분에서 플레이어의 능력과 크게 다르진 않지만 죽지 않는 무적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대략 전체 퀘스트 진행의 약 30%는 보스를 잡는데만 소비한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몹시 까다로워 단순한 체력이나 공격력 등으로만 가늠한다면 에오돈 계곡의 미낙스보다 더 까다로웠던 거 같습니다.

  22. Blog Icon
    발해사냥꾼

    익숙해지시면 쉽게 공략이 가능한 보스입니다. 저항 70 기준으로 밀리데미지가 50 전후로 들어오기 때문에 바드의 피스송은 거의 필수적이구요. 쉐도우 위습을 엄청나게 소환할 때가 여러번 있는데, 범위공격 무기로 빠르게 처치하지 못 했다면 이베이전을 마법이 날아오기 전에 써주셔야 합니다. 샘파이어에게 적합한 보스이기 때문에 이그노어용 마흡100(코퍼루닉 리포징으로 제작가능) 체흡 스흡 무기를 만드시고 범위공격용 무기와 스왑하시면서 쓰시면 됩니다. 2계정 솔플을 하신다면 보스가 랜덤타겟팅(+보스앞으로 소환)을 하기 때문에 바드의 경우 한대만 맞아도 피스송(피스송은 큰 데미지가 들어오면 해제됨)이 해제가 되어 버립니다. 만약 바드캐릭이 죽었다면 뒤도돌아보지 말고 전사는 사다리를 통해 나가는게 좋습니다. 후에 바드를 살려서 다시 트라이! 보스가 바드를 타겟팅하면 빠르게 범위피스를 날려서 타겟을 해제해주시고 바로 전사로 공격해주시면 됩니다. 2계정 솔플기준 15분정도면 공략 가능합니다.(입장키 얻는 시간은 제외)

© 2013 Electronic Arts Inc. All Rights Reserved.
All trademark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pective owners.
Theme by NeoEase. Designed by TYZEN.NET. Modified by EM Hanarin. Valid XHTML 1.1 and CSS 3.